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글쓰기 어플 앱 추천 TOP 9

   읽는 시간 5 분

작가 지망생이거나 간단한 일기를 쓰고 싶을때 혹은 글쓰기 연습을 하고 싶을때에 펜과 종이가 없어도 스마트폰만 있다면 근사하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물론 글을 쓰면서 사각 사각 하는 아날로그 감성을 충족할 수 는 없겠지만 초보 글쓴이를 위해 글쓰기에만 집중할 수 있는 글쓰기 어플 TOP 9를 소개합니다.

최고의 글쓰기 어플 앱 추천 TOP 9

1. 스크리브너

스크리브너는 현재 모바일 기기에서 전문 창작가를 위한 최고의 글쓰기 어플입니다. 다른 어떤 앱보다 체계적이며 모든 장르와 레이아웃에 적합한 훌륭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훌륭하게 작동합니다(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는 죄송합니다).

단 하나의 글쓰기 어플을 추천해야 한다면 모바일 버전을 포함해서 스크리브너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스크리브너는 높은 수준의 사용자 지정과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학습 과정이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도움이 필요하면 무료로 제공되는 수많은 튜토리얼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아이폰용 스크리브너는 드래그 앤 드롭 기능으로 특정 단어 유형을 계획하고, 정리하고, 강조 표시하는 데 적합하므로 과도하게 사용된 부사를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디지털 보드에 노트를 정리하는 것부터 빠른 키보드 명령 사용, 단어 수 목표 추적에 이르기까지, 이 애플리케이션은 데스크톱 버전과 유사한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작업이 끝나면 드롭박스를 통해 다른 장치로 원활하게 전송하거나 DOCX, EPUB, MOBI, PDF, HTML, 멀티 마크다운 등 여러 내보내기 옵션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할 것도 없습니다. 디지털 보드에 메모를 정리하는 것부터 빠른 키보드 명령어 사용, 단어 수 추적에 이르기까지 목표에 이르기까지, 이 어플은 데스크톱 버전과 유사한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관련글 :  오토캐드 2018 무료 다운로드 무료사용법

2.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워드

비즈니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글쓰기 어플로 사용하는 데에는 유연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는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는 우아하고 세련된 문서를 생성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는 일반적인 글쓰기(블로그와 같은)에는 적합하지만, 소설을 쓰는 데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메모, 이메일 초안, 인쇄 가능한 문서 작성에는 적합하지만, 스크리브너 같은 다른 최고급 글쓰기 어플에 비해 정리 기능이 광범위하지 않습니다. 또한 맞춤법 검사 및 문법 검사 기능도 다른 어플 만큼 철저하지 않습니다.

3. 구글 독스

최고의 무료 글쓰기 어플은 무엇일까요? 구글 독스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최고의 무료 글쓰기 앱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최고의 어플을 사용하기에는 주머니 사정이 가볍다면 구글 독스로 교정, 소설 쓰기, 문법 교정을 제외한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헤더, 간격, 글꼴 등 능숙한 워드 프로세서의 모든 필수 요소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독스는 각 수정 사항을 자동으로 저장하고 이전 버전의 사본을 유지합니다. 실시간 공동 작업에 탁월하여 공동 작성자, 블로거, 대필 작가에게 적합합니다.

관련글 :  다양한 다이어리 어플 앱 추천 TOP 15

4. 에버노트

1

단순히 글쓰기에 관한 한, 에버노트는 완벽한 글쓰기 어플입니다. 이 최고 등급의 앱은 모든 장치에서 노트를 자동으로 동기화해 줍니다(무료 버전에서는 최대 2대의 장치까지만 가능).

간단히 말해, 에버노트를 사용하면 노트 이상의 것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웹 스크랩, 동영상, PDF, 이미지, GIF 등 다양한 자료를 에버노트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지만 말이죠.

친구, 공동 저자, 대필 작가에게 적절한 권한을 부여해 다른 사람들과 노트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항상 개선되고 있지만 표 기능은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5. 챗GPT

GPT

AI 기반 대화, 아이디어 생성, 글쓰기 도움말을 원하신다면 챗GPT/챗GPT Plus만 있으면 됩니다. 이 앱은 OpenAI의 챗PT의 강력한 기능을 설치한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챗GPT는 스마트폰에서 직접 브레인스토밍, 초안 작성, 텍스트 편집을 할 수 있는 훌륭한 작가용 도구입니다. 텍스트 생성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챗GPT Plus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을 사용하면 웹을 검색하고, 기사를 압축하고, 사실 확인이나 브레인스토밍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유료 버전의 ChatGPT 플러스에 포함된 기능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또한 세션 링크를 편집자, 공동 작업자 또는 동반자에게 보내기만 하면 토론 내용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수면 분석과 꿀잠을 위한 수면 어플 TOP 10

6. PenCake

글쓰기 어플 추천 PenCake

완전히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글쓰기 어플 PenCake는 극도로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자마자 글을 작성할 수 있으며 깔끔하게 텅빈 공간에 적절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글자수, 단어수, 공백포함까지 볼 수 있고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하면 다양한 기기와 쉽게 연동이 가능합니다.

7.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작가들을 위한 글쓰기 앱으로 알려진 베스트셀러 입니다. 시놉시스, 줄거리, 등장인물등 필요한 구성요소들을 하나둘씩 채우다 보면 세계관이 튼튼한 나만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빠른 메모 기능으로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빠르게 기록할 수 있으며 캐릭터 관계도를 설정해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8. 글그램

글그램

멋진 사진에 담겨있는 글귀를 작성해보고 싶으시다구요? 글그램 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글그램 이라는 글쓰기 어플을 이용하면 누구나 멋진 사진으로 텍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 포토스케이프등의 복잡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매우 간단하게 사진에 글을 넣을 수 있으며 좋은 사진과 좋은 명언등 복사 붙여넣기로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제일 정확한 날씨 앱 추천 ( 아이폰, 안드로이드, 공용 )

9. JotterPad

글쓰기 앱 추천 JotterPad

작가를 위해 디자인된 글쓰기 어플 JotterPad는 복잡함이나 주의분산이 없는 글쓰기 앱 입니다. 책, 소설, 가사, 시, 에세이, 초안과 시나리오를 쓰기에 완벽한 어플로 깨끗한 디자인으로 글쓰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테마, 확장형 키보드, 단어 수, 마크다운, 구문검색 등을 지원하며 PDF로 인쇄하여 이동중에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