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고화질 배경화면 사이트 추천 TOP 15

   읽는 시간 7 분

무료 고화질 배경화면 사이트 추천 TOP 15. 배경 화면을 변경하는 것은 간단한 컴퓨터 조작이지만 기분과 생산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오늘날의 디스플레이 화면에서는 고해상도 배경화면을 적용하는 것이 필수라고 볼 수 있죠.

고품질 배경화면 컬렉션을 만들고 싶거나 컴퓨터와 함께 제공되는 기본 이미지에 싫증이 났다면 고품질 이미지로 가득한 최고의 배경화면 사이트 16 곳을 소개합니다.

고화질 배경화면에 대한 참고 사항

무료 고화질 배경화면 사이트들을 소개하기 앞서 ” 고해상도 ” 와 ” HD ” 배경화면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픽셀 단위의 너비와 높이로 측정됩니다.

예를 들어, 1080p 디스플레이는 너비 1920픽셀, 높이 1080 픽셀입니다. 1080p는 ” 풀 HD ” 로 간주되기 때문에 고화질 배경화면의 기준이 되죠.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사이트들은 4K 배경화면과 같이 1920X1080 이상의 배경화면이 많은 사이트만 소개할 것입니다.

원하는 경우 모니터 크기보다 작거나 큰 배경화면을 사용할 수 있고 하지만, 모니터에 비해 배경화면이 너무 작은것을 사용하면 이미지가 디스플레이에 맞게 늘어나서 왜곡되어 보일 수 있고 모니터보다 해상도가 높은 배경화면을 사용할 때는 크기를 줄이거나 디스플레이에 맞게 잘라내야 합니다.

무료 고화질 배경화면 사이트 추천 TOP 15

1. WallpaperStock

WallpaperStock

WallpaperStcok 에는 모든 용도에 맞는 방대한 양의 HD( 그 이상 )의 데스크톱 배경화면이 있습니다. 페이지 오른쪽의 카테고리를 사용해 자동차, 동물, 세계와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로 검색해보세요.

원하는 경우 왼쪽에서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하여 화면 크기에 따라 필터링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배경화면 페이지를 방문하면 사용 가능한 모든 해상도가 표시되며 사이트가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감지하기 때문에 배경화면을 클릭하면 PC와 알맞는 크기의 배경화면이 나타나죠.

관련글 :  다양한 식물 사이트 추천 TOP 5

2. Reddit

Reddit

Reddit에 배경화면 전용 레딧이 여러 개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항상 새로운 배경화면을 업로드 하는 여러 활발한 커뮤니티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커뮤니티는 백만 명이 넘는 회원을 자랑하는 /r/wallpaper 입니다.

이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배경화면은 1920X1080 이상으로 해당 커뮤니티 레딧에서 원하는 배경 화면을 찾지 못했다면 비슷한 이름의 /r/wallpapers를 살펴보세요. 이 두 커뮤니티는 공통점이 많으며 많은 사람들이 배경화면을 업로드 합니다.

마지막으로, 더 높은 해상도의 배경화면을 찾고 있다면 /r/WQHD_Wallpaper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WQHD(와이드 쿼드 HD)는 1440p로도 알려진 2560X1440 해상도를 가르키는 용어로 1440p 및 4K 디스플레이에 적합합니다.

3. Simple Desktops

Simple Desktops

다른 사이트의 배경화면이 너무 복잡하거나 현기증이 난다면 Simple Desktops 를 이용해보세요. 이 사이트는 깔끔하고 최소한의 고화질 바탕화면을 제공하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아 클릭하고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성가진 전체 화면 광고나 말도 안 되는 이상한 광고들이 없어서 매우 좋죠. 이 사이트는 업로드된 모든 배경 화면이 2880X1800으로 초고화질 배경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경우 작은 모니터에 맞게 쉽게 자르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HDwallpapers

HDwallpapers

HDwallpapers 라는 사이트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사이트는 HD 이상의 화질의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배경화면 사이트 입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를 살펴볼 수 있으며 새롭거나 인기 있는 배경화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해상도로 배경화면을 다운로드하고 싶지 않다면 이미지 다운로드 페이지의 사용 가능한 해상도 중에서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유일한 단점은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하기 전에 10초 이상 기다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한 번에 많은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하려는 경우라면 이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5. WallpapersWide

WallpapersWide

완벽한 HD 배경화면을 찾고 있다면, WallpapersWide 에서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고화질의 배경화면을 찾고 있는 분들을 위한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어 고품질 배경화면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최고의 웹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관련글 :  2023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추천 15곳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표시되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현재 해상도의 다운로드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또는, 이미지를 선택해 태그를 확인하고 사용 가능한 모든 해상도를 검토할 수 있죠.

이 외에도 사이트 왼쪽 하단에서 화면 비율이나 해상도별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수천 개의 이미지가 제공되므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모든 이미지의 배경화면 모서리에 작은 워터마크가 있다는 점만 참고하세요.

6. KR.BEST WALLPAPER.NET

kr.best wallpaper.net

KR.BEST WALLPAPER.NET은 에디터가 개인적으로 가장 애용하고 있는 사이트로 배경화면 콜렉션의 80% 이상을 이 사이트에서 조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해상도로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운받은 사진의 파일명도 키워드- 키워드- 키워드로 자동으로 분류되어 있어 폴더에서 검색할때도 아주 좋아 배경화면 콜렉터들에게 아주 좋은 사이트 입니다.

7. 웰페이퍼메디안

무료 배경화면 사이트 추천

애니메이션 배경화면을 찾고 있다면 이 ” 웰페이퍼메디안 ” 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한국어는 지원을 하지 않지만 요즘엔 웹번역도 워낙 잘되어있어서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고전적인 감성의 애니메이션 배경화면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취향만 맞는다면 따로 대안이 없겠습니다.

8. Pexels

Pexels 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배경화면 다운로드 사이트 입니다. 바탕화면 계의 구글이라고 할 만큼 정말 방대한 양의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고 유니크한 이미지도 정말 많이 보유하고 있죠.

거기에 더해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배경화면을 직접 제작하고 업로드하기도 하고 움직이는 배경화면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9. 10wallpaper

10wallpaper

10wallpaper 입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으로는 해외 유명 연예인과 해외 여행 명소를 4K 배경화면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PC 전용으로 최고 고화질인 5K 배경화면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10. wallpaperbetter

wallpaperbetter 1

다양한 4K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는 wallpaper better 입니다. 4K 울트라 HD 이미지 같은 경우 사진작가가 찍었다고 해도 좋을만큼 놀라운 해상도를 자랑하고 흔히 볼 수 없고 유니크한 배경화면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주로 AI가 그린 이미지들의 배경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미세 먼지 사이트 추천 TOP 4

11. wallhaven

wallhaven

애니 고화질 배경화면 사이트인 wallhaven 입니다. 주로 애니 배경화면이 퀄리티가 좋고 그 외에도 자연, 코스프레, 자동차, 판타지 아트등 다양한 배경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정말 돈을 주고 판매할 법한 고품질의 애니 배경화면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화면에 딱 맞게 설정할 수 있게 자르기와 크기 조정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2. 아리따움 배경화면

배경화면

아리따움 배경화면은 개인 블로거가 취미로 배경화면을 제작하고 배포하는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연예인 사진을 주로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운영자가 아이유의 팬인지 아이유 사진이 굉장히 많고 고화질 화보 사진도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3. wallpaperuse

wallpaperuse

wallpaperuse 는 자동차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자동차 배경화면 사이트 입니다. 데스크탑, 노트북, 패드, 태블릿 등 가리지 않고 맞춤화된 배경화면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640X960 이미지 부터 4K 고화질 이미지까지 다양하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4. wallpaper abyss

wallpaper abyess
” 무료 배경화면 사이트 추천 – wallpaper-abyess “

wallpaper abyss 는 주로 게임과 관련된 배경 화면을 제공하고 있는 게임 배경화면 사이트 입니다. 게임 별로 배경화면이 잘 정리되어 있고 일러스트 작가들이 그린 개인 배경화면들도 보유하고 있어 방대한 자료량을 자랑합니다.

15. 언스플래쉬

언스플래쉬는 3백만개 이상의 무료 고화질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고화질 이미지 이다보니 디자이너 혹은 포트폴리오 작업 및 배경화면 이미지로 이용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상업적, 비상업적 조건을 따지지 않고 모든 사진을 저작권 없이 프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따로 저작권 요청을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 배경화면을 찾는다면 카테고리의 ” Wallpapers ”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