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웹 호스팅 추천 TOP 7

   읽는 시간 3 분

이번 시간에는 비즈니스나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운영하려고 앞둔 분들을 위한 안정적인 웹 호스팅 추천 TOP 7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각 웹 호스팅의 장점을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정적인 웹 호스팅 추천 TOP 7

1. Cloudways

웹 호스팅 추천 Cloudways

Cloudways는 초보자가 정말 사용하기 좋은 웹 호스팅으로 FTP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전혀 없으며 홈페이지에서 서버 생성부터 워드프레스 까지 모두 설치가 가능합니다.

골치거리인 SSL 인증서와 도메인 연결도 클릭 한번으로 가능하며 가장 큰 장점으로는 데이터센터 서버가 한국에 있다는 것으로 속도 면에서 압도적인 성능과 고객센터를 통해 24시간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큽니다.

처음 웹 호스팅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트래픽과 서버 크기 등의 요금제가 고민 되실 텐데,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시작하신 뒤 아래 설명 드리는 페이지뷰에 맞게 서버를 늘려가시면 되겠습니다.

  • Cloudways 사이트 바로가기
  • 1GB server for 30-70만 페이지뷰
  • 2GB server for 70-130만 페이지뷰
  • 4GB server for 130K-300만 페이지뷰
  • 8GB server for 300K-650만 페이지뷰
  • 32GB server for 1천만-4천만 페이지뷰
  • 64GB server for 3천만-4.6천만 페이지뷰
관련글 :  고대생 픽 내신 자료 구하는 사이트 6곳

2. Google Cloud

Google Cloud

웹사이트 운영이 처음이라면 구글 무료 호스팅인 Google Cloud를 이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웹사이트를 처음 운영하다보면 수많은 에로사항이 발생하게 되는데, 웹 호스팅 비용까지 계속해서 지출하게 되면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Google Cloud 는 1년동안 사용할 수 있는 웹 호스팅 비용을 300달러 지원해주고 있으며 옵션도 굉장히 다양하고 용량까지 혜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어를 타겟으로 하는 웹사이트라면 세계에 서버를 두고 있는 Google Cloud가 속도면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3. 카페24

카페24

국내 웹호스팅 점유율 1위인 카페24는 가격 면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카페24에서 웹 호스팅을 이용하면 도메인도 무료로 제공을 해주고 있으며 가장 저렴한 가격대인 500원부터 시작해볼 수 있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닷네임코리아

닷네임코리아

닷네임코리아는 사이트빌더 호스팅, 워드프레스 호스팅, 페이지빌더 호스팅, 쇼핑몰 전용 호스팅 등 사이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진짜 무료 캐드 소스 사이트 BEST 4

가격대고 굉장히 저렴한 8원 대부터 제공하고 있으며 구글 드라이브, 구글 애즈 광고비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365 E1 무료 기간 지원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6만원 상당의 3개월 무료 체험 기간도 진행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5. 가비아

가비아

가비아는 웹호스팅, 도메인, 개인 쇼핑몰 등을 관리하는 전문 기관으로 굵직한 대기업의 도메인도 관리하고 있어 안정성 면에서 검증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내 사이트의 트래픽 그리고 용량에 따라 용량 이동이 가능한 가비아만의 특화 서비스가 있고 필요도 없는 많은 용량으로 불필요한 금액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가비아의 장점을 꼽자면 믿을 수 있는 규모의 회사, 용량 설정이 가능한 것,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하다는 것, 국내 웹 호스팅 업체라는 것 등을 꼽을 수 있겠네요.

6. 아마존 클라우드 

아마존 클라우드

클라우드 시장의 4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아마존 클라우드는 확장성과 보안에 대한 성능이 뛰어난 웹 호스팅 입니다.

관련글 :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추천 BEST 10

대한민국의 굵직한 기업인 삼성전자, 당근 마켓, 네오위즈 등과 같은 대기업에서 아마존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어 안정성은 이미 검증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에 분포되어있는 데이터 센터 덕분에 어느 나라를 타겟으로 해도 속도 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고 사용한 트래픽대로 요금을 부과해 부담 없이 시작해볼 수 있습니다.

7. 호스팅KR

호스팅KR

다른 기능적인 부분은 제외하고 현존하는 웹 호스팅 중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는 호스팅 KR 입니다.

월30GB 의 트래픽 용량을 4900원대로 이용해볼 수 있고 무료 SSL 인증서과 무료 도메인을 제공하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서버 관리 패널인 cPanel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안정적인 웹 호스팅 7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웹 호스팅 업체를 선택할 때는 자신이 타겟으로 하는 국가의 데이터 센터가 있는 지와 트래픽 용량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