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찌릿찌릿 아플때 원인과 해결방법 3가지

   읽는 시간 3 분

한국인의 90% 이상이 한 번 이상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 두통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두통, 만성피로, 무기력감 등이 나타난다면 가볍게 여겨서는 안됩니다. 물론 가벼운 두통일 수도 있지만 뇌혈관질환 같은 다른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 원인 4가지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 원인

1. 긴장성 두통

긴장성 두통은 몇 시간 이상 지속되는 두통입니다. 증상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오전보다 오후에 더 심하고 구토, 식욕부진, 현기증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주로 머리의 압박감과 머리의 통증을 느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줍니다. 긴장성 두통은 잘못된 자세, 우울증, 허리 문제, 스트레스, 경추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혓바닥 색깔로보는 건강상태 5가지와 예방법

2. 편두통

편두통은 한쪽에만 나타나는 머리의 욱신거리는 통증입니다. 편두통은 맥동하는 통증과 구토, 현기증, 메스꺼움과 같은 증상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전구체에는 흐릿하거나 눈부신 눈, 읽기 및 말하기 능력 감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흔하며 가족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sc name=”coinland” ][/sc]

3. 부비동염

최근에 감기에 걸렸거나 감기에서 회복된 후에도 두통이 계속된다면 부비동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비동염이라고도하는 부비동염은 머리의 특정 부위에 통증이 있고 후비루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났을 때 코와 부비강에 가래가 차고 술을 마신 후나 급격한 온도 변화가 있을 때 증상이 더 두드러진다. 감기와 세균 감염이 원인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가족력이나 스트레스도 있다. [코막힘 해결방법 7가지 빠르고 효과좋은]

4. 군집성 두통

눈과 머리를 관통하는 등 두통이 심한 경우 군발두통을 의심해야 한다. 너무 많은 근육을 사용하거나, 잘못 앉아 있거나, 피로가 누적되면 군발성 두통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흔하며 증상은 대개 청소년기부터 20대 초반까지 나타납니다. 니트로글리세린을 복용했거나 머리 수술을 받은 경우 군발성 두통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군집성두통의 증상은 하루에 1-3번의 통증을 포함합니다.

관련글 :  잇몸퇴축 자연치유 가능할까?

[sc name=”coinland” ][/sc]

머리가 찌릿찌릿 아플때 해결방법 좋은 음식

머리가 찌릿찌릿 해결방법

1. 계피

계피는 두뇌를 맑게 하는 특성 때문에 신경을 효과적으로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계피를 마시는 것은 중추신경계를 천천히 자극하고 마음을 맑게 하여 신경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차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꿀과 함께 드셔도 되니 참고하세요.

2. 시금치

두통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마그네슘 결핍입니다. 그러나 시금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은 혈관 수축과 혈소판 응집을 방지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두통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아몬드

아몬드의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을 방출하고 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근육과 혈관이 수축하고 이완할 때 다양한 통증과 압력을 완화시켜 두통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간이 굳는 질병 간경화 초기증상 9가지 및 예방법

머리가 찌릿찌릿 예방법

머리가 찌릿찌릿 예방법

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뇌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할 수 있도록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한 몇 가지 지압 방법이 있습니다. 약물과 달리 부작용이 없어 지속적인 사용으로 두통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다. 첫 번째는 풍지혈 지압입니다. 풍지혈은 후두 아래 목의 승모근과 승모근 사이의 함몰로 인한 편두통에 특히 좋습니다.

머리가 찌릿찌릿

두 번째로는 우리 몸의 정맥이 모이는 머리 중앙의 경혈입니다. 머리 주위의 경혈은 혈액 순환을 도와 두통을 완화하고 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마지막으로 합곡혈을 누릅니다. 이것은 손등의 엄지와 검지 사이의 오목한 부분이므로 감기에 걸리거나 두통이 있거나 속이 더부룩한 경우 여기에 지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 이유와 예방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