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모드 추천 TOP 12

   읽는 시간 8 분

700개 이상의 아이템, 34명의 캐릭터, 22개의 엔딩, 최소 12명의 최종 보스가 등장하는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은 방대함을 자랑하는 샌드박스 게임 입니다. 하지만, 모든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나면 더 이상 할게 없다는 것도 단점 이죠. 다행히도 2017년부터 모드 지원 기능이 추가되어 아이작에서 모드를 추가할 수 있게 돼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모드 중 최고의 모드 12가지를 소개합니다.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모드 추천 TOP 12

1. 눈에 보이는 색조 암석 모드

아주 잘 보이는 암석

파괴 가능한 암석 중에는 약간의 색조와 표시가 있는 암석도 있습니다. 이를 색조 암석이라고 하며, 파괴하면 매우 귀중한 자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울 하트부터 열쇠와 폭탄까지 매우 다양한 자원을 드랍하죠.

또한, 작은 암석을 파괴하면 공격력을 크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아이템을 드롭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여러 가지 화면 변경 효과와 빠르게 움직이는 게임 속에서 색조가 있는 암석을 놓치기 쉽습니다.

이제 눈에 보이는 색조 암석 모드를 사용하면 색이 칠해진 암석의 대비를 높여서 더 쉽게 발견할 수 있으므로 어두운 곳에서 눈을 찡그리지 않아도 되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도전 과제 잠금 해제

도전과제들

메인 게임 모드의 재미만큼이나 도전을 완료해야만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다양한 업적과 기능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잠금 해제 기능 중에는 특별한 아이템, 강력한 카드와 룬 그리고 캐릭터 업그레이드 등이 있습니다.

잠금 해제 가능한 기능은 큰 혜택을 제공하지만, 도전과 논리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어떤 도전을 완료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도전 과제 잠금 해제 모드는 이 문제에 대해 간단한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도전 과제 이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해당 도전 과제를 완료하면 어떤것을 잠금해제 할 수 있는지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최소 50시간 이상 플레이타임 긴 게임 TOP 10

3. 컬러 업적 설명 모드

바인딩 오브 아이작의 업적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은 완전히 몰입할 경우 수천 시간 분량의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업적도 포함되죠. 총 600개가 넘는 업적으로 인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자연스럽게 얻는 업적을 모두 달성한 후에도 몇 십개는 남아있을 겁니다.

게임을 100% 완료하려는 게이머라면 도전에 직면한 것이죠. 일부 업적은 매우 구체적이어서 수백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컬러 업적 설명 모드에서는 각 업적을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4. 더 나은 문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에서는 여러 가지 독특한 방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보물방, 도서관, 저주방, 아케이드방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죠. 어떤 방은 독특한 문을 사용하지 않고 평범해보여서 들어가기 전에는 어떤 방인지 알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모드인 더 나은 문 모드는 문을 비주얼적으로 더 좋게 바꿔줍니다. 오염된 보물 방이나 아스트랄 챌린지 방과 같은 다른 모드의 방을 포함해 많은 방의 문에 변화를 주었고 이렇게 하면 비슷한 방은 전부 구별할 수 있습니다.

5. 행잉 드림 캐쳐

모드 행잉 드림 캐쳐

보스를 물리치고 트랩도어를 통해 다음 층으로 점프하면 짧은 꿈 컷씬이 나타납니다. 이 컷씬은 실제적으로 아무런 목적성이 없기 때문에 트랩 도어를 통과할 때마다 즉시 건너뛸 수 있는 기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즉, 드림캐쳐 아이템은 이러한 쓸모없는 꿈의 시퀀스를 다음 층에 대한 정보, 보물 창오게엇 얻을만한 아이템, 싸울 보스에 대한 미리 보기로 대처합니다.

하지만, 드림캐쳐가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리고 실수로 컷씬을 건너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행잉 드림 캐쳐 모드는 드림 캐쳐가 모든 트랩 도어 위에 매달려 있어 아이템이 있음을 상기시켜줍니다.

6. 상자 구별 모드

구별 모드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에 추가된 것 중에는 모방 상자가 있습니다. 이 모방 상자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 작은 핏자국을 제외하면 일반 상자와 아주 똑같이 생겼으며, 두 종류의 상자를 열면 비슷한 보상이 주어지지만, 모방 상자에는 숨겨진 트랩이 있어 피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원신 PC 렉 줄이기 튕김 현상 해결방법

두 상자의 모양이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아무리 고인물이라도 실수로 보상을 입을 수 있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상자 구별 모드가 등장했습니다. 이 아이작 모드는 구석의 작은 핏자국 외에도 모든 모방 상자에 피 묻은 손자국을 심어 모방 상자임이 더 잘 드러나게 합니다.

7. 자세한 부활 정보 모드

바인딩 오브 아이작 모드인 자세한 부활 정보 모드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에서 추가 생명은 드물지 않습니다. 일부 아이템은 추가 생명력을 사용하면 능력치를 높여주고, 다른 캐릭터로 부활하는 아이템도 있으며, 심지어 9번의 추가 생명력을 주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때마다 부활할 수 있는 횟수가 하트 오른쪽에 있는 카운터에 추가되지만, 이 카운터는 다른 부활 메커니즘을 구분하지는 않습니다. 어떻게 부활할 지 알아내는 것은 때때로 불가능한 일이 되어버리죠.

따라서 이 아이작 모드인 자세한 부활 정보 모드를 사용하면 모든 추가 생명이 디테일하게 표시됩니다. 추가 생명의 정확한 출처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떤 순서로 활성화되고 어떤 캐릭터가 될지 정확히 알 수 있어 혜택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시간 제한 활성 아이콘

제한 활성 아이콘 모드

아이작에서 대부분의 활성 아이템은 방을 클리어하면 재충전되지만, 일부 아이템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재충전됩니다. 또 더 바인딩 오즈 아이작에 실험적인 아이템들이 추가되면서 이러한 시간 제한형 아이템이 더 많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매우 혼란스럽고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화면 모서리를 계속 들여다보며 액티브 아이템이 재충전되었는지 확인하다 보면 적을 피하는 데 필요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 제한 활성 아이콘 모드는 활성 아이템이 준비되면 머리 위에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한 번에 두 개또는 세 개의 활성 아이템을 보유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각 아이템에는 고유한 아이콘이 있어 어떤 아이템이 충전되었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게임 내 백과사전 모드

모드 게임 내 백과사전

게임 내 백과사전 모드는 자칭 게임 내 위키피디아 입니다. C버튼 ( 또는 게임 패드의 양쪽 컨트롤 스틱 )을 누르면 게임 세계관에 대한 거의 모든 지식이 담긴 책이 열립니다. 여기에는 모든 캐릭터의 고유 메커니즘과 완료 표시 및 모든 장신구의 효과 및 모든 아이템의 능력, 시너지 효과, 숨겨진 용도에 대한 설명이 포함됩니다.

관련글 :  GTA5 치트키 총정리 모음 PC, PS, XBOX

이 아이작 모드는 파일에 백과사전 항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다른 모드의 아이템 및 캐릭터와도 호환됩니다. 아이작을 처음 플레이하든 천번을 플레이 하든 상관없이 백과사전 모드를 사용하면 많은 연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10. 클리어 히든 에너미

클리어 히든 에너미 모드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에 추가된 가장 성가신 적 중 하나는 지하에 굴을 파고 방 안의 임이의 위치에서 플레이어에게 달려드는 몬스터 입니다. 방에 들어갔을 때 이미 지하에 있기 때문에 점프하기 전에는 볼 수 없어 적의 존재를 알아채기도 전에 공격을 당하게 되죠.

따라서, 이 아이작 모드인 클리어 히든 에너미를 사용하면 몬스터가 땅을 파고 있는 동안 바위 입자가 땅 밖으로 분출되어 더 잘 보이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작 모드는 핀, 폴리체 팔루스, 스콜렉스와 같이 지하에 숨어 있는 보스에게도 이 효과를 부여하므로, 보스들을 상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모드를 더욱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11. 아이템 설명 모드

설명 모드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은 수백 가지의 독특한 아이템이 있는 게임으로 모두 서로 상호작용합니다. 또, 현재 선택한 아이템에 따라 놀랍거나 쓸모없는 상호작용을 일으키죠. 따라서, 아이템 및 소모품의 기능을 자세히 아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아이템의 기능을 배우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식을 쌓는 것도 재미의 일부긴 하지만, 배워야 할 것이 너무 많으면 오히려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템 설명 모드를 사용하면 아이템에 가까이 다가가면 아이템이 정확히 어떤 기능을 하는지 작은 팝업이 나타나게 되고 게임이 매우 쉬워지게 됩니다.

12. 색맹 접근성 모드

색맹 접근성 모드

색을 잘 구별하지 못하는데도 아이작을 플레이하고 싶으신가요? 걱정하지마세요. 색맹 접근성 모드가 있습니다. 이 아이작 모드는 특정 게임 요소를 서로 더 잘 구분할 수 있도록 그래픽을 개편합니다. 적의 새로운 신체 부위나 아이템의 새로운 모양처럼 큰 변화부터 똥과 불의 색상 강도를 변경하거나 하트의 윤곽선을 변경하는 등 작은 변화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