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성이 보장되는 커뮤니티 앱 어플 추천 BEST 6

   읽는 시간 4 분

지친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여러가지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는 분들이 꽤 많으신데요. 대부분 커뮤니티 앱은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집이나 직장 등을 인증 해야만 가입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원하는 정보에 대해 공감대를 가진 사람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어떤 어플들이 있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뮤니티 앱 어플 추천 BEST 6

1. 블라인드

커뮤니티 플랫폼 블라인드

 

2013년에 출시된 블라인드 어플은 익명으로 활동이 가능한 직장인들을 위한 어플로 블라인드 어플 가입을 할 때 회사 이메일을 이용해서 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직장 인증을 꼭 해야만 합니다.

관심 있는 회사를 팔로우 하면 그 회사에 대해 적힌 블라인드 글을 모아 볼 수 있고 기업 리뷰나 채용 뉴스 등도 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 예정도 되어 있다고 합니다.

대기업이나 공무원, 의사 등 특정 직군을 가진 사람의 경우 명칭이 표기 되지만 일반 중소 기업 회사의 경우에는 새회사라고 표기가 된다는 특징이 있으며 개인적으론 일상 이야기나 인기 있는 글,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이야기를 볼 수 있어서 저도 종종 들어가서 눈팅 하곤 합니다. 꽤나 유익한 글들이 많으니 심심할 때 한 번씩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2024년 가벼운 앱 플레이어 추천 BEST 7

2. 에브리타임

1
커뮤니티 앱 순위 에브리타임

 

국내 1위 대학생을 위한 어플 에브리타임 어플은 학교 인증을 해야만 가입이 가능하고 시간표를 짜고 수업 일정 등 학업 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는 어플입니다.

각 학교마다 교내 식당 메뉴 정보와 후기, 학사 일정과 셔틀버스 시간 조회가 가능하며 학교 인증 후에만 볼 수 있는 비밀 게시판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대학교 다닐 땐 이런 어플이 따로 없었는데 요즘은 대학생들을 위한 어플이 있으니 같은 학교 다니는 친구를 사귈 수도 있다는 장점도 있으니 만약 신입생이나 복학을 앞둔 분들이라면 어플을 통해 친구를 사귀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Venti

커뮤니티 앱

같은 취향을 가진 사람들끼리 공감대 형성을 하면서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으며 애견 동물, 음악, 드라마, 취미, 연예인, 음식, 여행 등 다양한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내가 관심 있는 분야 영상까지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관련글 :  최고의 안드로이드 동영상 플레이어 BEST 13

생동감 넘치는 숏 비디오에 댓글을 달 수 있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어플로 아직 저는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텍스트로 정보를 공유 하는 것 보다는 영상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싶은 분들은 이 어플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 올인원 커뮤니티

커뮤니티 1
SNS/커뮤니티 앱 사용자 순위 올인원 커뮤니티

 

현재 인터넷에 존재하는 인기 커뮤니티 게시판의 글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어플로 원하는 커뮤니티 게시판을 끄고 킬 수 있습니다.

특정 커뮤니티마다 보기 싫은 사용자의 경우 차단이나 신고도 가능하며, 게시판 순서 배치도 가능합니다. 제가 자주 보는 사이트도 등록이 되어 있어서 저도 종종 들어가서 한 눈에 보곤 하는데요. 따로 따로 찾지 않아도 되고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편리함 때문에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5. BUV GROUND

BUV GROUND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음악 커뮤니티 어플 BUV GROUND은 장르 주제 별 음악 커뮤니티부터 실용 음악, 버스킹 등 주제별 커뮤니티까지 게시판이 다양하기 때문에 원하는 주제로 소통을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음악 관련 지원 사업이나 공모전 등 원하는 정보도 빠르게 찾을 수 있고 함께 밴드나 공연을 할 팀원 모집도 가능하기 때문에 음악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꼭 설치해야 할 어플인데요.

관련글 :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 판매 앱 어플 BEST 5

저도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종종 들어가서 나와 맞는 뮤지션과 소통을 하고 눈팅을 하곤 하는데 꽤나 유익한 내용도 많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6. 디핑

건전하고 안전한 성 문화를 위해 성 지식을 공유하는 어플인 디핑은 성인 인증을 해야만 가입이 가능하며, 내 취향은 어떤지 토이 취향 테스트부터 다양한 제품 설명, 제품에 대한 실시간 후기까지 모두 볼 수 있으며 가격도 저렴하고 인기 상품 순위까지 볼 수 있어서 구입에도 편리합니다.

2만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있어서 그런지 솔직한 후기도 많고 익명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고민 상담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이런 어플이 있는 지 몰랐는데요. 연인끼리 또는 부부끼리 건강한 성 생활을 위해서는 한 번 둘러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조만간 설치해봐야겠네요!

마치며

오늘은 다양한 커뮤니티 앱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어플들이 있겠지만 사용자들이 많은 어플 위주로 선정해보았으니 커뮤니티 어플을 찾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