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림월드 모드 추천 BEST 20

   읽는 시간 10 분

림월드는 방대하고 복잡한 게임이며, 스팀 창작마당에서 제공되는 수백 가지의 모드를 살펴보면 수천시간을 플레이해도 즐거운 게임 입니다. 이 글에서 소개해드릴 림월드 추천 모드들은 게임플레이를 완전히 바꾸거나, 식민지 주민의 삶을 경험하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하는 모드부터 플레이를 편하게 만들어 줄 작은 모드까지 다양합니다.

림월드 모드 추천 BEST 20

1. 림월드 오브 매직

오브 매직

림월드 오브 매직은 림월드에 각각 고유한 능력과 성장 트리를 가진 12개의 마법 직업과 6개의 전사 직업이 추가되어 전투를 완전히 개편합니다. 새로운 의상 및 장비 옵션과 새로운 이벤트도 다수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내에서 일부 설정을 직접 조정하여 좀 더 도전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2. 허그 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

허그 라이브러리는 최고의 림월드 모드로 역사상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모드는 기본적으로 여러 모드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다시말해, 림월드의 수많은 모드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허그 라이브러리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죠.

수백 개의 게임 모드를 다운로드 하는 임무를 시작하기전에 허그 라이브러리를 먼저 설치하세요. 이 모드는 1.3 업데이트를 위해 업데이트되었으며 현재도 라이브러리를 통해 많은 모드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3. 진영 전쟁

대규모 전쟁

진영 전쟁 모드는 모더인 Shadowrabbit이 만든 대규모 모드로 지금까지 림월드에서 봤던 어떤 종류의 공격대보다 훨씬 더 큰 규모의 새로운 공격대 이벤트 4개를 소개합니다. 원하지 않는다면 참여하지 않아도 되지만 거대한 전쟁의 한 가운데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영 공격은 맵에 대규모 전쟁을 일으키고, 진영 폭격은 맵에서 두 진영이 서로 싸우게 하며(폭격으로 파괴된 자원을 급습할 수 있습니다.) 또, 진영 쟁탈전은 맵에 희귀 자원을 생성하며(원한다면 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진영 방어는 거대한 병사들의 표적이 됩니다.

4. 1-2-3 인격

림월드 모드 추천 1-2-3 인격 모드

림월드의 유기적인 스토리텔링이 마음에 든다면 1-2-3 인격은 완벽한 림월드 모드 입니다. 게임플레이에 크게 방해가 되지는 않지만 (다양한 모듈 레벨이 제공) 림들의 개성을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림들 간의 서로 다른 성격 특성은 서로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림들이 그들의 신념에 따라 우정이나 라이벌 관계를 형성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림월드 모드는 아직 WIP 상태지만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5. EDB 프리페어

EDB 프리페어 모드

EDB 프리페어는 스팀 창작마당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림월드 모드로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시작 위치, 식민지 주민, 게임의 시나리오를 완전히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2020년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되었지만 현재 버전의 림월드에서도 아주 잘 작동합니다.

관련글 :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모드 추천 TOP 12

EDB 프리페어는 실험해볼 법한 아주 멋진 모드입니다. 도전적인 림월드 플레이를 준비할 수도 있고 압도적인 식민지 개척자 세트를 만들어 모든 것을 습격하고 우스꽝스러운 식민지를 손쉽게 건설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은 전적으로 당신의 몫이죠.

6. 드래그 조정

조정 모드

드래그 조정 모드는 림월드 모드 중에서도 가장 간단하면서도 가장 유용한 모드입니다. 게임 플레이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매번 플레이 세션마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간단한 모드로서 추천할만합니다. 거래 인벤토리에서 여러 상자를 동시에 선택하고 싶으신가요? 이제 가능합니다. 게임의 재미를 크게 바꿀 만한 기능은 아니지만, 그 유용성은 무시할 수 없는 모드 입니다.

7. 벽 조명

벽 조명

벽 조명 모드는 가장 화려한 모드는 아니지만 림월드 팬들이 원하던 벽걸이 조명이라는 기능을 게임에 추가한 모드 입니다. 스팀 창작마당에서 이 모드의 방문자 수가 30만 명이 넘는 것을 보면 중요한 모드인 것은 분명하죠.

이 림월드 모드의 다른 기능으로는 조명에 다양한 색상을 추가하고 벽 조명을 만드는 데 필요한 강철의 양을 변경하고, 조명을 더 밝게 만드는 영역의 윤곽을 변경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모드이지만 제 역할을 충분히 수행합니다.

8. 오리지널 확장 모드

확장 모드

오리지널 확장 모드는 단일 모드가 아니라 오리지널 림월드의 메커니즘을 크게 바꾸지 않으면서도 림월드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변화시키는 멋진 모드 모음집 입니다. 오리지널 확장 모드는 새로운 유형의 가구, 새로운 질감, 새로운 식민지 주민 역할등을 추가합니다.

시뮬레이션 게임의 화려한 메커니즘을 좋아한다면 이 모드도 크게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오리지널 확장 모드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사용하려는 모드를 세밀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드 메뉴를 통해 모든 모드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9. 림HUD

HUD 모드

림HUD 모드는 모든 데이터 괴짜들에게 아주 유용한 모드 입니다. 이 확장된 HUD는 식민지 주민들에 대해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들어, 식민지 주민의 음식과 행복도 수준 그래프는 정적인 숫자보다 한 눈에 훨씬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림월드 모드는 식민지 주민에 대한 모든 세부 정보를 한 곳에 배치하고 화면에 맞게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림월드 플레이에 큰 차이를 만드는 간단하지만 아주 유용한 모드 입니다.

10. 호스피탈리티

모드

오랫동안 플레이어의 식민지를 방문하는 방랑자와 방문객은 그저 어슬렁거리며 아무 일도 하지 않았습니다. 운이 좋으면 킬러 동물과 마주쳐서 고기나 전리품을 떨어뜨릴 수도 있지만, 그게 다였죠.

그래서 호스피탈리티 모드가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기초적인 메커니즘을 대폭 확장한 모드로 객실을 건설하고 다른 세력과 교류를 하며 명성을 쌓을 수도 있고, 손님이 미쳐버릴 때까지 작고 어두운 독방에 가둬버릴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모드 사용방법

11. 확장된 공학 모드

공학 모드 장기 이식 수술을 하는 모습

림월드의 확장된 공학 모를 통해 플레이어는 본질적으로 초인적인 인간을 개발하는 핵심적인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꽤나 멋지지만 정교하지는 않은 간단한 갈고리 손부터 시작하여 완전한 외골격 수트까지 만들어낼 수 있죠.

이 림월드 모드에는 플레이어가 실험해볼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정말 많습니다. 식민지 주민이 계속 장기를 잃어버리는 것 같다면 폐, 심장, 신장 등 원하는 대로 새로운 장기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12. 리얼리스틱 룸 모드

룸 모드

림월드의 기본 게임에는 방 크기가 꽤나 거창합니다. 엄청나게 넓어서 조그마한 산악 기지를 구축하려는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죠. 그래서 리얼리스틱 룸 모드가 등장했습니다.

이 림월드 모드를 사용하면 필요한 침실의 크기가 줄어들고 먼지와 오물에 대한 일부 수식어도 변경됩니다. 기본적으로 식민지 주민의 크기에 비례해 조금 더 넓어 보이는 기지를 만들기가 쉬워집니다.

13. 멀티플레이어

모드

이 림월드 모드를 사용하면 친구와 함께 림월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모드로 스팀을 통해 바로 실행되므로 모드를 설정하기 위해 복잡한 설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하는 만큼 많은 사람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지만, 모드 제작자는 최대 8명까지 플레이를 권장하고 있죠.

멀티플레이어 모드는 혼자서 플레이하던 림월드를 여러 친구가 함께 운영하는 식민지로 만들어줍니다. 출시 당시에는 림월드의 핵심 모드는 아니었지만, 지난 10년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모드가 되었습니다. 친구와 함께 림월드를 플레이하고 싶다면 이 모드는 필수입니다.

14. 물건 바꾸기

바꾸기 모드

림월드의 건물 제한에 지치셨나요? 물건 바꾸기 모드로 해결하세요. 아이템을 교체하고 다른 아이템 위에 아이템을 배치하고 건물과 장식에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벽을 파괴하지 않고도 벽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이미 있는 가구를 해체하지 않고도 더 나은 변형 가구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전체 프로세스가 간소화되죠.

15. 림 냉장고

냉장고 모드

냉장고는 간단한 개념이지만 림월드의 오리지날 버전에는 아직 없는 기능입니다. 림 냉장고 모드에는 음식을 보관하고 변질을 방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냉장고 선반을 설치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만약, 림 냉장고를 죄수의 방에 설치하면 죄수는 차가운 음식만 먹일 수도 있죠. 또한, 음식을 맛있고 건강하게 오래 보관하게 하기 위해 거대한 냉장싱을 만들 필요가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16. 셋 업 캠프

업 캠프

행성 표면을 가로질러 여행하는 것은 피곤한 일입니다. 장비와 식량을 운반하고 때로는 다른 식민지 주민들을 데려와야 합니다. 다행히, 시르칼리스의 셋 업 캠프는 여행에 지친 림에게 꼭 필요한 휴식을 제공합니다. 지도에서 캐러밴을 선탟하면 편리하게 야영지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죠.

더 이상 사냥을 하기 위해 공식적으로 지역을 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캠핑을 통해 자원을 수집하고 남은 여정을 준비하는 것이 훨씬 쉬워졌습니다. 지도 크기나 이벤트와 같은 요소를 조정할 수 있는 구성 가능한 옵션도 있습니다.

관련글 :  몬스터 헌터 월드 몬스터 모드 추천 TOP 8

17. 런앤건

모드

전투 중에 식민지 주민들이 멀티태스킹을 할 수 없다는 점이 신경쓰이셨나요? 전투에 지친 식민지 주민들이 엄폐물 사이를 이동하면서 쏘는것이 불가능해서는 안 됩니다. 모더인 roolo가 개발한 런앤건 모드는 이에 대해 완벽한 해결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림월드 모드는 아주 간단합니다. ” 마음대로 발사 ” 를 활성화한 식민지 주민은 이동 중에 원거리 무기로 총을 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이동 중에 발사한 총은 정확도에 타격을 받죠. 처음에는 이동과 사격이 임의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모드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첫 번째 전투를 진행하면 그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18. 인터랙션 버블

버블

림월드의 주민들은 서로에게 할 말이 많습니다. 따라서 로그 기능은 사교에 대한 그들의 욕구를 반영합니다. 식민지 주민의 로그를 확인할 때마다 수십 개의 상호작용을 읽을 수 있죠. 그 내용은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기분 좋은 날씨부터 전장에서의 절단까지 문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로그를 확인하는 것이 번거롭다는 거죠.

모더인 Jaxe의 인터랙션 버블은 이 문제를 편리하게 해결해줍니다. 식민지 주민들이 서로 대화할 때마다 머리 위에 대화 풍선이 나타납니다. 이를 통해 액션에서 벗어나지 않고 전체 대화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이 림월드 모드를 플레이해보면 이 기능이 없으면 상호작용이 얼마나 공허한지 느끼게 될 겁니다.

19. CM 컬러 코드 무드 바

CM 컬러 코드 무드 바

식민지의 리더로서 식민지 주민들의 기분을 관리하는 것은 풀타임으로 해야 할 일입니다. 식민지 주민들의 기분을 좋게 유지하는 것이 바로 자멸을 피하는 열쇠죠. 모더인 크래시엠의 CM 컬러 코드 무드 바는 이 과정을 훨씬 덜 고통스럽게 만들어줍니다.

기본 게임에서는 식민지 주민의 ” 필요 ” 탭을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무엇이 그들을 괴롭히는지 파악해야 하지만 색상으로 구분된 이 모드를 사용하면 전체 프로세스를 매우 간소화 합니다. 식민지 주민 초상화에 색상과 무드 미터를 할당하여 식민지 주민들의 현재 기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색과 파란색은 행복을, 빨간색과 주황색은 극도의 위험 신호를 나타냅니다. 원하는 경우 이러한 색상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도 있죠.

20.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오물

지나면 사라지는 오물 모드

림월드를 플레이해보면 잘 알다싶이 림에서의 생활은 깨끗하지 않습니다. 끊임없는 침입자의 공격, 더러운 동물, 쓰레기 발생으로 인한 오물은 일상적인 삶의 일부이죠. 이러한 방식이 정상이 아닌 것은 비가 이러한 쓰레기를 자연적으로 씻어내지 못한다는 사실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오물 모드는 이러한 실수를 바로 잡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모드를 적용하면 게임 내에서 비와 눈이 14~15일 동안 천천히 오물을 제거합니다. 게임에 추가된 이 작은 기능은 맵의 거의 밞지 않은 부분에 남아있는 오물을 제거하는 데 놀라운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제 더 이상 먼지를 치우기 위해 대륙을 횡당하는 일은 필요가 없습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구독하다
알림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error: 저작권 보호정책
0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