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최고의 운동 앱 추천 BEST 11

   읽는 시간 14 분

요즘 헬스장 등록 비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으니, 그 대신 최고의 운동 앱을 다운로드 할 때 입니다. 근력 강화, 체중 감량, 근육 증가 등 목표가 무엇이든 오늘 소개해드리는 운동 앱 중 하나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홈짐 장비에는 편리한 파트너 앱이 제공되는 경우도 있지만, 항상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 앱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달리기 운동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스트라바와 같은 러닝 앱에 집중해야 하듯이 말이죠. 일부 앱은 월간 구독이 필요하긴 하지만, 다른 앱은 완전히 무료이거나 최소한 한 두달간은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운동 앱 BEST 11

1. 마이 피트니스 팔 (iOS/Android)


피트니스 및 영양 목표를 추적하는 데 있어 마이 피트니스 팔은 충성도 높은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뛰어난 앱입니다. 이 포괄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앱은 피트니스 여정에서 규율과 책임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이 피트니스 팔을 사용하면 칼로리, 영양소, 다량 영양소를 포함한 일일 음식 섭취량을 쉽게 기록하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방대한 음식 데이터베이스를 자랑하며, 특정 음식을 쉽게 검색하거나 바코드를 스캔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 피트니스 팔의 장점은 음식 추적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이 앱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포함한 운동 기록도 지원합니다. 방대한 운동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피트니스 목표에 맞는 다양한 활동과 루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원하는 체중, 활동 수준 및 식단 선호도에 따라 특정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개인화된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그런 다음 맞춤형 일일 칼로리 및 다량 영양소 목표치를 생성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이 피트니스 팔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다른 건강 및 피트니스 앱 및 장치와 연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핏빗, 가민, 애플 헬스와 같은 인기 피트니스 트래커와 원활하게 통합되어 모든 활동과 데이터를 플랫폼 간에 손쉽게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 피트니스 팔ㄹ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연결하고,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동기 부여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활발한 커뮤니티 측면을 제공합니다. 이 앱은 또한 시간 경과에 따른 진행 상황을 시각화하는 차트와 그래프를 제공하여 성과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근육 증가 또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려는 분들에게 마이 피트니스 팔은 없어서는 안 될 도구입니다. 영양 및 피트니스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와 도구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건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제핏 (iOS/Android)

제핏은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인기 운동 앱입니다. 사용자가 피트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초보자이든 숙련된 헬창이든, 제핏은 모두를 위한 무언가를 제공합니다.

제핏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광범위한 운동 라이브러리입니다. 1,300개 이상의 운동이 제공되므로 체력 향상에 도전하고 개선할 수 있는 옵션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유연성 운동 중 어떤 운동을 선호하든 제핏은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제핏의 또 다른 훌륭한 기능은 맞춤형 운동 계획입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나만의 맞춤형 루틴을 만들거나 피트니스 전문가가 설계한 다양한 사전 운동 계획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목표를 설정하고, JEFIT 커뮤니티와 성과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옷 못입는 남자를 위한 남자 패션 어플 앱 추천 TOP 5

제핏은 상세한 운동 추적 및 분석 기능도 제공합니다. 각 운동의 세트, 반복 횟수 및 무게를 기록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차트와 그래프도 제공합니다.

운동 기능 외에도 제핏은 동기 부여와 참여를 유도하는 소셜 기능도 제공합니다. 친구와 연결하고, 피트니스 그룹에 가입하고, 도전 과제에 참여하여 자신을 더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 앱에는 질문하고, 팁을 공유하고, 동료 제핏 사용자로부터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커뮤니티 포럼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제핏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무료 버전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고급 운동 분석 및 추가 운동 계획과 같은 고급 기능을 사용하려면 약간의 비용을 지불하고 “엘리트”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3. 핏보드 (iOS/Android)

핏보드는 피트니스 루틴을 최적화하고자 하는 개인에게 적합한 높은 평가를 받는 운동 앱입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포괄적인 기능을 갖춘 핏보드는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무료 운동 앱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핏보드는 고급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목표, 체력 수준 및 사용 가능한 장비에 따라 개인화된 운동 계획을 생성합니다. 초보자이든 숙련된 운동선수이든, 핏보드는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조정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핏보드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특정 근육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운동을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이전 운동 기록을 분석하고 근력과 지구력을 평가하여 핏보드는 근육에 효과적으로 도전하고 자극하는 운동을 설계합니다.

이 앱은 또한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및 HIIT 운동을 포함한 다양한 운동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옵션 중에서 선택하고 선호도에 따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핏보드는 각 운동을 올바르게 수행 할 수 있도록 자세한 지침과 올바른 자세 지침을 제공하여 부상 위험을 줄입니다.

운동 계획 외에도 핏보드는 진행 상황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 앱은 운동 성과를 추적하고, 세트 및 반복 횟수를 기록하며, 전반적인 근력 증가를 모니터링합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핏보드는 진행 상황을 분석하고 운동을 조정하여 계속 도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핏보드는 애플 헬스 및 핏빗과 같은 다른 피트니스 앱 및 웨어러블과 통합되어 활동을 원활하게 동기화하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피트니스 여정을 한 곳에서 전체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근육 강화, 전반적인 체력 향상 등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 싶든, 핏보드는 피트니스 여정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맞춤형 운동 계획, 심층적인 진행 상황 추적 기능으로 피트니스 목표 달성에 진지한 모든 사람에게 꼭 필요한 앱입니다.

4. 애플 피트니스 플러스 (iOS)

피트니스 플러스

애플 피트니스 플러스는 애플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운동 앱 중 하나입니다. 히트, 근력, 코어, 요가, 필라테스, 명상 등 다양한 트레이너가 가르치는 다양한 운동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기간 동안 두 명의 강사가 수업 중 백그라운드에서 초보자를 위한 수정 동작을 보여주거나 더 강한 운동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동작을 보여 준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는데, 난이도별로 수업을 필터링할 수 있는 옵션이 없어서 특히 편리했습니다.

이 앱은 언뜻 보기에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트레이너, 시간, 선호하는 운동 음악에 따라 클래스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러리에 클래스를 추가하면 이전에 수강했거나 앞으로 수강할 예정인 클래스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 운동하는 동안 애플 워치를 착용하고 있다면 화면에서 애플 워치의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2022년 업데이트 이후에는 애플 워치를 착용하지 않아도 애플 피트니스 플러스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시계를 착용하지 않아도 집이나 체육관에서 할 수 있는 수천 개의 피트니스를 즐길 수 있죠.

관련글 :  우리만의 소중한 커플 어플 앱 추천 TOP 9

애플 피트니스 플러스 앱은 제공되는 운동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아이폰 및 애플 워치와 원활하게 통합되어 있어 최고의 피트니스 구독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5.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iOS/안드로이드)

트레이닝 클럽

2020년 3월, 나이키는 코로나19 펜데믹 기간 동안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동안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90일 동안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앱 콘텐츠를 완전히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 앱은 사용자에게 완전히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유료 버전이 없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나이키는 앱의 인기 기능 중 하나였던 일부 트레이닝 목록을 제거하기도 했습니다. 대신, 복근과 코어, 팔과 어깨, 둔근과 다리 등 근육, 지구력, 이동성, 근력, 요가 등 운동에 초점을 맞추고 장비별로 운동을 필터링할 수 있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테스트 기간 동안 강사가 주도하는 운동이 흥미롭고 동기 부여가 되었으며, 전체 운동 과정을 보여주는 화이트보드 운동도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 따라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또, 운동을 애플 음악에 연결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무료 운동 앱 치고는 만족할 만한 기능이 많습니다.

6. 펠로톤 (iOS/안드로이드)

운동용 자전거나 기구를 구입하여 운동을 할 여유가 없다면 펠로톤 운동 앱이 차선책이 될 수가 있습니다. 수천 개의 인터랙티브 클래스를 통해 근력 강화, 몸매 가꾸기, 펠로톤 후유증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사들의 열정을 볼 수 있고 라이브 수업에 참여하거나 같이 운동하는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는 옵션도 있죠.

근력 운동부터, 히트 유산소 운동까지 이 앱을 테스트하면서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클래스를 쌓을 수 있는 옵션이 훌륭하고 여러 클래스를 함께 추가할 수 있어 운동 중에 쿨다운이나 스트레칭을 원활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 수업은 휴대폰이나 태블릿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지만 진정한 펠로톤을 경험하려면 TV로 스트리밍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펠로톤 프로그램은 4주 안에 근력 강화 또는 ” 코어 단련 ” 등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더 긴 수업 일정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운동 컬렉션이 있어 러너를 위한 근력 운동, 저항 밴드 트레이닝 또는 필라테스 수업 등 유형별로 다양한 운동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7. 스위트 (iOS/안드로이드)

여자 운동 앱 스위트

호주 출신 퍼스털 트레이너인 케일라 이신스가 고안한 Sweat는 2015년 다운로드 가능한 ” 비키니 바디 가이드 ” 시리즈로 시작하여 지금은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레시피를 제공하는 종합 트레이닝 앱으로 성장했습니다.

출산 후 피트니스에 첫발을 내딛는 초보 엄마부터 헬스장 웨이트룸에서 자신감을 얻고자 하는 여성까지 모든 여성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운동은 애플 워치와도 호환되며 앱의 무료 버전은 없지만, 초보자는 7일 무료 체험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8. 이볼브유 (iOS/안드로이드)

유산소 운동이나 웨이트 그리고 필라테스, 헬스장, 거실에서 하는 운동 등 다양한 운동을 번갈아 가며 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볼브유는 고려해 볼 만한 운동 앱 입니다. 개인 트레이너인 크리시 셀라가 여성을 위해 디자인한 이 앱에는 총 6명의 트레이너가 있으며, 각 트레이너는 다양한 운동 플랜을 제공합니다.

운동은 간단하고 따라하기 매우 쉬워서 운동 초보자부터 숙련된 사람들까지 모두에게 적합한 앱 입니다. 동영상을 따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운동하는 동안 자신의 음악을 재생하거나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아주 좋았습니다.

이 앱은 14일 무료 체험판을 제공하여 구독하기 전에 모든 영역에 액세스하고 운동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9. Centr (iOS/안드로이드)

햄스워스의 운동 앱 Centr

남성을 위한 전용 운동 앱인 Centr 입니다. 토르로 유명한 배우 크리스 헴스워스는 운동과 식사 계획 및 명상을 비롯해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앱인 Centr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이 Centr은 헬스장이나 집에서 할 수 있는 매일 운동 동영상을 제공하며 다양한 분야(근력 운동, 복싱, 요가, 필라테스 등)을 다룹니다. 식단 계획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찾을 수 있으며, 명상 및 수면 팁을 통해 올바른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최고의 운동 기록 루틴 헬스 어플 추천 TOP 7

테스트 기간 동안 앱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수업이 아주 마음에 들었지만 수업 중에 자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이 앱은 7일 무료 체험판을 제공하며 월 구독료는 3만원 수준 입니다. 하지만, 연간 구독을 이용하면 월 요금이 매우 할인되어 한 달에 1만원 미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 스트라바 (iOS/안드로이드)

스트라바는 러너, 사이클리스트, 워커가 자신의 운동 상황을 추적할 수 있는 최고의 러닝 앱 중 하나입니다. 러너와 사이클리스트를 위한 앱이라는 명성에도 불구하고 총 31개의 다양한 스포츠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하이킹, 카누, 전기 자전거 타기, 스키, 수영, 패들보드, 요가 등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스트라바에는 실제 운동 방법이 없으므로 근력 운동 방법을 기대하며 다운로드 받지 마세요. 이 앱은 단순히 운동 진행 상황을 추적하기 위한 앱 입니다.

무료 버전의 앱도 훌륭하지만, 유료 버전을 이용하면 스트라바의 상세 경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도구는 해당 지역의 다른 러너가 기록한 거리와 세그먼트 그리고 훈련 계획을 기반으로 한 제안을 제공합니다.

11. HWPO 트레이닝 (iOS/안드로이드)

hwpo 트레이닝 앱

크로스핏 마니아든 웨이트 리프팅의 세계에 첫발을 내딛는 초보자이든 HWPO 트레이닝 앱에서 운동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역사상 유일하게 크로스핏 대회에서 5회 연속 우승한 매트 프레이저가 디자인한 이 운동은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고 따라 하기 쉬우며, 완벽한 자세를 익히는 데 도움이 되는 비디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HWPO는 ” 열심히 노력하면 보답을 받는다 ” 라는 뜻으로 실제로 이 프로그램을 따라 운동하면서 자신감과 근력을 빠르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운동은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헬스장이나 집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앱이 확실히 비싼 편이라는 점이지만, 비용을 감당할 수 있다면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 중 한명에게 트레이닝을 받는다는 점에서 투자 대비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이 글에 언급된 모든 운동 앱은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나요?
예, 이 글에 소개된 모든 운동 앱은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앱은 구독을 통해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추가 기능 및 콘텐츠가 포함된 프리미엄 구독 옵션을 제공합니다.

Q. 운동 경험이 없거나 초보자도 이러한 운동 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이러한 운동 앱은 초보자를 포함한 모든 체력 수준의 사용자에게 적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앱은 초보자 친화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각 운동에 대한 단계별 지침과 데모 버전을 제공합니다.

Q. 피트니스 장비 없이도 이러한 운동 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이 글에서 소개한 대부분의 운동 앱은 체중만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무기기 운동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운동은 헬스장 장비를 이용할 수 없거나 집에서 운동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Q. 이러한 운동 앱에서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목표를 설정할 수 있나요?
예,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많은 운동 앱에서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개인 목표를 설정하고,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소모한 칼로리, 이동 거리, 운동 시간 등의 지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동기 부여를 유지하고 피트니스 여정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Q. 운동 데이터를 다른 피트니스 앱이나 장치와 동기화할 수 있나요?
예. 일부 운동 앱에서는 운동 데이터를 다른 인기 피트니스 트래커 및 앱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운동 데이터를 종합적인 피트니스 에코시스템과 통합하고 건강 및 피트니스 진행 상황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