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에 실패하는 사람의 5가지 특징

   읽는 시간 4 분

” 투자에 실패하는 사람의 5가지 특징 “ 보통 투자 시장에서 90% 이상의 투자자들이 돈을 잃는다고 합니다. 이는 투자가 어렵기 때문도 있지만 대부분 투자에 실패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성향을 미리 파악하고 투자에 실패하는 사람의 특징과 반대로 행동한다면 투자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럼 투자에 실패하는 사람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투자에 실패하는 사람의 5가지 특징

1. 남의 말만 믿고 투자하는 사람

투자에 실패하는 사람의 특징

솔직히 말해서 투자라는 것 자체는 정말 매력적입니다. 돈만 투자한다면 가만히 있어도 돈을 벌어주니 말이죠. 하지만, 투자에는 항상 위험이 따르고 끊임없는 시장의 변화와 불확실성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투자를 할 때에는 충분한 조사와 이해가 필요합니다.

시장의 흐름 파악, 공시 및 뉴스 체크, 기업 가치평가, 재무제표 분석 등의 과정을 통해 적절하게 투자를 해야 합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들은 처음에는 정말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지만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죠.

관련글 :  자다가 숨막힘 발생하는 이유는?

따라서, 투자로 돈을 벌고 싶다면 무작정 다른 사람의 말을 믿고 투자하거나 급등주, 테마주에만 집중하는 것보단 자신만의 투자 철학과 전략을 가지고 그리고 기업의 재무제표, 경영진의 역량, 산업 동향등을 분석하여 투자하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단기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것보다는 장기적인 시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사과나무를 심자마자 사과를 수확하려고 하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특히나 주식 시장에서는 변동성이 워낙 높기 때문에 투자 기간과 목표 수익률을 명확히 설정하고 계획적으로 차근 차근 투자하는것이 필요합니다.

2. 정보를 과신하는 사람

과신하는 사람

주식 시장에서 호재 뉴스가 나오면 해당 기업의 주가가 급등하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반대로 말해 이런 정보를 빨리 알았다고 해서 항상 수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여의도 증권가에서는 하루에도 많은 정보들이 오고 가지만 이러한 정보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분석하는 것은 일반인에게는 불가능에 가까운 일입니다.

따라서, 투자를 할 때는 정보에만 의존하지 않고 기업의 재무 상태, 경영 전략, 시장 동향등 여러 트렌드와 요소를 고려하여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투자 금액의 크기도 합리적으로 설정하고 투자 목표와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관련글 :  홈케어만으로 피부 좋아지는법 5가지

3. 주제 파악을 못하는 사람

파악을 못하는 사람

모든 생활과 관련해서 자만하고 교만해지지 않는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유독 투자에 있어서는 수익을 보게 될 때마다 자만하고 교만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자만심에 빠져서 종목을 매수하고 시드를 늘리다 보면 큰 실패를 하게 될 수 있으니 말이죠.

10번 성공하여 100억을 벌어도 1번의 실패로 전부를 잃을 수 있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고 항상 겸손한 자세로 투자에 임해야 합니다.

4. 걱정만 하는 사람

하는 사람

모든 투자 시장이 하락할 때는 걱정만 하지말고 조심스럽게 대처해야 합니다. 하락장에서는 매수 기회가 있을 수 있으므로 충분히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한 후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또한, 주가가 떨어져도 기업의 가치가 여전히 높은 경우가 많으므로, 패닉에 빠지지 않고 차분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 수집과 충분힌 지식 그리고 경험이 필요합니다. 매수 자체를 행동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자신의 판단에 다라 결정하고 후회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결국 투자에 있어서 좋은 투자처를 찾고 충분한 정보와 지식을 바탕으로 차분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관련글 :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6가지

5. 게으른 사람

사람

보통 사람들은 한 기업에 대해 공부하고 관심 종목에 등록해 놓고 그 이후에는 더 이상 추적관찰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주식을 매수한 이후에도 관찰하는 작업을 소홀히 하곤 합니다.

하지만, 투자에 있어서는 끊임없이 리듬을 유지하며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만 열정이 불타오르고 이후에 시들어지는 패턴은 투자에 있어서 정말 좋지 않습니다.

만약 투자한 곳이 있다면 하루도 빠짐없이 관련 뉴스를 체크하는것이 좋습니다. 공부를 하라는것이 아니라 관심을 가지라는 것이지요. 자산 시장은 항상 요동치기 때문에 오늘은 괜찮아 보이더라도 내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게으른 사람은 절대 투자에서 성공할 수 없습니다. 항상 관심을 기울이고 자신의 전문 투자 분야와 관련된 모든 자산 시장에서 관심을 기울이는 부지런한 사람만이 투자에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게으른 사람은 꼭 투자뿐만이 아니어도 재테크에 실패하는 사람들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