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씨 효능 8가지와 먹는법 하루 섭취량은?

   읽는 시간 4 분

호박씨 효능은 무엇일까요? “뒤로 호박씨 깐다”라는 속담은 다른 사람이 없는 곳에서 잘못된 말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호박씨는 작지만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소량의 호박씨로도 건강한 지방, 마그네슘 및 아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호박씨는 맛이 좋고 다른 음식에 첨가하기 쉽습니다.

호박씨 효능 8가지

호박씨 사진

항산화제

호박씨 효능에는 카로티노이드와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이 항산화제는 염증을 줄이고 유해한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관절염이 있는 쥐에게 호박씨 기름을 주었을 때 염증이 감소했습니다.

전립선과 방광 건강

많은 연구에서 호박씨가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호박씨와 호박씨로 만든 보충제도 과민성 방광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c name=”gflix” ][/sc]

영양소가 풍부하다.

호박씨 28g에는 151칼로리, 주로 지방과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 1.7g, 탄수화물 5g, 단백질 7g, 지방 13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K는 일일 요구량의 18%, 인 33%, 망간 42%, 마그네슘 37%, 철 23%, 아연 14%, 구리 19%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많은 항산화제, 고도 불포화지방산, 칼륨, 비타민 B2 및 엽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극한의 고통 급성 치수염 증상 치수염 자연 치유 가능할까?

암 위험을 낮춰줍니다.

호박씨 효능은 위암, 유방암, 폐암, 전립선암 및 결장직장암의 위험을 줄이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대규모 연구에 따르면 호박씨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폐경기 여성의 유방암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호박씨의 리그난은 유방암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되며 호박씨를 함유한 보충제는 전립선암세포의 성장을 늦출 수 있습니다. [항암에 좋은 음식 세계 3대 항암 식품]

심장 건강 증진

호박씨 효능에는 항산화제, 마그네슘, 아연 및 지방산이 풍부하여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호박씨 오일은 고혈압과 고콜레스테롤의 증상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폐경기 여성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호박씨 오일 보충제를 12주 동안 복용하면 이완기 혈압(최소 혈압)이 7% 감소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16%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호박씨 오일의 산화질소 효소가 심장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화질소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개선하고 동맥에 플라크가 축적되는 위험을 줄입니다.

관련글 :  투자에 실패하는 사람의 5가지 특징

[sc name=”gflix” ][/sc]

혈당을 낮춘다.

동물 연구에서 호박, 호박 씨앗, 호박 씨앗 분말 및 호박 주스는 혈당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박씨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당뇨병 환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호박 즙이나 호박씨 분말을 보충제로 섭취하는 제2형 당뇨병 환자는 혈당 수치가 더 낮습니다. 이것은 호박씨에 풍부한 마그네슘 때문입니다. 120,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남성의 경우 33%, 여성의 경우 34%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 수치 기준 정리 혈당 정상치는?]

호박씨 효능

잠을 잘 자게 한다.

잠이 오지 않는다면 잠들기 전에 호박씨를 먹도록 합시다. 호박씨에는 수면 개선에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풍부합니다. 매일 약 1g의 트립토판을 섭취하면 수면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g의 트립토판을 얻으려면 약 200g의 호박씨를 먹어야 합니다. 트립토판 외에도 호박씨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적절한 마그네슘 함량은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불면증 해결하려면 7가지 방법]

관련글 :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6가지

스테미너 증진

낮은 아연 수치는 정자의 질을 손상시키고 남성 불임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아연이 풍부하여 정자의 질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호박씨는 화학 요법이나 자가 면역 질환으로 손상된 정자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에는 항산화제와 기타 영양소가 풍부하여 정상적인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유지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요인은 남성의 생식력과 생식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호박씨 하루 섭취량 부작용

호박씨 하루 섭취량

호박씨는 부작용이 크지 않은 안전한 식재료지만 뭐든 과하면 탈이 나듯이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며 소화불량, 설사,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인 약 25g 정도만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호박씨 먹는법

호박씨 먹는법

호박씨의 리놀렌산은 열을 가하면 쉽게 파괴되는 성질이므로 볶지 말고 생으로 먹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약불에 살살 볶아 드셔도 고소하게 맛이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