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 무너지는꿈 해몽 40가지 흉몽일까?

   읽는 시간 8 분

집이 무너지는꿈에 대한 의미는 나에게 뜻하지 않은 장애를 만나고 내가 힘들고 어려운 시간들을 보내게 된다는 의미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또한, 집이 크면 클수록 꿈의 기운이 강해진다고 하는데요. 흉몽과 길몽이 공존하는 집이 무너지는 꿈! 자세히 해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이 무너지는꿈 해몽 40가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

집이 무너지는꿈해몽

1. 아파트가 무너지는 꿈

아파트가 애매하게 무너졌다면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신체적인 부상을 당할수도 있는 흉몽으로 풀이되며 완전히 폭삭 무너졌다면 새로운 기회와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2. 남의 집이 무너지는 꿈

운이 들어와 순조롭게 성공하게 될 꿈 입니다. 운수대통의 꿈으로 하고자 하는 모든 일이 무난히 성사될 징조이죠. 뜻 밖의 장애나 고난이 발생하더라도 귀인의 도움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목표를 달성하거나 계획한 일이 그대로 이루어지게 됨을 상징합니다.

3. 낡은 집이 무너 지는 꿈

집이 낡아서 자연스럽게 무너졌다면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일에 도전하던 자신감을 가지고 추진하는것이 좋겠습니다.

4. 부모님 집이 무너지는 꿈

길과 흉이 공존하는 꿈으로 부모님께서 지병이나 건강에 좋지 않았다면 쾌유 할 길몽이며 건강하고 정정하시다면 부모님의 신변이 급변함을 나타내는 흉몽입니다.

5. 남의 아파트가 무너지는 꿈

타인으로 인해 자신이 큰 덕을 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행운과 재물의 복을 상징합니다. 일과 관련해 승승장구 하겠고 좋은 기운이 들어온다는 뜻으로 자신을 남들에게 이야기 할 자리가 생기게 되는 좋은 꿈 입니다.

6. 집 천장이 무너지는 꿈

평소 받고있던 스트레스, 고민거리가 해결되고 골머리를 앓던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기분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겠고 행운, 발전, 성취의 길몽입니다. 또, 사업가라면 거래처 혹은 거래관계에서 유익과 안정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7. 집 벽이 무너지는 꿈

생각하지도 못했던 곳에서 불운을 만나 경제적 손실을 입게 되거나 사면초가를 겪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예기치 못한 상황이나 위험에 노출될 수 있겠습니다.

8. 지진으로 집이 무너지는 꿈

관련글 :  강아지꿈해몽 74가지 자세한 꿈풀이

집 안팎으로 큰 문제나 어려움, 고민거리, 골칫거리, 시련, 고난등의 우환이 나타날 수 있는 징조로 그 문제로 인해 가족들과의 관계나 대인관계에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흉몽입니다. 힘듦이 있어도 다른 사람에게 화를내서는 안되겠습니다.

9. 집 바닥이 무너지는 꿈

꿈 속에서 바닥이라는 것은 자신의 사회적 기반, 사업체, 조직등을 상징합니다. 바닥이 낡거나 썩어서 무너졌다면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길몽이지만 불현듯 와르르 무너졌다면 자신에게 큰 고난이 닥쳐올 것을 의미합니다.

10. 홍수로 집이 무너지는 꿈

홍수로 집이 무너지거나 떠내려가는 꿈은 본인 혹은 가족이 병에 걸려서 고통을 받을 징조로 풀이됩니다. 또는, 본인이나 가족이 법적인 문제로 곤란을 겪을 수도 있겠습니다.

아파트

11. 갑자기 집이 저절로 무너지는 꿈

집이 어떠한 징조 없이 갑자기 무너질 수도 있는데요. 갑자기 집이 무너지는 꿈은 별다른 노력 없이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는 꿈으로 길몽에 가깝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1​2. 집이 태풍으로 무너지는 꿈

태풍으로 집이 무너지는 꿈을 꾸셨다면 가족의 건강을 살펴주시길 바랍니다. 나 혹은 가족에게 질병, 사고 등이 일어나거나 집안에 우환이 생겨 하는 일마다 어려움이 생길 수 있는 꿈이에요.

13. 내가 남의 집을 무너뜨리는 꿈

내가 남의 집을 무너뜨리는 꿈을 꾸었다면 다른사람의 방해, 요구로 인해 내가 진행하고 있는 일을 포기해야 하거나 혹은 방향을 바꾸게 될 수도있다는 걸 미리 알려주는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14. 내가 내 집을 무너뜨리는 꿈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주변 상황, 국가적 변동에의해 바꾸게 되는 꿈이에요.

​15. 이사를 하고 집이 무너지는 꿈

내가 하고 있는 일, 사업이 크게 성공하거나 행운이 오는 꿈입니다

1​6. 집, 건물이 불에 의해 타는 꿈

집이나 건물이 불에 탔다면 길몽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내가 하는 일에 조력자가 나타나 사업 등이 번창하게 되는 꿈이에요. ​

​17. 폭탄에 의해 집, 건물이 무너지는 꿈

내가 연구하고 있는 논문, 학설을 인정받게 되고 재물, 권력이 들어오는 꿈이에요.

​18. 집을 찾지 못하는 꿈

관련글 :  공작새 꿈해몽 63가지 상황별 의미는?

집을 찾지 못하고 헤매는 꿈을 흉몽에 가까워요. 가족 간의 다툼, 분쟁이 생길 수 있으니 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잠시 뒤돌아 가족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19. 집이 흔들리는 꿈

집이 흔들리는 꿈도 흉몽이라고 할 수 있어요. 사고, 부상 등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매사에 신경쓰는것이 좋겠습니다.

​20. 지진으로 인해 건물, 집이 흔들리거나 무너지는 꿈

지진으로 인해 집, 건물이 흔들렸다면 나에게 질병, 사고가 일어나거나 집에 우환이 일어나 손실이 생기는 꿈이에요. 만약 지진으로 건물, 집이무너졌다면 나에게 경제적 어려움이 생길 수도 있는 꿈입니다.

무너지는

21. 집이 무너지는 꿈

뜻하지 않은 장애를 만나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낼 것을 상징하고 평화롭고 안정된 생활이 생각지도 못한 일로 인하여 많은 고난의 시간을 보낼 것을 의미합니다.

22. 큰 집이 무너지는 꿈

자신이 몸담고 있는 조직이나 단체 등에 뜻하지 않은 힘든 상황을 맞이하고 특히 나라의 큰 불행한 일이나 변고가 생길것을 시사합니다.

23. 자연재해로 자신의 집이 무너지는 꿈

진행 중인 일들에서 의욕을 상실하고 좌절을 맞보게 될 것을 암시하고 힘들고 어려운 시험이나 관물을 통과하지 못할 징조

24. 지진 나 건물이나 집이 무너지는 꿈

꿈에서는 완전히 무너지는 것은 새로운 환경에서 자신이 좋은 성과를 거둘 것을 상징하지만 조금 무너지는 것은 좋지 않은 꿈으로 풀이하여 진행하는 일이 힘든 상황을 맞이할 것을 상징합니다.

25.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 무너지는 꿈

아파트가 완전히 폭삭 무너진 것은 좋은 의미를 담고 있지만 조금 깨어지던지 금이 가는 것은 자신의 앞날에 안 좋은 일들만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26. 새로 이사한 집이 몽땅 무너지는 꿈

자신이 추진하는 일들이 본인이 원하는 대로 술술 잘 풀려나갈 것을 상징하고 특히 새롭게 시작한 일이나 사업이 크게 번창하고 큰 출세할 것을 의미합니다.

27. 과거에 살았던 집이 무너지는 꿈

자신이 원하는 소망이나 희망이 사라질 것을 상징하고 특히 자신의 건강이 위험에 노출되거나 질환에 걸려 어려움을 겪을 것을 상징합니다.

관련글 :  머리감는꿈해몽 상황별꿈풀이 23가지

28. 산사태나 집을 덮치는 꿈

뜻하지 않은 운수나 행운이 찾아와 자신이 진행하는 일들이 생각보다 큰 수확을 거두고 재물이나 재산이 불어날 징조

29. 본인의 집이 허물어지는 꿈

자신이 질병을 얻게 되거나 진행 중인 일이나 사업이 실패할 것을 상징하고 집안은 경제적인 파탄이 일어날 것을 의미합니다. 신변에 신중을 가하셔야 겠습니다.

30. 무너진 집이 튼튼하게 보이는 꿈

자신이 하는 일이나 가족들이 하는 사업 등 집안과 연관된 모든 일들이 잘 풀려 집안은 크게 발전해 나갈 것을 의미합니다.

무너지는 꿈해몽

31. 낡은 집이나 건물이 무너져 없어지는 꿈

새로운 환경에서 일자리를 얻게 되거나 사업 새롭게 시작할 것을 상징하고 가족 중 누군가 질병에서 회복될 징조

32. 집 대들보가 무너지는 꿈

집안에 제일 어른이나 가장에게 큰 질병이 중병에 걸릴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33. 집이 바람에 흔들려 무너지는 꿈

자신이 거주하는 있는 곳이 마음에 들지 않아 새로운 집으로 이사할 것을 상징합니다.

34. 집에 무너진 누각을 바로 세우는 꿈

집안이 크게 번창할 것을 상징하고 하는 일마다 모든 일들이 잘 풀릴 징조

35. 태풍이 불어와 집이 허물어지는 꿈

집안에 끊이지 않고 우환이 생기게 되거나 하는 일마다 중도 포기하거나 실패할 것을 의미합니다.

​36. 집이 무너져 다시 고치는 꿈

자신이 진행 중인 일들을 다시 한번 재 정비하여 사업이 확장하게 되거나 자본이 더욱 늘어날 것을 의미합니다.

37. 집이 무너져 새집 짓는 꿈 풀이

새로운 조직을 구성하게 되거나 진행 중인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을 암시합니다.

38. 집이 망가져 집을 높이 올리는 꿈

하고자 하는 일이나 사업이 자신의 뜻대로 잘 풀려나갈 것을 의미합니다.

39. 집이 망가지는 꿈 풀이

자신의 집안에 우환이나 재앙이 닥쳐 올 것을 암시하고 전반적인 생활이 불안정하고 직장 역시 어려운 상황을 맞이할 징조

40. 산이 무너져 집으로 다가오는 꿈

본인이 진행하는 일이나 사업이 어렵고 실패할 것을 상징하고 금전적으로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낼 징조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