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독한 방귀 냄새 맡으면 건강에 좋다?

   읽는 시간 2 분

지독한 방귀 냄새 맡으면 건강에 좋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지독한 방귀를 끼게 되면 지독한 냄새에 모두가 코를 막고 인상을 찌푸리죠. 하지만 이 방귀 냄새가 몸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아는 분들은 몇 없을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지독한 방귀 냄새를 맡으면 건강에 좋다는 말이 사실인지 무엇때문에 그런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독한 방귀 냄새 이유

지독한 방귀 냄새

 

지독한 방귀 냄새는 어디서 오는 걸까요? 방귀 냄새의 원인은 열심히 일하는 세균들이 대장에 남아 있는 음식물을 소화시켜서 휘발성의 가스로 만드는것에서 시작합니다. 이것이 바로 신진대사라고 하는 우리 몸의 놀라운 과정으로 복잡한 분자는 조금 더 간단한 분자로 쪼개지는 이화작용을 거쳐 새로운 분자를 만들어냅니다. 이 과정에서 더욱 많은 가스가 만들어지게 되는것이죠.

관련글 :  헤르페스 2형 자연치유 가능할까?

방귀 끼는 사람

그럼 가스가 원인인가? 하실 수 있는데 대부분의 가스는 냄새가 전혀 없습니다. 질소, 수소, 이산화탄소, 메탄 모두 마찬가지이며 여기서 흥미로운 부분은 바로 극소량 만들어지는 냄새를 가진 휘발성 가스로 이 가스들은 범상치 않은 지독한 냄새를 풍기게 되는 것이죠. 이 휘발성 가스들은 증기라고 생각하면 되며 이 휘발성 가스는 공기 중을 떠돌아다니다가 우리 코에까지 닿게 되는 것 입니다.

[sc name=”gflix” ][/sc]

 

지독한 방귀 냄새 맡으면 건강에 좋다

지독한 방귀 냄새 맡으면 건강에 좋다

지독한 방귀 냄새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그렇다면 지독한 방귀 냄새 맡으면 건강에 좋다는 말은 사실일까요? 사실 지독한 방귀 냄새를 유발하는 이 휘발성 가스들은 세균이 단백질을 분해하여 만드는 가스로 이 세균들이 황하수소, 인돌, 휘발성 아민등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 중 황하수소에 집중해보아야 하는데 황하수소는 악취를 가진 무색의 맹독성 기체입니다.

관련글 :  발목이 아픈 이유 6가지 및 예방법

[sc name=”gflix” ][/sc]

맹독성 기체가 몸에 좋을리가 있을까요? 네! 좋습니다. 황하수소를 대량으로 흡입할 경우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초래하지만 방귀 처럼 소량일 경우 체내의 세포를 보호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 황하수소는 암, 뇌졸중, 심장질환, 치매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황하수소

또한, 모든 지독한 방귀 냄새 맡으면 건강에 좋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방귀 냄새가 몸에 좋은 영향을 초래하는 것은 아니고 바로 가장 지독한 썩은 달걀 냄새가 나는 황하수소만이 몸에 좋은 영향을 초래할 수 있어 모든 방귀 냄새가 몸에 좋다고 찾아다니며 맡을 필요는 없겠습니다.

  • 황하수소 : 썩은 달걀 냄새
  • 메탄사이올 : 썩은 양배추 냄새
  • 스카톨 : 고양이 똥 냄새
  • 인돌 : 개똥 냄새
  • 디메틸 설파이드 : 양배추 냄새
  • 티올 : 계란 냄새
관련글 :  우정이 건강에 중요한 이유

이처럼 가스에 따른 수많은 방귀 냄새가 존재하니 자신의 방귀 냄새는 건강에 좋을거라며 가족이나 주변 사람에게 강요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상당히 큰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으니 말이죠.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