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스팸 전화 차단 어플 추천 TOP 6

   읽는 시간 3 분

요즘 스팸 차단 어플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전화 외에도 다양한 스미싱 문자 혹은 보이스 피싱등 완벽하게 막아줄수는 없지만 스팸 차단 어플을 이용하면 90%는 걸러낼 수 있다고 하죠.

특히 소비자의 전화를 많이 받는 자영업자나 사업자의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우리의 삶을 조금 더 쾌적하게 만들어 줄 스팸 차단 어플 6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각 어플만의 장점이 있으니 자세히 읽어보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확실한 스팸 전화 차단 어플 추천 TOP 6

1. 싹다잡아 (갤럭시)

싹다잡아는 보이스피싱, 악성 URL, 악성QR 코드 등 스팸과 스미싱을 차단해주는 어플 입니다. 처음 어플을 설치하고 알림 접근 권한 설정까지 완료하면 들어오는 모든 메시지와 최근 5일치의 문자를 탐지해서 검사를 해줍니다.

관련글 :  직접 사용하고 추천하는 핸드폰 청소 앱 추천 TOP 9

거기다가 문자는 물론 인스타DM, 페이스북DM, 텔레그램, 카카오톡 등 모든 SNS의 스팸도 체크를 해주죠. 검사를 하고 나면 (안전, 주의, 경고) 가 바로 체크되며 컬러별로 구분되어 더욱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악성 URL은 자동으로 경찰청과, 한국인터넷진흥원, 금융감독원으로 신고되며 앱 가운데 있는 브라우저 버튼을 클릭해 유튜브를 시청하면 광고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또 거기에 더해 앱이 켜져 있는 1분동안 1코인이 적립되니 앱테크도 가능해 여러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T전화 (아이폰/갤럭시)

스팸 전화 차단 어플 T전화

T전화는 SK텔레콤 고객은 물론이고 KT와 LG U플러스 고객들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T전화만의 특별한 기능은 바로 “안심통화” 기능으로 수신된 번호에 대한 안심통화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스마트폰에 저장된 번호가 아니여도 광고, 홍보는 물론이고 걸려오는 전화번호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 필수앱 추천 TOP 11 없으면 안되는

3. 더콜 (갤럭시)

더콜

더콜은 다른 스팸 차단 앱이 못잡는 번호를 검색할때 유용합니다. 데이터 베이스의 양이 상당하며 많은 유저들이 적극적으로 스팸을 등록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번호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4. 후스콜 (아이폰/갤럭시)

후스콜

후스콜은 가장 유명한 스팸 차단 앱입니다. 스팸 전화가 아니어도 다양한 번호를 필터링 할 수 있어 식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각종 쇼핑몰의 대표번호나 택배 회사 전화번호도 식별해 아주 편리합니다. 스미싱처럼 위험성이 아주 높은 연락처는 자동으로 차단해주지만 다른 전화번호는 일단 정보를 보여주어 차단할지 말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뭐야이번호 (갤럭시)

뭐야이번호

에디터가 가장 괜찮게 사용하고 있는 뭐야이번호 입니다. 일단 어플이 가벼워서 마음에 들고 스팸전화, 스팸문자 차단등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왔을때 그 번호의 최근 활동을 분석한 정보가 사용자에게 제공 됩니다.

관련글 :  익명성이 보장되는 커뮤니티 앱 어플 추천 BEST 6

뭐야이번호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기술이 010 같은 번호도 스팸 여부를 판단해 아주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없는 전화번호여도 활동하는 패턴을 통해 스팸 여부를 판단해주어 가장 믿음직한 스팸 전화 차단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쉽게도 아이폰 버전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6. 후후 (아이폰/갤럭시)

스팸 차단 앱 후후

후후는 다른 앱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차별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실시간 스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실시간으로 스팸 지수 위험 번호 TOP 10을 선별해 전체적으로 차단할 수 있게 선별해줍니다. 스팸 광고 같은 경우 특정 시간에 집중적으로 하는 경향이 있어 이 기능은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