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해보는 차대 번호 조회 사이트 TOP 4

   읽는 시간 2 분

차대 번호 조회 사이트 TOP 4차대 번호는 차가 생산되면서 부여 받는 차량 고유 번호로 차량의 부품 정보와 도난 방지, 사고 이력 조회 등에 사용될 수 있는데요. 가끔 차대 번호를 조회해야 할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오늘은 차대 번호 조회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대번호란?

전 세계에서 판매 중인 자동차에는 모두 차대 번호가 부여되어 있는데요. 전 세계 공통적으로 17 자리 숫자와 알파벳을 조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유 번호에는 제조국, 제조사, 차량 구분, 차 특성, 보안 코드, 생산 번호, 공장 등 여러가지를 나타내는데요.

관련글 :  리보크 걱정 없는 스팀 게임 할인 사이트 TOP 7

차대 번호가 어디에 적혀있는지 모르시는 분을 위해 차대 번호 보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차 종 마다 약간 차이가 있지만 보통 운전석 도어를 열면 안쪽 스티커에 각인이 되어있고 여기에 없다면 운전석 쪽 앞 유리창이나 본 네트, 대시 보드 하단에 명시되어있고 자동차 등록증에 적혀있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차대 번호 조회 사이트 TOP 4

1. 현대자동차

차대 번호 조회 사이트 현대자동차

현대 자동차 차대 번호 조회 사이트 첫 번째 현대자동차 사이트입니다. 07년도 1월 이후 출고 차량부터 조회 가능하며, 구입 차량 제작증 발급 완료 2일 뒤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한 ip당 1일 500회 미만으로 조회 제한을 걸어 놨으며 고객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사이트로 조회된 가격은 구매 당시 가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관련글 :  저작권 프리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13

2. 기아멤버스

기아멤버스

기아 차대 번호 조회 기아멤버스입니다. 07년 1월 이후 출고된 차량부터 조회 가능하며 타인 차량 정보 조회 방지를 위해 한 ip당 1일 20회로 제한 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로그인을 한 후 조회가 가능하며, 차대 번호를 입력하면 사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사이트에서도 조회가 가능한데요. 홈페이지 접속 한 후 회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 정보 조회 클릭 하면 차대 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세히 나오지 않는다면 전화 상담과 인터넷 상담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수입차 차대 번호 조회 사이트

수입차 차대 번호 조회 사이트

차대 번호 조회 사이트 수입차 조회 사이트입니다. BMW, 벤츠, 폭스바겐, 도요타, 아우디 등 모든 수입 차량 차대 조회가 가능한 사이트로 사용 방법은 국산 차보다 훨씬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관련글 :  2023 무료 로고 만들기 제작 사이트 추천 TOP 15

가입 없이 차대 번호 입력란에 번호 입력 후 클릭만 하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차대 번호와 조회 사이트, 차대 번호가 무엇인지, 차대 번호 보는 방법 등 차대 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 간 차량 거래나 셀프 수리를 위해서는 차대 번호를 꼭 알아야 하는데요.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