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프리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13

   읽는 시간 6 분

우리는 다양한 방면에서 무료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언스플래쉬나 픽사베이와 같은 인기 있는 사이트만 이용하기 때문에 이미지를 반복해서 사용하게 되고 콘텐츠가 평범한 취급을 받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미소니언 박물관이나 나사와 같은 정부 산하 기관부터 공공기관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저작권 프리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저작권 프리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13

1. 스미소니언 오픈웹

스미소니언 박물관은 워싱턴 DC에 있는 유명한 스미소니언 국립 박물관 외에도 20개의 박물관, 9개의 연구 센터, 동물원, 다양한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미소니언 오픈웹을 통해 방대한 지식 아카이브를 다운로드, 공유 및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컬렉션에는 박물관 또는 단위, 주제, 날짜, 장소, 그룹 또는 리소스 유형별로 분류할 수 있는 약 500만 개의 이미지와 2000개 이상의 3D 모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소스 유형에는 그림, 장식품, 홀로타입, 그래픽 아트, 살아있는 식물 표본과 같은 하위 카테고리가 포함됩니다. 강력한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컬렉션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픈 액세스 리믹스 섹션에서 방대한 자료를 다른 사람이 조작한 예를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제로 라이선스에 따라 저작권 제한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상업적 목적과 비상업적 목적 모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미소니언 오픈 액세스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항목에만 적용되며, 웹사이트에 있는 다른 콘텐츠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 나사 이미지 및 비디오 라이브러리

이미지 및 비디오 라이브러리

강력한 나사의 망원경으로 촬영한 은하 사진, 인류 최초의 달 착륙과 같은 유명한 이미지, “휴스턴, 문제가 생겼습니다”와 같은 역사적인 오디오 녹음, 이웃 행성 화성의 지형을 보여주는 동영상 등을 모두 우수한 품질의 형식으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원하는 대로 재사용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자동차 부품 직구 사이트 7곳 - 저렴한 곳

NASA 이미지 및 동영상 라이브러리는 필요한 자료를 찾는 데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검색 엔진에 의존해야 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연도 또는 콘텐츠 유형(이미지, 오디오, 비디오)별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무엇을 찾아야 할지 잘 모를 경우 무심코 검색하다가 자료를 놓칠 수 있기 때문에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의 ‘트렌드 및 인기’ 섹션을 꼭 방문하세요. 지구와 우주를 탐험할 수 있는 최고의 웹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인 용도의 경우, NASA의 콘텐츠(사진, 사운드, 비디오 및 3D 모델)는 저작권에 속하지 않으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용도의 경우 몇 가지 제한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다른 사이트 보다 느슨하며 미디어 사용 가이드라인에서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미국 의회 도서관

의회 도서관

미국 의회도서관(LOC)은 사진, 삽화,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역사적 자료를 기록해 왔습니다. 모든 자료가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롭지는 않지만, LOC는 저작권을 알 수 없거나 저작권 소유자가 공개적으로 사용하도록 승인한 것으로 간주되는 이미지 컬렉션을 가끔 공개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컬렉션은 이제 무료 사용 카테고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나열된 다른 컬렉션에 비해 큰 컬렉션은 아니지만, 확실히 특별하고 유니크한 컬렉션 중 하나입니다. 각 사진 카테고리에는 미국의 주요 도로, 자유의 여신상, 19세기 초상화, 고전 동화책, 독립기념일 등 특정 테마가 있습니다. 예상대로 최고의 역사 및 골동품 사진 컬렉션 중 하나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LOC 섹션의 모든 콘텐츠는 상업적 및 비상업적 목적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출처를 명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4. 퍼블릭 도메인

도메인

퍼블릭 도메인은 정부 기관과 관련이 없으며 2011년에 설립된 이니셔티브입니다. 이 비영리 프로젝트는 저작권과 로열티가 없고 주목할 만한 것으로 간주되는 아이템을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퍼블릭 도메인의 목표는 “놀랍고, 독특하고, 장엄한 것”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관련글 :  음악의 필수 악보 만들어 주는 사이트 3가지

다른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확인하면 가치 있는 콘텐츠와 가치 없는 콘텐츠가 모두 모인 컬렉션을 발견할 수 있으며, 가치 있는 것을 찾기 위해 분류해야 합니다. 그러나 퍼블릭 도메인을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에 직면하지 않습니다.

퍼블릭 도메인은 지도, 건축, 기술, 분쟁 등과 같은 주제의 구성 또는 구색과 같은 유형별로 선택 항목을 정렬합니다. 라벨을 따라 탐색하거나 웹사이트에 있는 모든 용품의 알파벳순 카탈로그를 따라갈 수도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각 항목에는 원본 소스에 대한 링크와 관련 권리 및 사용 가능한 다운로드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5. 페이퍼스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상업용

페이퍼스코는 모바일과 PC배경화면에 특화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데스크탑에 맞는 크기의 이미지를 구분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체로 깔끔한편의 이미지들을 제공하고 있고 사용하기 좋은 이미지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각 사이즈에 맞는 이미지가 제공되고 있으니 크기를 조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6. 모그파일

모그파일

모그파일은 학생들이 1996년에 만든 오래된 사이트로 창작자들을 위한 무료 이미지를 배포하고 있다. 800X600 이하의 이미지만 제공하고 있는데, 개인적인 목적이나 상업용으로 쓰는것은 무료지만 창작자를 위한 사이트라 이미지를 변형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영어로만 검색이 가능한데요, 키워드 뒤에 archive 붙여서 검색하면 무료 이미지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7. 프리레인지스탁프리레인지스탁

프리레인지스탁은 회원가입이 필요한 사이트로, 다른 사이트와 비교했을때 다소 번거로움은 있지만 한번의 회원가입으로 평생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퀄리티의 사진이 많고 사진작가들이 올리는 사이트인만큼 퀄리티가 상당히 높습니다.

관련글 :  사람 사물 워터마크 제거 사이트 BEST 4

8. 파인다어포토

파인드어포토

파인다어포토는 독자적인 사이트는 아닙니다. 픽사베이, 스탁스냅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수집해 한곳에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미지를 고를때는 무료이미지와 로얄티 프리를 꼭 체크하고 검색해야 합니다.

9. 푸디스피드

푸디스피드

푸디스피드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오직 음식사진만 다루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상업용 입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하는 사진들은 모두 저작권 프리, 라이센스 무리이며 고품질의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10. 픽점보

픽점보

픽점보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상업용 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작가나 웹디들이 찍은 전문적인 무료 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가장 큰 장점은 블로그를 작성할때 도움이 되는 이미지를 구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어떤 한 이미지를 선택해서 들어가게 되면 관련성이 상당히 높은 이미지도 같이 볼 수 있다는점이 좋습니다.

11. 언스플래시

언스플래시

언스플래쉬에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사진작가들이 고해상도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진작가들의 작품이 대다수라 트렌디하고 전문기술이 많이 들어가 양질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마음에 드는 사진작가가 있다면 SNS의 팔로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2. 픽사베이

픽사베이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있는 사이트인 픽사베이는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와 로열티프리 동영상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픽사베이의 모든 콘텐츠는 상업용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240만장이 넘는 사진 그리고 비디오 또한 음악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때 출처도 안밝혀도 되기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3. 피엔지트리

피엔지트리

피엔지트리에는 수백만개의 PNG 이미지와 배경 그리고 백터에 대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 상업용 입니다.특히 피엔지트리는 디자인 업종 혹은 그래픽 작업에 관련된 이미지들을 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으로는 무료 다운로드의 갯수가 제한되어 있다는 점으로 정액제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