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오관계 맛집! 혐관 웹툰 추천작 TOP 10

   읽는 시간 3 분

혐관 웹툰이란 서로를 혐오하는 관계 속에서도 사랑이 꽃피는 장르를 말하고 있습니다. 이게 은근히 인기가 많은 장르라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는 웹툰인데요. 이 글에서는 혐관 웹툰 중에서도 혐관의 정석이라 평가받는 작품 10가지를 소개합니다.

혐관 웹툰 추천작 TOP 10

1. 올가미

혐관 웹툰 추천

집착 남주와 혐관 웹툰하면 빠지지 않는 웹툰이 바로 올가미 입니다. 사람의 피를 갈망하는 뱀파이어 윤수와 마냥 평범하지 만은 않은 인간 채아 사이에서 매번 예상 밖의 일이 발생해 다음 이야기를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웹툰이죠.

작화 자체도 윤수와 채아의 아슬아슬하고도 위태로운 관계를 아주 잘 표현하고 있는데, 특히 집착할때 드러내는 윤수의 눈빛은 몇 번이고 봐도 매력적인 동시에 소름이 절로 돋습니다. 그런 윤수와 채아가 만날때마다 혐관의 냄새가 아주 짙어지는 웹툰이죠.

관련글 :  혼을 쏙 빼놓는 몰입감 높은 영화 TOP 10

2. 네가 죽기를 바랄 때가 있었다.

죽기를 바랄 때가 있었다

네가 죽기를 바랄 때가 있었다는 원작 웹소설이 있는 웹툰으로 혐관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손에 꼽히는 레전드 작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부터 중후반까진 아무 것도 모르는 카를로이 덕분에 고구마 구간이 좀 오래 이어지기 때문에 하차하고 싶은 마음도 큰 웹툰입니다.

하지만, 카를로이와 이본느가 서로를 사랑하면서도 미워하는 시기를 어느 정도 지나고 나면 따뜻한 에피소드를 만날 수 있는데요. 웹툰을 끝까지 읽다보면 서서히 피어나는 로맨스를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읽기 시작했다면 절대 중간에 그만둬서는 안되는 웹툰 입니다.

3. 세레나

” 애증 혐관 웹툰 – 세레나 “

보통은 남자 둘에 여자 주인공이 한 명이 등장할땐 삼각관계가 정석이지만 세레나는 그렇지 않습니다. 일단 세레나와 남자 주인공들은 혐관 그 자체이며 관계 자체도 수상한 점이 있어서 일반적인 삼각 관계와는 거리가 굉장히 멀죠.

관련글 :  장르불문 레진코믹스 웹툰 추천 TOP 15

로맨스 비중은 크지 않은데 뭔가 다른 꿍꿍이가 있는 듯 보이는 남자 주인공들 덕분에 굉장히 흥미진진한 웹툰이죠.

4. 이중 첩자

첩자

이중 첩자는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웹툰으로 앞서 소개한 작품들은 혐관 속에서도 어느 정도 로맨스가 있었다면 이 웹툰은 과연 로맨스가 가능할지에 대한 의문을 품게 만듭니다. 그만큼 남자 주인공인 요한이 첩자로 잡아온 샤샤를 가혹하게 굴려서 증오심만 가득해지게 만드니 말이죠.

절대 사랑에 빠지지 않을 것처럼 보였던 요한과 샤샤는 함게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점차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 왜 두 사람이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는지 납득할 수 밖에 없게 만들죠. 혐관의 진수를 맛보고 싶다면 이중 첩자를 강력 추천하고 싶네요.

5. 굿바이 사돈!

사돈

고등학생 시절 앙숙이었던 한얼과 다애. 시간은 흘러 다애의 언니가 결혼을 앞둔 상견례 자리에서 둘은 다시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결혼식 당일 신혼여행을 가던 언니와 형은 교통사고로 사망하게 되고 서로를 원망하고 싸우다 둘까지 교통사고를 당해 사망하게 됩니다.

관련글 :  설레서 잠 못 자는 로맨스 웹툰 추천 BEST 12

그때 둘은 함께 고등학생 시절로 돌아가게 되고 다시, 모든 걸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굿바이 사돈!은 완결 작품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혐관의 정석을 보여주는 작품이죠. 앙숙이었던 둘은 결국 서로를 사랑하게 되는데

직진남이 되어가는 한얼과 오히려 부끄러워하는 다애 그리고 나중에 일어나는 반전과 눈물이 절로 나오는 서사까지 마지막 스토리가 정말 기억에 남는 작품으로 학원물 찐사랑 혐관물을 찾으신다면 꼭 봐보시길 바랄게요.

6. 낮에 뜨는 달

7. 여혜

8. 유리의 벽

9. 죽음 대신 결혼

10. 당신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