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6가지

   읽는 시간 2 분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요? 심장병은 심장의 구조나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을 말하며, 식습관의 서구화와 생활양식의 변화로 인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질병 중 하나이다. 최근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협심증과 심근경색증의 유병률이 1.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심장병은 치명적인 질환이기 때문에 발병 후 병원에 가지 않고도 사망에 이르게 하는 질병으로 조기 사망률이 30%에 달한다.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6가지

1. 흉통이 나타난다.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흉통

심장은 몸의 중심에서 왼쪽에 있습니다. 이 부위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가장 신경쓰이는 부위는 심장이다. 흉통은 실제로 심장병의 대표적인 증상이기 때문에 위, 왼쪽 가슴, 오른쪽 가슴의 다양한 부위에 나타납니다. 흉통은 협심증, 심근경색 등의 관상동맥질환, 부정맥, 대동맥질환 및 기타 소화기 질환, 근골격계 질환, 스트레스 등으로도 나타날 수 있으며, 심장이 안좋을때를 판단하는 가장 기본적인 증상이라고 합니다.

관련글 :  정계정맥류 자연치유 가능할까?

2. 심계항진

심계항진

일상 생활에서 심장 박동을 느끼기는 어렵지만 심장이 좋지 않을 때 자신의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어 불편하고 불안합니다. 가슴의 두근거림의 증상으로는 빠른 심장 박동 느낌, 두근거리는 느낌 및 쉰 목소리가 있습니다.

[sc name=”coinland” ][/sc]

3. 숨가쁨

호흡곤란

일반적으로 건강할 때는 심호흡을 해도 숨쉬기 어렵지 않지만, 노력 없이는 숨쉬기가 힘들다고 느끼면 심장이 좋지 않을 때 증상을 극복할 수 있다. 숨이 차거나, 질식하거나, 가슴이 답답한 느낌이 든다면 확인해야 합니다. 숨가쁨의 증상은 심장 기능이 저하되면 폐동맥압이 상승하기 때문에 심리적일 수 있지만 심장이나 폐 기능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목과 어깨의 통증

목과 어깨 통증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때때로 목과 어깨에 심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목과 어깨 주위의 내장을 심장이라고 합니다. 심장뿐만 아니라 폐와 갑상선도 어깨와 목의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여자 특징 4가지

[sc name=”coinland” ][/sc]

5. 수면 장애

수면장애

코를 심하게 고거나 잠자는 동안 일시적으로 호흡을 멈추는 사람들은 다양한 이유로 무호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만이나 비염이지만, 심장 박동이 빨라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뇌졸중이나 심장마비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잇몸 붓기 및 출혈

잇몸 붓기 및 출혈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잇몸이 붓고 출혈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잇몸 질환과 치아 염증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는 많은 전신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심장이 좋지 않아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잇몸 통증, 부기 또는 출혈이 그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입안의 박테리아는 혈액을 통과하여 심혈관계에 지방 덩어리를 형성하고 동맥에 염증을 일으키고 경화시켜 심혈관계를 좁게 만듭니다. 따라서 잇몸이 자주 붓거나 피가 나는 경우 심장 건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해야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