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50시간 이상 플레이타임 긴 게임 TOP 10

   읽는 시간 8 분

요즘 출시되는 게임들은 스토리도 짧고 엔딩도 금방 보게 됩니다. 아무래도 게임 트렌드 자체가 한 판 한 판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유행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오래도록 플레이할 수 있는 플레이타임 긴 게임을 선호합니다. 저와 같은 취향을 가지신 분들을 위한 최소 50시간 이상의 플레이타임을 가진 게임들을 소개합니다.

플레이타임 긴 게임 TOP 10

1. 드래곤 퀘스트11

플레이타임 긴 게임 - 드래곤 퀘스트 11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중 11번째 작품이자 스퀘어 에닉스의 전설이라고도 불리는 JRPG 게임 입니다. 턴제 전투를 맛깔나게 아주 잘 살려서 게임성이 지루하지 않도록 잘 만들어졌으며, 전투 밸런스도 균형있게 잘 맞춰서 전작에 비해 몰입감이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또한, 동화같이 마음이 편해지는 스토리와 아름다운 그래픽 그리고 재미있는 스토리로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죠. 게임을 플레이했던 유저들에겐 나름 괜찮은 게임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덕분에 평균 플레이타임이 80~120시간이라는 긴 플레이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페르소나5

5

페르소나 시리즈 중 5번째 작품인 페르소나5는 아틀러스에서 제작된 JRPG 장르의 게임으로 타 게임들과 비교해도 전혀 꿇리지 않는 훌륭한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으며, 상당히 깊이 있고 훌륭한 게임 스토리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JRPG라는 다가가기 어려운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포켓몬스터 게임 시리즈와 같은 배틀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누구나 쉽고 캐주얼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죠. 전체적인 플레이타임은 약 90시간 정도로 꽤 긴 편을 자랑합니다.

3. 스타듀밸리

” 플레이타임 긴 모바일 게임 – 스타듀 밸리 “
  • 플레이타임 30~1000시간
  • 가격 : 16,000원
  • 링크 : Stardew Valley
관련글 :  최고의 스텔라리스 모드 추천 TOP 15

농장을 가꾸고 마을 사람들과 교류하는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입니다. 단순히 1회차에서 마무리되는 게임이 아니라 유저 모드도 지원되고 매 판마다 새로운 농장 스타일을 정할 수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콘텐츠를 계속해서 만들어낼 수 있죠. 이 게임은 무엇보다도 어떤 것을 가꾸는 요소가 매우 많습니다.

상점에 가서 씨앗을 사고, 밥을 먹어서 허기도 채우며 돈을 계속해서 모아서 농장을 가꾸고, 거래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회차 요소들로 인해서 평균 플레이타임이 긴 게임이기도 하죠. 얼마나 게임에 빠져드느냐가 관건이지만 게임이 지루해질때까지 평균적인 플레이시간은 30~110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4.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크리드 오디세이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11번째 작품이자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을 이은 작품이죠. 고대 그리스 시대에 실제로 온 것만 같은 화려한 그래픽과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 미션과 사이드 미션이 자연스럽게 진행되도록 구성되어 지루한 측면들을 최대한 줄여놓았죠.

이 때문에 스토리 진행에 필요한 퀘스트만 클리어하게 되는데 아주 느긋하게 즐긴다면 50시간 정도면 클리어하고 모든 퀘스트를 클리어 하는 경우 평균 130 시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5. 레드 데드 리뎀션2

데드 리뎀션2
” 플레이타임 긴 게임 추천 – 레드 데드 리뎀션 2 “

GTA 시리즈로 유명한 락스타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오픈월드형 액션 어드벤처 게임 레데리2 입니다. 아름다운 서부극 시대 배경과 디테일이 끝판왕인 게임으로 알려져 있으며 나이프로 손가락 사이를 빠른 속도로 찌르거나 포커, 도미노, 블랙잭등의 메인 미션 외에도 여러 미니 게임이 있어 깊은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게임의 엔딩을 보기 위해 메인만 클리어 하는 경우 약 47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며 모든 사이드 미션과 즐길거리를 모두 즐긴다면 총 155시간이라는 플레이타임을 자랑하죠.

6. 메탈 기어 솔리드5

기어 솔리드5
ㅗㅜㅇ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5번째 작품이자 명작 게임 제작의 대가인 히데오 코지마의 퇴사전의 마지막 게임이기도 합니다. 잡입 액션을 통해 부대에 침투하고 잡입하여 조용히 사건을 해결하고 학살할 수 있는 등의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그래픽 좋은 고사양 모바일 게임 추천 TOP 15

또, 그래픽도 현실처럼 잘 만들어져서 마치 내가 실제로 미션을 수행하고 있는 듯한 리얼리티한 느낌을 주기도 하죠. 이 게임에는 메인 미션을 깨는 루트와 서브 미션까지 깨는 루트가 별도로 존재하며 메인 미션만을 클리어 하는 경우에는 평균 50시간의 플레이 타임이 모든 미션을 클리어하는 경우 평균 170시간이 소요됩니다.

7. 더 위쳐 3 : 와일드 헌터

위쳐3

더 위쳐3는 오픈월드형의 액션 RPG 게임 입니다. 주인공인 게롤트를 조종하여 화려한 검술로 다양한 몬스터들을 사냥하며 게임이 진행됩니다. 스토리와 전반적인 게임성은 2015년 최다 고티를 수상했을 만큼 어느 정도 입증이 된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죠. 또한,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폴란드 방문 당시에 폴란드 대통령에게 이 게임을 선물로 드렸다는 유명한 일화도 있습니다.

더 위쳐3의 모든 미션을 클리어 하는 경우 평균 50시간의 플레이타임이 있으며 모든 사이드 미션까지 수행하는 경우 170시간 이상이 소요됩니다. 거기에 더해 DLC를 추가한 경우 플레이 타임이 20시간 이상 추가되죠.

8. 히어로 시즈

시즈
” 도트판 디아블로 – 히어로 시즈 “
  • 플레이시간 90~200시간
  • 가격 : 7,500원
  • 링크 : Hero Siege

패닉 아트 스튜디오가 제작한 로그 라이크 형식의 RPG 게임 입니다. 아이작과 디아블로 시리즈를 합쳐서 만들어져서 던전에서 나오는 고랭크 아이템과 파밍 요소들을 모아 스킬을 업그레이드 하고 차후에는 보스 던전에 도달하는 반복적인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잘 짜여진 개성있는 직업군과 적당한 밸런싱 그리고 각 캐릭터마다 다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나만의 게임 플레이를 만들어나갈 수 있죠. 다 회차로 플레이하기에도 아주 괜찮은 게임으로 각 캐릭터를 다른 방향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또 싱글 플레이 이외에도 멀티플레이를 지원해 여러 사람들과 반복해서 던전을 돌 수도 있죠.

관련글 :  강력 추천하는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모드 11가지

9. 마운트 앤 블레이드

앤 블레이드
” 스팀 플레이 시간 긴 게임 – 마운트 앤 블레이드 “

마운트 앤 블레이드는 게임 안에서 결혼, 영주, 군주, 사기꾼, 도둑, 군사 등의 중세 시대에 대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오픈 월드형 RPG 게임입니다. 과거 중세 시대에 존재했던 군사들을 영입하여 여러가지 전략을 사용해 실제같은 전투를 경험할 수 있죠.

또한, 자신의 군대를 계속 키워나갈 수 있기 때문에 컨텐츠의 부실함이 없습니다. 또, 모드를 추가해서 플레이가 가능한 만큼 보통 500~600시간까지 긴 플레이타임을 가져간다고 합니다.

10. 림월드

” 오래할수있는 게임 – 림월드 “

생존 시뮬레이션 게임인 림월드는 메인스토리 62시간 서브 퀘스트까지 합치면 평균 101시간의 플레이타임을 자랑합니다. 또 모든 콘텐츠를 완료할시 394시간 정도의 긴 플레이타임을 가지고 있죠. 2D 그래픽과 탑뷰 시점으로 진행되는 작품으로 난파한 행성에서 살아남기 위해 채집이나 재배 혹은 사냥 그리고 목축등을 통해 식량을 확보하면서 공격해오는 적들과 싸우며 정착지를 지켜야 하고 자원 채굴과 기술 및 기지를 발전시켜나가야 하죠.

귀엽고 단순해보이는 비주얼과는 다르게 공격해오는 원주민이나 약탈자들을 사살하거나 잡은 뒤 노예로 팔아 넘길수도 있고 죽인 뒤에 고기로 만드는 등의 잔인한 요소까지 꽤 많습니다. 이 외에도 야생동물을 비롯해 날씨 같은 환경적인 부분이나 캐릭터의 ” 몸 ” 이나 ” 머리 ” 같은 일반적인 부위뿐만 아닌 ” 손가락 ” 하나 하나의 체력이 다 따로 존재해 손가락이나 발가락을 다쳐 작업의 효율이 떨어지기도 하죠.

또, “질병” 이나 “정신 상태”까지 있어 캐릭터의 상태를 제대로 유지하지 못하면 죽어버리는 등의 꽤 하드한 생존 요소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한번 적응하면 시간이 순삭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죠. 마지막으로 스팀 창작마당을 통해 ” 모드 ” 가 활성화되어있는 게임이라 다양한 모드를 설치한다면 더 오랜시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