혓바닥 색깔로보는 건강상태 5가지와 예방법

   읽는 시간 3 분

오늘은 혓바닥 색깔로 알 수 있는 건강상태와 혀와 관련된 질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의 혀는 유두의 미뢰를 통해 음식을 맛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혀가 없으면 정확한 발음이 어렵고 다른 사람과 의사 소통이 불가능하므로 놓쳐서는 안될 중요한 연결 고리입니다. 혀의 색깔이 당신의 건강을 알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혀는 심장 뒤에 가장 많은 혈관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서 보내는 비정상적인 신호를 빠르게 드러낼 수 있습니다.

당신의 혀는 건강한가요?

혓바닥 색깔로보는 건강상태

첫째, 질병이나 질병에 걸렸을 때 혀의 색깔과 경도에 따라 다양한 신호를 보내 건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건강한 사람의 혀는 분홍색이나 분홍색에 약간의 흰색이 있습니다. 혀가 많거나 일반인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창백하거나 붉어지면 이상이 생긴 것을 의심해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혀의 상태를 확인하려면 거울 앞에 서서 혀를 내밀어 보세요. 통증이 있는 경우 건강상의 변화로 볼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병원에 내원하여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렌즈끼면 안되는 눈 필수 주의사항

[sc name=”coinland” ][/sc]

혓바닥 색깔로보는 건강

1. 백태

백태

혀가 하얀색에 가까운 백태라면 빈혈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빈혈이 있으면 자주 어지러움을 느끼고, 쉽게 머리가 빠지고, 입이 마르거나 식욕이 없어지는 등 쉽게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창백하지 않고 혀가 흰색이면 회백색 이끼와 같은 이물질이 혀 표면에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체온, 구내염, 위장병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혀가 희고 두꺼우면 건강이 좋지 않거나 소화기 계통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소화 불량이 악화되고 위염이 악화되며 백질이 두꺼워집니다. 증상이 악화되면 위궤양으로 발전할 수 있고 혀의 가운데가 갈라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2. 흑태

흑태

혀가 검다면 몸속의 피가 마르고 기력이 나빠진다는 뜻이다. 인체의 혈액은 심하게 손상되어 급격한 체중 감소와 함께 구취가 나타나며, 숙면을 취하는 것이 흑태의 좋은 예방 방법이므로 평소 수면 시간을 늘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항생제를 너무 많이 복용하면 검은 반점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감기가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항생제를 계속 복용하는 사람들은 이 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아주 간단하게 집중력을 높이는 5가지 방법

3. 노란색

노란색 혓바닥

혓바닥 색깔이 노란색이면 열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간질환이나 변비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장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짙은 갈색이나 갈색 이끼 같은 것이 위장 문제 및 위염의 징후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c name=”coinland” ][/sc]

4. 보라색

보라색 혓바닥

혓바닥 색깔이 보라색이면 순환기 또는 호흡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나쁜 색으로 자주색은 주로 심장이나 폐가 나쁠 때 나타난다. 심장이나 폐가 아니라도 어깨나 등에 만성 통증이 있을 때 나타나며 생리통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혀 깊숙이 자홍색 흰색 반점이 두꺼운 층이 있는 경우 방광과 자궁이 건강하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5. 붉은색

붉은색 혓바닥

붉은 혀를 가진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색이 보인다면 철분과 비타민이 부족하다는 의미이며, 이는 심장이 과열되었다는 신호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나치게 흥분하면 이러한 색이 나타날 수 있고, 몸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한 곳에 정체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간이 굳는 질병 간경화 초기증상 9가지 및 예방법

혓바닥 색깔 건강상태 예방 방법

따라서 입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혀가 다르게 보일 뿐만 아니라 색도 달라집니다. 따라서 심장과 같은 중요한 장기에 이상이 있다고 의심되면 지체 없이 즉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바쁜 삶을 살고 있지만 방치할 경우 치주 질환이나 기타 염증 및 구강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양치질로 세균 감소에 주의하시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유지하여 구강 건강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