거지같은 돈 안갚는 사람 특징 5가지

   읽는 시간 3 분

분명 돈을 빌려준것은 나인데, 왜 내가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는 걸까요? 돈을 빌리고 난 뒤 오히려 큰소리 치고있는 사람을 보자면 정말 줘패버리고 싶을때가 한 두번이 아닐겁니다. 이번 글에서는 답도없는 돈 안갚는 사람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이런 특징을 보인다면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돈 안갚는 사람 특징 5가지

돈 안갚는 사람 특징

1. 씀씀이가 크다

주변에 벌이는 변변치않은데 씀씀이가 큰 사람들이 돈을 빌려달라고 하면 이런 사람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벌이에 비해 씀씀이가 크다면 소비습관이 올바르지 못한 것으로 돈의 우선 순위를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관련글 :  투자에 실패하는 사람의 5가지 특징

돈을 빌려주고 난 뒤 추후 돈을 갚는것보다 자신의 소비 욕구를 우선할 수 있다는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2. 허세가 심하다

허세가 유독 심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작은 성과나 인맥을 크게 부풀리고 자랑하는 타입은 본인의 능력을 현실적으로 직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능력을 상회하는 빚을 져놓고도 문제를 현실적으로 파악하지 못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허세가 심하다

3. 여러 사람에게 줄 돈이 있다

사업상 빚이든 지인의 빚이든 금액이 크던 작던을 떠나서 여기저기에 빚이 있는 사람은 조심해야 합니다. 이 친구 저 친구에게 쉽게 쉽게 돈을 빌리는 친구 혹은

거래처마다 수금해줄 돈이 깔려 있는 업체는 추후에 문제가 터졌을때 다른 채권자들과 우선 순위를 다퉈야하고 사실상 돈을 갚을 의지도 없기 때문에 피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4. 갚을 돈은 없는데 자신이 쓸 돈은 있다

돈 안갚는 사람 특징으로 제일 큰 특징이 갚을 돈은 없지만 자기가 쓸 돈은 있다는 겁니다. 월급이 들어오거나 돈이 생겨도 돈을 안갚고 미루고 미룬 지인의 돈 보다는 자신의 생활에 영향을 주는 카드값 등을 갚느라 또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련글 :  호박씨 효능 8가지와 먹는법 하루 섭취량은?

이기적인 성향이 강한 돈 안갚는 사람은 은행이나 카드사등 당장 자신의 신용도에 영향을 주는곳에 채무를 변제하기 때문에 언제나 후순위로 밀려날 수 밖에 없습니다.

갚을 돈은 없는데 자신이 쓸 돈은 있다

5. 거절을 하는데도 때쓰는 유형

진짜로 순수하고 착한 의도로 돈을 빌리려는 사람은 거절당하게 되면 더이상 말하지 않습니다. 먼저 ” 미안하다 이런 말해서 ” 라는등 사과를 하죠. 만약 이런 경우라면 돈을 빌려줘도 좋을것입니다.

하지만, 돈 안갚는 사람 특징으로는 돈을 빌려달라는 요구를 거절했음에도 계속해서 갖가지 이유를 대며 급박한 상황을 만들어 돈을 빌리고야 말겠다는 의지를 보입니다. 이런 경우 돈을 빌려주지 않는것은 물론이며 인간관계를 끊어내는것도 좋겠습니다.

그 외 돈 안갚는 사람 특징

그 외 돈 안갚는 사람 특징

  1. 돈을 빌려주기 전에는 연락을 매우 잘받고 안부전화도 온다
  2. 항상 주변에서 맴돈다
  3. 돈을 빌려줄날이 가까워지면 천사나 다름이 없다
  4. 친하지도 않은데 내가 잘사는것 같으면 뜬금없이 연락온다
  5. 돈을 빌려주고 당분간은 미안한척 한다
  6. 조금씩 전화를 안받는 날이 많아진다
  7. 전화를 안받다가 받게 되면 이유가 참 많다
  8. 전화를 안받아서 문자나 카톡을 보내면 발끈해서 바로 답장이 온다
  9. 주변에 내 험담을 하고 다닌다
관련글 :  머리가 찌릿찌릿 아플때 원인과 해결방법 3가지

마치며

아직 돈을 빌려주기 전이라면 차용증을 확실하게 적는것이 좋겠습니다. 나에게 없어도 될 돈이라면 갚든 말든 사람 하나 걸렀다고 생각하면 되지만 큰 돈의 경우 차용증만 쓰기 보다는 공정증서까지 꼭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