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미세 먼지 사이트 추천 TOP 4

   읽는 시간 3 분

미세 먼지 사이트 추천 TOP 4미세 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작은 입자를 가지고 있어 호흡기로 들어가기가 더 쉽기 때문에 질병 예방을 위해서는 외출 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미세 먼지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 먼지란?

미세 먼지란 대기에 떠다니는 아주 작은 먼지로 지름이 10 마이크로미터보다 작은 입자입니다.

사람 눈에는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아주 작아 코와 입을 통해 호흡기로 들어가기가 더 쉬워 장기간 미세 먼지가 많은 곳에 있으면 질병 노출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관련글 :  고퀄리티 저작권 무료 목업 사이트 추천 BEST 15

미세 먼지 농도

미세 먼지는 좋음/보통/약간 나쁨/나쁨/매우 나쁨 이렇게 다섯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수치에 따라 단계가 달라집니다.

  • 좋음 : 0 ~ 30
  • 보통 : 31 ~ 80
  • 약간 나쁨 : 81 ~ 120 ( 어린이, 노약자는 장시간 실외 활동 자제 권고 )
  • 나쁨 : 121 ~200 ( 어린이, 노약자는 실외 활동 금지 권고 )
  • 매우 나쁨 : 201 ~ ( 실외 활동 자제 권고 )

미세 먼지 사이트 TOP 4

1. 에어코리아

미세 먼지 사이트 에어코리아

미세 먼지 사이트 추천 에어코리아입니다. 에어코리아는 환경부에서 대기 오염을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업데이트 하는 사이트로 미세 먼지, 초미세 먼지, 오존,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 등 여러가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미세 먼지가 높은 원인과 수치가 높을 경우 대응 요령 등도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 동네 기준으로 대기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 가까운 데 외출 하실 경우 한 번 확인 하고 나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관련글 :  고대생 픽 내신 자료 구하는 사이트 6곳

2. 한국 대기질 예보 시스템

한국 대기질 예보 시스템

미세 먼지 실시간 사이트 한국 대기질 예보 시스템은 안양 대학교 기후 에너지 환경 융합 연구소와 애니텍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매일 매일 새벽 5시와 오후 3시 정도에 대기질 정보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한국 대기질 예보 시스템 장점은 추후 5일 간의 예상 데이터가 제공되어 주간 미세 먼지가 궁금할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미세 먼지 농도 사이트입니다.

3. 네이버 미세 먼지

네이버 미세 먼지

미세 먼지 측정 사이트 네이버 미세 먼지는 네이버 검색 창에 미세 먼지만 검색하면 바로 자료가 뜨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1시간마다 1회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며 정확성이 약간 떨어지고 초미세먼지 수치는 정확하게 나오지 않고 단계만 나오는 단점이 있지만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미세 먼지 사이트입니다.

관련글 :  최신 프릭툰 바로가기 사이트 주소

4. 기상청

기상청

미세 먼지 사이트 기상청은 날씨 제공 뿐만이 아니라 오늘의 미세 먼지 농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지역 별과 동네 별로 나눠 놔서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세 먼지 농도가 높을 경우 높은 원인과 농도 수치를 제공하며 주의해야 할 점도 창으로 띄워주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와 행동 요령을 알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미세 먼지 예보 사이트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