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써야할까? 거상 사천왕 추천 가이드

   읽는 시간 4 분

거상을 시작하고 나서 오랜 시간 게임을 플레이 하다 보면 ” 거상의 핵심 ” 이라 할 수 있는 ” 사천왕 ” 을 선택해야 하는 순간이 오게 됩니다. 각자 거상 사천왕을 선택하는 기준에는 성능도 있겠지만 외형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하는 분들도 있을테죠. 하지만, 오늘은 사천왕 선택에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성능 위주로 사천왕별 장단점을 파악해보려고 합니다.

거상 사천왕 추천 가이드

1. 다문천왕

” 거상 다문천왕 스텟 및 스킬 “

다문천왕은 수속성 지력스텟 기반의 사천왕입니다. 4명의 사천왕 중 유일한 홍일점이죠. 전용 외형 아이템인 무신의 다문천왕을 착용하면 비주얼도 상당히 괜찮은편이라 룩용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사천왕 이기도 하죠. 여캐릭을 선호하는 분들은 아묻따 다문천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문천왕은 용병창에 있는 신수 ” 기린 ” 과 신수 ” 현무 “를 합체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전용 딜 스킬은 ” 눈사태 ” 의 범위는 7 X 7 로 범위가 매우 좁은만큼 어마 어마한 순간딜을 자랑합니다. 순수 딜 또한 강력한 편이지만 시전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서 가장 빠른 시간에 가장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죠.

관련글 :  거상 승전기념주화 사용처와 국가기여도

스킬 자체가 단 시간에 폭딜을 몰아넣는 스타일이라 보스사냥에 특화되어 있어 보스 사냥 위주로 사냥하시는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사천왕 입니다.

2. 증장천왕

거상 사천왕 증장천왕 기본정보
” 개인적으로 꼽는 거상 사천왕 티어 1티어 증장천왕 “

사천왕 중 유일하게 공중공격이 가능한 증장천왕 입니다. 뇌속성 민첩스텟 기반의 사천왕으로 전용 외형 아이템은 무신의 증장천왕을 사용하면 마치 이집트 왕족같은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신수 ” 기린 ” 과 신수 ” 청룡 ” 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전용 스킬인 뇌룡격의 범위는 9 X 9 로 신수 기린의 범위와 동일합니다. 생각보다 적은 범위지만 공중 몬스터의 특성상 뭉치는 일이 잦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니죠. 시전속도도 준수한 편이고 무엇보다 민첩 기반의 사천왕이라 시원 시원한 치명타 딜 뽕 맛을 볼 수 있죠.

특성 자체에도 크리티컬 확률이 존재하는 만큼 크리티컬 확률에 의존을 많이 하는 사천왕이라 민첩성이 높으면 높을수록 강해지는 사천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클릭전쟁이 없는 공중 몬스터를 주로 사냥하고 싶다거나 크리티컬 뽕 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  거상 광탄치유 사냥터 호선까지

3. 광목천왕

” 거상 사천왕 광목천왕 스텟 및 스킬 “

광목천왕은 풍속성의 체력스텟 기반의 사천왕으로 일반적인 비주얼은 배불뚝이 아저씨지만 전용 외형 아이템인 무신의 광목천왕을 착용하면 마동석 뺨치는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신수 ” 기린 ” 과 ” 백호 ” 로 만들 수 있습니다.

광목천왕의 전용 스킬인 ” 풍룡섬 ” 의 스킬 범위는 15 X 15로 아주 넓은 편에 속하고 시전속도도 꽤나 준수한 편입니다. 스킬 시전 한 번에 3번 타격을 주고 4명의 사천왕 중 유일하게 타격계열 스킬을 사용하죠.

즉, 허벤저스용 사천왕으로 DPS가 거의 일정하고 일정한 딜을 이용해 막타쩔로도 흔히 사용하는 사천왕입니다. 무엇보다 범위가 넓기 때문에 사냥피로도가 적어 돈벌이용 사냥터에도 아주 안정적인 사천왕이라 쩔, 상재를 주로 하는 유저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4. 지국천왕

” 이거 왜 씀 ? 거상 사천왕 지국천왕 “

화속성 힘스텟 기반의 지국천왕입니다. 염라대왕을 연상케하는 비주얼 덕분에 인기가 많은 사천왕이죠. 신수 ” 기린 ” 과 신수 ” 주작 ” 을 합체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크루세이더 킹즈3 모드 추천 TOP 15

전용 스킬인 ” 염룡살진 ” 의 범위는 11 X 11로 꽤나 준수한 편이고 시전속도도 준수하며 도트딜 형식의 딜러라 DPS가 후반으로 갈수록 좋습니다. 도트형 딜이라 보조딜러 형식으로 사용하는것이 좋고 보스 사냥이나 고스펙 사냥터에서 어울리는 사천왕이죠.

사천왕 만드는법
” 거상 사천왕 만드는법 “

마치며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거상 사천왕 티어는 증장천왕 – > 다문천왕 – > 광목천왕 – > 지국천왕 인 것 같습니다. 증장천왕 같은 경우 높은 민첩성만 갖춰준다면 DPS에 제한이 없고 유일하게 공중 공격이 가능하다는 점과 그리고 대부분의 돈벌이 사냥터가 ” 수 ” 속성 이라는 점이 1티어로 꼽고 싶네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