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 모바일 게임 추천 TOP 10

   읽는 시간 6 분

턴제 모바일 게임은 도전과 보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독특하고 다양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게임이 빠른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인디 개발자들은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턴제 게임을 개발하여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턴제 모바일 게임 10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턴제 모바일 게임 추천 TOP 10

1. Hoplite (iOS/Android)

Hoplite

Hoplite는 배우기는 쉽지만 마스터하기는 어려운 미니멀한 턴제 전략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호플라트라는 그리스 병사가 되어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 점점 더 어려워지는 일련의 레벨을 통과해야 합니다.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새로운 장애물과 적을 극복해야 하는 등 게임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이 게임은 단순한 디자인과 사용자 친화적인 메커니즘으로 모든 연령과 기술 수준의 플레이어가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스타 트레이더: 4X 제국 (iOS/Android)

트레이더 4X 제국

스타 트레이더: 4X 제국는 나만의 우주 제국을 건설하고 관리할 수 있는 턴제 우주 전략 게임입니다. 다양한 행성을 탐험하고, 우주 정거장을 건설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우주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을 처음에 배울때는 복잡하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익숙해지면 게임 플레이의 엄청난 보람과 믿을 수 없는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 시간을 투자하고 애정을 쏟으면 보답을 받을 것입니다.

관련글 :  뭘 써야할까? 거상 사천왕 추천 가이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과 여러 진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스타 트레이더: 4X 제국은 이 장르의 팬이라면 반드시 플레이해야 할 게임입니다.

3. 다키스트 던전 (iOS)

던전

다키스트 던전을 “턴제 게임의 다크 소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설명에서 예상할 수 있듯이이 게임은 매우 도전적인 턴 기반 RPG입니다.

다키스트 던전은 여러분의 던전 크롤링 실력을 시험합니다. 플레이어는 일련의 어둡고 위험한 던전을 통해 영웅 팀을 이끌어야 합니다. 이 게임의 투박하고 고딕풍의 비주얼과 잔인한 난이도는 고통을 즐기는 플레이어에게 특별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또한 다키스트 던전에는 팀의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독특한 스트레스 시스템이 있어 게임 플레이에 깊이를 더합니다.

4. 폴리토피아 (iOS/Android)

폴리토피아는 문명을 건설하고 관리하는 턴제 전략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깊이 있는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각기 고유한 강점과 약점을 가진 다양한 부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은 것을 추구하는 게임 방식과 매력적인 그래픽, 중독성 있는 게임플레이가 결합된 폴리토피아는 턴제 전략 게임 팬이라면 반드시 플레이해야 할 게임입니다.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통해 전 세계의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5. 엑스컴: 에너미 위딘 (iOS/Android)

모바일 게임 추천 엑스컴 에너미 위딘

외계인의 침략에 맞서 싸우는 병사 분대를 지휘하는 턴제 전략 게임으로, 이보다 더 좋아할 수 있는 게임이 어디 있을까요? 이 목록에 있는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엑스컴: 에너미 위딘은 배우기 어렵지만, 시간을 투자하여 복잡한 내용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놀랍도록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파이어액시스의 뛰어난 XCOM: 에너미 언노운의 독립형 확장팩인 에너미 위딘은 핵심 게임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활용합니다. 강렬한 전술 전투, 광범위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플레이어의 자율성을 충분히 보장하는 내러티브를 갖춘 에너미 위딘은 모든 모바일 라이브러리에 추가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관련글 :  똥컴을 위한 스팀 저사양 게임 추천 TOP 18

6. 배틀 포 웨스노스 (iOS/Android)

포 웨스노스

클래시 오브 클랜이나 다이너스티 워리어즈 엠파이어 시리즈를 좋아하신다면 배틀 포 웨스노스가 딱 맞는 게임입니다. 배틀 포 웨스노스에서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자원을 관리하고 유닛을 업그레이드하면서 군대를 이끌고 적을 승리로 이끌어야 합니다.

이 게임은 복잡한 메커니즘, 표현력이 풍부한 픽셀 아트, 캠페인과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통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배틀 포 웨스노스는 마치 악마의 게임과도 같습니다. 한 번 들어가면 빠져나오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7. 크로마 스쿼드 (Android)

스쿼드

크로마 스쿼드는 파워레인저에서 영감을 받은 TV 쇼를 제작하는 배우들로 구성된 팀을 관리하는 턴제 전략 게임입니다. 올드 스쿨 게이머와 새로운 게이머 모두 이 게임의 경쾌한 분위기와 매력적인 복고풍 스타일에서 많은 매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멋진 미학 외에도 크로마 스쿼드는 높은 수준의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여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슈퍼 히어로 스쿼드를 꾸밀 수 있습니다. 미션 유형은 매우 다양하고 레벨 수가 엄청나게 많지만, 크로마 스쿼드는 결코 압도적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8. 템플러 배틀포스 (APK)

템플러 배틀포스는 엑스컴과 마찬가지로 외계인의 침략에 맞서 싸우지만, 이번에는 기사단 기사단이 되어 침략자를 파괴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전술적인 게임플레이에 중점을 둔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다양한 병과 중에서 선택하여 자신만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이 가능한 다차원적인 게임입니다.

템플러 배틀포스의 도전적인 게임플레이는 중독성이 강합니다. 지고 있어도 계속 플레이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복고풍 비주얼과 비교적 잘 짜여진 스토리까지 더해져 템플러 배틀포스는 잘 알려지지 않은 인디 게임입니다.

9. FTL: 빛보다 빠른 속도 (iOS)

FTL: 빛보다 빠른 속도는 턴제 전투가 있는 로그라이크 우주 탐험 게임입니다. 무작위로 생성된 은하계를 탐색하고, 우주선의 자원을 관리하고, 적 우주선과의 우주 전투에 참여해야 합니다.

관련글 :  레데리2 레드 데드 리뎀션2 모드 추천 TOP 10

제목에 속지 마세요: 이 게임은 학습에 있어서는 빛보다 빠르지 않습니다. 격렬한 게임 플레이와 퍼마데스 시스템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바로 그 점이 FTL이 가진 최고의 장점입니다. 피곤하지만 만족스러운 경험입니다.

다양한 함선과 장비를 잠금 해제할 수 있는 FTL: 빛보다 빠른 속도는 사실상 끝이 없습니다. 항상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배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그럴 때마다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 카드 퀘스트 (iOS/Android)

퀘스트

카드 퀘스트는 독특한 카드 기반 전투 시스템을 갖춘 턴제 RPG입니다. 일련의 던전을 탐색하고, 몬스터와 싸우고, 보물을 수집해야 하며, 전설적인 인디 게임인 슬레이 더 스파이어와 비슷한 맥락에서 진행됩니다.

카드 퀘스트는 아름답게 디자인되었으며, 복고풍 테마는 게임을 부팅할 때마다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때때로 게임이 다듬어지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바로 그 점이 이 게임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이유입니다. 완벽한 게임은 아니지만 Card Quest는 커뮤니티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다양한 카드와 능력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Card Quest는 덱 구성 게임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간단하고 접근하기 쉬우며 확실히 다이아몬드 같은 게임입니다.

요약

턴제 모바일 게임은 미니멀한 전략 게임부터 복잡한 RPG와 우주 탐험 게임까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위에 나열된 10개의 게임은 인디 개발자들이 만든 환상적인 게임 중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모바일 게임의 인기가 계속 높아짐에 따라 앞으로 더 멋진 턴제 모바일 게임이 출시될 것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