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추천 BEST 10

   읽는 시간 5 분

컴퓨터로 업무를 많이 보는 사람의 경우 JPG, PNG, JPEG등의 이미지 파일들의 해상도를 줄이고 용량을 가볍게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손쉽게 이미지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10곳을 소개합니다.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추천 BEST 10

1. Compress Now

Compress Now

Compress Now는 가장 일반적인 세 가지 이미지 파일 유형을 압축할 수 있는 훌륭한 이미지 최적화 사이트 입니다. JPG, GIF, PNG를 압축할 수 있습니다. 또, 업도르한 이미지를 압축할 정도를 선택할 수 있는 등 몇 가지 유용한 옵션도 있습니다.

업로드할 수 있는 최대 파일 크기는 9Mb = 9000KB 이며 직접 얼마나 압축이 되나 실험을 해보았을때 압축률을 65%로 설정했는데, 육안으로는 원본과 훨씬 가벼운 압축 버전의 차이를 거의 구분할 수 없었습니다. 단순히 압축된 사진이 광택이 조금 덜했습니다.

광택이 조금 덜하다는 것은 원본과 압축본을 같이 놓고 보았을때 원본을 고르라고 하면 어떤 것이 원본인지 구분하기 어려웠다는 수준이죠. 하지만, Compress Now의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최적화 도구의 한 가지 단점은 3가지 이미지 파일 유형(JPEG, PNG, GIF)를 모두 도구에 넣을 수 있지만 JPEG로만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JPEG.io

JPEG.io

모든 형식의 사진을 JPEG로 변환하려면 JPEG.io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이 사이트는 대부분의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보다 더 많은 이미지 유형을 처리합니다. PNG, GIF, SVG, 또는 PSD 파일을 웹사이트로 드래그하여 업로드하면 됩니다.

관련글 :  저작권 프리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13

먼저, 이 웹사이트는 이미지를 JPEG로 변환한 다음 이미지를 압축한 후 이용자에게 반환합니다. 이 웹사이트는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에서 이미지 파일을 가져와 최적화된 JPEG 파일을 zip 아카이브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3. ImageRecycle

ImageRecycle

만약, 최적화 할 여러 사진이 있다면 ImageRecycle 이 좋은 선택이 될 겁니다. 이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는 PNG나 JPEG 뿐만 아니라 GIF와 PDF도 지원합니다. 이미지를 웹사이트로 드래그 앤 드롭하고 클릭 한 번으로 최적화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유용한 점 중 하나는 최적화가 필요한 이미지에 대한 세부 정보가 포함된 웹사이트에 대한 무료 보고서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 보고서를 받으려면 웹사이트의 URL을 입력하면 되죠. 하지만, URL 또는 페이지 최적화 도구와 같은 기능을 이용하려면 일회성 결제 플랜을 선택해야 합니다.

유료 결제를 하지 않아도 100MB로 제한되는 15일 무료 체험판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결제를 완료하면 1년 동안 하위 계정 수에 관계없이 웹사이트에 무제한 할당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Dynamic Drive Optimizer

Dynamic Drive Optimizer

이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는 아마 이 목록에서 외관상 가장 볼품없어 보일 수 있겠지만 다른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와는 다른 차별화되는 매력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파일 형식 출력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관련글 :  무료 사진 화질 높이기 사이트 모음 BEST 5

즉, JPG로 시작해서 압축 PNG 또는 원하는 다른 형식의 파일로 끝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사이트의 용량 최적화 기능은 결과를 제공할 때 한 가지 결과만 제공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품질 수준이 서로 다른 9개의 이미지 시리즈를 생성하므로 빠르게 스크롤하여 가장 적합한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본 품질에 가까울 수록 이미지 크기를 더 적게 절약했다는 의미로 압축률을 일일히 지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소리죠.

5. Compressjpeg

Compressjpeg
” 사진 용량 줄이기 무료 사이트 – Compress JPEG “

온라인으로 각종 작업을 하다 보면 초고화질 사진을 압축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은데요. 파일 용량에 제한도 없고 최대 20개까지 압축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20MB가 넘는 사진도 잘 압축되고 압축률도 굉장히 훌륭한 편입니다.

6. Squoosh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추천

Squoosh 는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사진 압축 비율을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압축 전과 후의 화질 차이를 한 눈에 확인하면서 압축률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7. JPEG-OPTIMIZER

JPEG Optimizer

JPEG-OPTIMIZER 은 사진 용량 줄이기 혹은 크기 조정을 모두 할 수 있는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입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조정할 사진을 ” 파일 선택 ” 후 불러온다
  2. 이미지 압축 혹은 크기 조정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둘 다 선택한다
  3. 조정할 수치를 입력한 뒤 Optimzie Photo를 클릭한다
  4. 기다린 후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을 선택해 이미지를 저장한다
관련글 :  크롬 트위치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추천 BEST 4

8. TinyPng

TinyPng
”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이트 – TinyPng “

TinyPng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이미지 크기를 줄이고 줄인 파일을 드롭박스나 내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더 많은 기능을 원할 경우 구매가 필요합니다. 최대 20개의 파일과 5메가바이트 까지 가능하며 드롭박스에 저장할 경우 ” Save to Dropbox ” 를 클릭해야 합니다.

9. Optimizilla

Optimizilla
” JPG 용량 줄이기 – Optimizilla “

Optimizilla 는 국내 사이트로 JPEG와 PNG 등 다양한 사진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조정이 끝난 이미지는 다운로드 받기 전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20개의 이미지 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10. iLoveIMG

iLoveIMG

iLoveIMG 는 웹으로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편집까지 진행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미지 압축, 크기 조절, 잘라내기, 회전, 변환, 포토 에디터, 워터마크 삽입 그리고 밈 만들기 까지 간단한 편집을 진행할 수 있고 다른 사이트완 다르게 GIF 파일도 압축할 수 있음은 물론 5MB가 넘는 사진 파일도 줄일 수 있죠.

무엇보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동영상의 용량을 줄이거나 문서 용량 줄이기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