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렁이 꿈해몽 40가지

   읽는 시간 11 분

꿈 속에서 구렁이는 재물, 명예, 기회를 상징합니다. 흉몽보다는 길몽이 많은 편이지만 꿈 속에서 구렁이의 상태나 상황에 따라 흉몽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면 어떤 구렁이 꿈이 길몽이고 흉몽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구렁이 꿈해몽 40선

1. 구렁이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구렁이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집 안에 큰 재물이 들어오거나 귀한 귀인을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재물운이 크게 상승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수입이 늘어나거나 생각지도 못했던 목돈을 얻게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에게 큰 도움을 줄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조력자를 만나 하고자 하는 일이 모두 잘 풀릴 수 있습니다.

2. 구렁이가 나를 쳐다보던 꿈

구렁이가 나를 쳐다보던 꿈은 나를 괴롭게 하는 사람 때문에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가까이 하고 싶지 않은 사람과 목표를 공유하게 되거나 같이 지내게 될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하죠.

만약, 구렁이가 나를 쳐다보다가 다른 곳으로 갔다면 스트레스가 조만간 해소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았다면 빠른 시일내에 벗어나기 힘들 수 있겠습니다.

3. 아주 큰 구렁이를 보는 꿈

아주 큰 구렁이를 보는 꿈은 이권을 가져오게 되거나 무언가를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재물이 크게 늘어나게 되거나 투자 성공, 승진 등 자신에게 이득이 될 만한 여러 상황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물운을 타고나거나 머리가 좋은 아이를 낳을 태몽으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주변에 가임기 여성이 있거나 본인이 임신 가능성이 있다면 태몽으로 풀이합니다.

4. 구렁이가 내 몸을 휘감던 꿈

구렁이가 내 몸을 휘감던 꿈은 몸이 감겼을 때 기분이 어땟는지에 따라 해몽이 크게 달라지게 됩니다. 만약 아프고 무서웠던 감정이 있었다면 조만간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흉몽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편안하고 아늑했다면 재물운이 크게 들어오고 자신의 생활이 안정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풀이합니다.

5. 구렁이가 다른 사람을 휘감고 있던 꿈

구렁이가 다른 사람을 휘감고 있던 꿈은 대인관계와 연애운이 상승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꿈에 나온 사람이 이미 알고 있는 사람이었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가 가까워질 수 있겠고 모르는 사람이었다면 새롭게 만나는 사람과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겠습니다.

6. 구렁이를 품에 안는 꿈

구렁이를 품에 안는 꿈은 태몽으로 풀이됩니다. 높은 자리에 오를 아이를 낳을 태몽으로 볼 수 있겠고 태몽이 아니라면 자신이 많은 재물과 명예를 얻게 될 좋은 꿈으로 풀이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구렁이가 품에 있다가 빠져나갔다면 좋지 않은 흉몽으로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7. 구렁이에게 물리는 꿈

구렁이에게 물리는 꿈은 전반적인 운기가 크게 상승하는 꿈으로 생각보다 많은 재물이 들어오고 하는 일마다 술술 풀리게 될 대길몽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만약 독이 있는 구렁이에게 물렸다면 건강에 큰 문제가 생기게 되니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관련글 :  사람 죽이는 꿈해몽 23가지 상황별 의미는?

8. 황금빛 구렁이를 보는 꿈

재물운이 아주 크게 상승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흔히 로또꿈으로 풀이되기도 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술술 잘 풀려 수입이 크게 늘어나게 되거나 투자에 성공하여 짭짤한 부수입이 생길 수 있겠네요. 경제적으로 풍족해지니 집안팎으로 걱정이 없겠습니다.

9. 구렁이가 알을 낳던 꿈

구렁이가 알을 낳는 모습을 보는 꿈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아 승진을 하거나 보너스를 받게 될 수 있겠고 사업가라면 사업이 크게 번창하여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겠습니다.

10. 구렁이를 잡는 꿈

구렁이를 잡는 꿈은 자신이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거나 이득이 늘어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의 능력을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아 많은 명성을 얻게 되거나 수입이 늘어날 수 있고 횡재수가 들어와 생각하지도 못했던 고가의 선물이 들어올 수 있겠습니다.

11. 검은 구렁이 꿈

검은색 구렁이를 보았다면 자신의 주변 상황에 큰 변화가 나타나서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일을 겪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때로는, 검은 구렁이가 배신자를 상징하기도 하므로 믿었던 누군가에게 중요한 것을 빼앗길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12. 혀를 낼름거리는 구렁이를 보는 꿈

구렁이가 먹이를 포착하면 혀를 낼름거리죠. 이 꿈의 구렁이는 당신에게 해로운 사람을 의미합니다. 당신을 시기하고 질투하거나 이익을 위해 이용하는 나쁜 사람을 상징합니다. 그런 사람이 찾아오는 운세로 항상 조심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13. 구렁이가 쥐를 잡아먹는 꿈

꿈 해몽에서는 뱀보다 쥐를 더 해롭게 취급합니다. 쥐는 액운이며 불길한 징조를 나타냅니다. 다행스럽게도 구렁이가 쥐를 잡아먹었으니 좋은 운이 찾아올 겁니다. 액운이 떨어지고 행운이 붙는 시기로 승리를 상징하는 길몽입니다.

14. 구렁이가 우글거리던 꿈

상상만 해도 싫은 꿈이지만, 구렁이가 우글거리던 꿈은 대재앙을 예고합니다. 교통사고, 질병, 가난 등 끔찍한 상황을 의미하고 부정적인 기운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어떤 일을 하던지 간에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하겠습니다.

15. 구렁이가 허물을 벗는 꿈

이 꿈은 과거의 자신과 결별하여 새로운 삶을 산다는 의미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자신의 과오나 오점을 반성하게 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6. 구렁이를 죽이는 꿈

그동안 나를 괴롭혀왔던 일들과 걱정거리가 말끔히 사라져 개운한 느낌을 받게 될 징조입니다. 그동안 포기하지 않고 끈기있게 버텨온 것이 드디어 결실을 맺게 되겠네요.

17. 천장에서 구렁이가 떨어지는 꿈

이 꿈은 집 안에 우환이 생기며 가족 중 한 사람에게 좋지 못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18. 비단 구렁이를 보는 꿈

뜻하지 않던 곳에서 재물이 들어오고 집 안팎으로 먹거리가 풍성해지며 집 안의 훌륭한 사람이 태어나 세상에 널리 이름을 떨치게 될 것을 상징합니다.

19. 하얀색 구렁이가 나오는 꿈

하얀색 구렁이 꿈은 길몽으로 의외의 장소에서 재물을 얻거나 복권에 당첨되는 등 재물운과 금전운이 크게 상승하는 아주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애정운 또한 상승하여 연인이 있다면 혼담이 오고갈 수 있고 연인이 없는 상태라면 미래의 배우자가 될 좋은 연인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집이 무너지는꿈 해몽 40가지 흉몽일까?

20. 방 안에 구렁이가 잔뜩 모여있는 꿈

이 꿈은 길몽으로 재물운이 상승하고 횡재수를 의미합니다. 로또에 당첨되거나 보너스를 받는 등 큰 돈을 쥘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일이나 사업에서 예상을 웃도는 성과를 거머쥘 수도 있겠네요. 방 안에 구렁이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기운을 의미합니다.

21. 잡았던 구렁이를 놓치는 꿈

이 꿈은 흉몽으로 노력에 비해 초라한 결과를 얻게 되거나 낙심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면접을 준비 중이라면 좋지 않은 결과가 있을 수 있으니 마음 상할 일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22. 구렁이가 옷 안으로 들어오는 꿈

이 꿈은 길몽으로 성적이 오르거나 사업이 확장되는 등 현재 진행하고 있는 모든 일들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본인 또는 가족 중 질병을 앓고 있다면 건강을 회복하고 말끔하게 치유할 수 있겠습니다.

23. 구렁이가 갑자기 사라지는 꿈

이 꿈은 이별수를 상징합니다. 특히, 결혼을 한 기혼자들이라고 한다면 배우자와의 사이에 문제가 생기고 그로 인해 파경을 맞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부부라고 한다면 큰 문제가 생길 수 있겠네요.

24. 구렁이가 용으로 변하는 꿈

구렁이가 용으로 변하는 꿈은 난관과 고난이 극복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려운 일이 있겠지만 반드시 해결될 것이니 어려운 문제를 맞이했다고 해서 힘들어하지 말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5. 갈색 구렁이 꿈

꿈 속에서 갈색 구렁이는 사람을 상징합니다. 갈색이라는 것은 음흉하고 믿음이 가지 못하는 색으로 사람을 상대할때 너무 믿지 말고 경계해야 할 시점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26. 구렁이에게 손을 물리는 꿈

구렁이에게 손을 물리는 꿈을 꾸었다면 하는 일에 있어서 누군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하며 나에게 동무을 줄 귀인과 조력자가 나타나 재물운이 상승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7. 구렁이에게 발을 물리는 꿈

대부분 구렁이에게 물리는 꿈은 길몽으로 풀이되지만 그 부위가 발이라면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렁이에게 발을 물리는 꿈은 내 주변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도 있다는 의미가 담긴 뜻으로 풀이됩니다.

28. 나무위로 올라가는 구렁이 꿈

구렁이가 나무위로 올라가는 꿈은 지금 하고 있는 모든 일들이 잘 풀릴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됩니다. 많은 노력을 들인 일들이 좋은 결과로 돌아올것이라는 의미로 이 꿈이 태몽이라면 장차 크게 성공할 아이의 태몽입니다.

29. 나무위에서 내려오는 구렁이 꿈

구렁이가 나무 위로 올라가는 것이 길몽이라면 반대로 나무에서 내려오는 구렁이 꿈은  좋지 않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하던 일들이 잘 풀리지 않고 전체적으로 운이 막히며 운이 내리막길을 타겠네요. 이런 시기에는 섣불리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보다는 천천히 준비를 하는 시간이 필요하겠습니다.

관련글 :  부엉이꿈 55가지 부엉이꿈해몽 상황별꿈풀이

30. 구렁이가 창문으로 들어오는 꿈

구렁이가 창문으로 들어오는 꿈은 귀인을 상징합니다. 귀한 손님이 찾아오게 되거나 친인척이 방문하게 되며 재물과 금전운이 생기게 되어 집 안이 번창하게 됩니다.

31. 구렁이를 잡은 후 먹는 꿈

이 꿈은 보통 태몽으로 풀이되지만 혹은 내 능력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림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만약 구렁이를 토막낸 채 먹었다면 지혜를 발휘하는 일에서 성과를 낼 수 있겠습니다.

32. 구렁이에게 잡아 먹히는 꿈

만약 꿈에서 구렁이에게 잡아 먹혔다면 나쁜 기운이 들어오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의 말에 속아 넘어가 사기를 당하게 되거나 협박을 당하게 되어 금전적으로나 마음적으로나 큰 손해를 볼 수 있겠습니다. 주변 사람을 항상 경계해야 하는 시기이네요.

33. 입에서 구렁이가 나온 꿈

입에서 구렁이가 나왔다는 것은 자신이 현재 어떠한 위치에 있고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을 자주하거나 좋지 않은 말들로 상처를 주고 있는것은 아닌지 곰곰히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34. 집에있던 구렁이가 집 밖으로 나가는 꿈

구렁이가 집 밖으로 나가는 것은 흉몽입니다. 구렁이는 대게 꿈 속에서 긍정적인 의미로 풀이되기 때문에 구렁이가 집 밖으로 나갔다는 것은 운세가 나빠지게 됨을 의미하죠. 집 안에 우환이 생기게 되어 어려운 상황에 놓일 수 있겠고 경제적으로 손해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

35. 구렁이가 승천하는 꿈

구렁이가 승천하는 꿈은 자기 자신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목표하던 일들을 이루게 되어 큰 성공을 거두게 됨을 의미하며 많은 사람들을 거느리는 리더가 될 수 있겠습니다.

36. 손으로 구렁이를 잡는 꿈

이 꿈은 엄청난 횡재수를 상징하는 대길몽의 꿈 입니다. 구렁이의 색깔이 황금빛 이었다면 큰 재물운을 상승하고 갈색이라면 앞으로 대성할 귀인을 만나게 될 꿈 입니다.

37. 초록색 구렁이 꿈

꿈 속에서 초록색은 건강을 상징합니다. 건강을 상징하기 때문에 꿈 속에서 초록색 구렁이가 어떤 행동을 보였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초록색 구렁이가 자신에게 다가왔다면 재물운과 건강운이 좋아짐을 의미하고 죽어있었다면 건강에 적신호를 나타내며 죽였다면 임산부의 경우 유산을 의미합니다.

38. 구렁이에게 물려 피가나는 꿈

구렁이에게 물려 피까지 보게됐다면 이 꿈은 재물운이 들어오고 횡재수가 생기는 아주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큰 돈이 들어오며 운수대통의 꿈으로 피를 많이 흘리면 흘릴수록 더 좋은 꿈으로 해몽할 수 있습니다.

39. 구렁이에게 쫓기는 꿈

자신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하며 불청객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40. 죽은 구렁이를 보는 꿈

죽은 구렁이를 보고 있는 꿈은 구설에 휘말리거나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좌절되거나 사고를 겪게 되는 등 안좋은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합니다. 특히나, 임산부는 건강에 주의를 요하는 꿈 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