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정확한 날씨 앱 추천 ( 아이폰, 안드로이드, 공용 )

   읽는 시간 19 분

제일 정확한 날씨 앱 추천 ” 아침에 출근이나 학교 갈 때 날씨가 어떤지, 어떻게 옷을 입고 나가야 할지 몰라서 네이버나 구글에 날씨를 검색해 본 경험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검색이 필요 없고 정확하게 날씨를 알려주는 날씨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날씨 앱

1. NOAA

NOAA

NOAA 날씨 어플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상 정보 출처 중 하나인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NOAA 어플의 디자인은 보기에는 좋지 않을 수 있지만 현재 상태, 향후 며칠간의 요약, 대화형 지도와 같은 유용한 데이터가 많이 있습니다. 이 지도에는 원하는 데이터를 보여주는 몇 가지 다른 레이어와 레이아웃이 있습니다. 또한 여러 위치의 날씨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동 중에도 빠르게 볼 수 있는 위젯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2. 투데이 웨더

웨더

투데이 웨더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날씨 어플 중 하나이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 앱의 세련되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는 사용하기 쉽습니다. 현재 온도, 공기질 지수 등 다양한 정보를 스크롤하는 한 화면에서 데이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앱에서는 Dark Sky, Xiaomi 등 12개의 데이터 소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소스마다 데이터와 문구가 조금씩 다릅니다. 또한 23개의 사용자 지정 가능한 위젯이 있어 홈 화면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Today 앱은 무료이지만 추가 데이터 소스, 고급 알림, 더 많은 지도 레이어 등 몇 가지 프리미엄 기능이 있습니다.

3. 마이 레이다

레이다

마이 레이다는 레이더에 초점을 맞춰 날씨를 표시할 때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메인 화면에는 현재 상태와 향후 몇 시간 및 며칠 동안의 일기 예보가 포함된 레이더 지도가 표시됩니다. 화면 하단에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원하는 정확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레이어가 있습니다.

레이어를 너무 많이 추가하면 인터페이스가 복잡해 보이고 데이터 수정이 직관적이지 않지만 이 앱의 애니메이션은 버터처럼 부드럽습니다. 또한, 마이 레이다를 사용하면 디지털 모델과 사진을 사용하여 화성과 별을 탐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타 시티즌이라는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버전의 앱은 광고를 없애고 더 큰 지도를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요금 외에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태풍 추적기와 같은 추가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오버드롭

오버드롭은 이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에디터스 초이스 상을 수상한 바 있는 최신 날씨 앱입니다. 이 안드로이드 날씨 어플에는 마음에 드는 점이 꽤 많습니다. 첫 번째는 여러 테마를 통해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재미있으면서도 간단한 인터페이스입니다. 또 다른 장점은 60개가 넘는 방대한 위젯이 있으며, 어떤 홈 화면에도 어울리는 다양한 미학과 데이터를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다크 스카이를 포함하여 세 가지 데이터 소스 중에서 날씨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가능한 테마와 위젯 외에도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데이터를 표시하도록 영구 알림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일부 광고와 함께 무료이며 유료 프로 티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 티어는 날씨 소스, 더 많은 위젯에 대한 액세스, 더 많은 테마, 레이더 등을 추가합니다. 또한 광고도 제거되어 좋습니다.

5. 윈디.COM

윈디.com는 가능한 한 많은 날씨 데이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한 앱입니다. 윈디는 훌륭한 정보를 매우 깔끔하게 표시하지만, 가장 직관적인 날씨 앱은 아닙니다. 이 날씨 앱에는 여러 가지 날씨 모델이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고해상도 위성 및 도플러 합성 맵으로 보여줍니다. 눈 깊이, 돌풍, 바람 축적 등과 같은 고유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바다 근처에 사는 사람들을 위해 파도, 파도, 조수 예보도 제공합니다. 일부 기능과 데이터는 프리미엄 버전에 포함되어 있지만, 사용법을 잘 알고 있다면 윈디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윈드파인더 : 바람 및 날씨 지도

윈드파인더: 바람 및 날씨 지도는 악천후를 감지하는 데 더욱 실용적인 안드로이드 날씨 어플로, 어부, 서퍼, 선원 및 기타 항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측정 단위로 실시간 예보와 풍속 수치를 통해 조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상 경보 및 기타 심각한 기후 이벤트에 대한 사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작업 중에도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젖은 손으로도 편리하게 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서핑을 하거나 바다낚시를 하는 동안 뒤를 지켜줄 믿을 수 있는 앱을 찾고 있다면 윈드파인더를 추천합니다.

7. 날씨 채널

채널

날씨 채널은 폭풍 경보, 시간별 업데이트 및 15일 전 일기 예보를 포함하여 해당 지역의 기후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러 개의 레이더를 통해 비와 눈 폭풍을 추적할 수 있으며, 홈 화면 위젯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정보는 최대한의 편의를 위해 컴파일 된 단일 세부 메뉴에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날씨 채널은 특히 미리 계획을 세우고 싶은 경우 현지 날씨를 추적 할 수있는 신뢰할 수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8. 날씨 데이터 및 기후

데이터 및 기후

지역 날씨 예측을 위한 훌륭한 앱인 날씨 데이터 및 기후는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해당 지역의 출처에서 수집한 날씨 데이터에 대한 자세한 레이더 표시를 제공합니다. 이 앱은 또한 현재 위치의 바람의 세기, 온도, 습도 및 기압을 표시합니다. 날씨 데이터 및 미기후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기상 조건을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 추천합니다.

아이폰 날씨 앱

1. 애플 날씨

날씨

애플은 2007년 아이폰이 처음 출시된 이래로 자체 내장 아이폰 날씨 어플을 제공해 왔습니다. 수년 동안 애플 날씨는 신뢰할 수 있지만 기본적인 앱이었습니다. 온도와 간단한 일기 예보를 확인하는 데는 항상 편리했지만,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은 타사 앱을 찾아야 했습니다.

애플은 이후 iOS 버전에서 날씨 앱에 몇 가지 기능을 추가했지만, 몇 년 전 앱스토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날씨 앱 중 하나인 다크 스카이를 인수하면서 앱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갑자기 내장 날씨 앱의 정확도가 훨씬 더 높아졌고 다음 시간 강수량 예보 및 악천후 알림과 같은 다크 스카이의 최고 기능을 통합하기 시작했습니다. 2021년 iOS 15가 출시될 무렵에는 애플 날씨에 예상 강수량, 대기 질, 기온을 보여주는 전체 화면 날씨 지도가 추가되었고, 대부분의 미국, 영국, 캐나다 일부 지역의 다음 시간 강우 시각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애플은 선택한 위치에 대한 사실적인 태양과 구름 범위를 보여주는 애니메이션 배경과 비와 눈에 대한 멋진 애니메이션을 갖춘 멋진 새 디자인으로 이 모든 것을 마무리했습니다. 애플 날씨는 이제 다양한 출처에서 날씨 데이터를 가져와 가장 매력적이고 유용하며 정확한 날씨 앱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초창기에는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으셨다면 다시 한 번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2. 날씨 채널

채널 아이폰용

날씨 채널의 앱이 어떻게 목록에 없을 수 있을까요? 무료이며 포괄적이고 날씨를 예측하는 데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앱은 태풍을 추적하고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하므로 안전한 휴가를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되며 최대 이틀 전에 현재 날씨와 시간별 날씨를 제공합니다. 또한 최대 15일 전의 예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안전 기능으로 악천후를 알려주어 고립될 위험이나 비상상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앱이 해당 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 정보를 제공하고 주변의 독감 위험을 모니터링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변하는 다양한 야외 활동에 적합한 날씨를 알려주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이나 야외 활동을 즐기는 분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날씨 채널의 TV 방송에서 직접 녹화한 독점 웹 콘텐츠와 동영상도 이용할 수 있으며, 월 5달러 또는 연간 30달러로 추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AccuWeather

AccuWeather 2

AccuWeather는 단순함뿐만 아니라 매우 포괄적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 아이폰 날씨 어플은 간단하지만, 필요한 거의 모든 종류의 날씨 정보를 AccuWeather를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풍, 강풍, 비, 그리고 여러분이 주시하고 싶은 거의 모든 것을 추적합니다. 일출과 일몰은 물론 알레르기 상태와 관련된 정보도 조회할 수 있으며, 현재 날씨 주기에 대한 뉴스와 동영상 클립도 있습니다. 또한 일기 예보와 동영상을 직접 전송할 수 있으며, AccuWeather는 뉴스 리포트에 사용자의 동영상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최대 45일 앞까지 장기 예보를 제공하므로 장기 여행 계획을 미리 세울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걱정된다면 지역 대기 질 지수를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 기능 외에도 연간 9달러를 지불하면 앱에서 광고를 제거할 수 있는 AccuWeather 프리미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연간 20달러를 지불하고 Premium+를 사용하면 유용한 iOS 16 잠금 화면 위젯과 함께 지역 밀착형 AccuWeather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당근 날씨

날씨 1

일기 예보에 약간의 개성을 더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인기 있는 당근 날씨도 있습니다. 매일의 날씨에는 정중하고 전문적이며 기발한 것부터 완전히 살인적인 날씨까지 다양한 당근 날씨 봇의 해설이 함께 제공됩니다. 하지만 이 앱에는 비꼬는 태도 말고도 더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당근 날씨는 다양한 출처의 매우 정확한 날씨 정보와 일기 예보를 제공하며, 대부분의 다른 아이폰 날씨 어플과 달리 사용자가 선택할 날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날씨 데이터는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는 구독이 필요하고 캐롯의 개발자가 어떤 식으로든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여전히 꽤 많은 목록을 자랑합니다.

여기에는 애플 날씨도 포함되어 있어 다음 시간 강수량 경고 및 10일 예보와 같은 고급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프리미엄 울트라 등급의 구독자는 낙뢰 및 폭풍 알림과 함께 전세계 날씨 지도에서 개별 미국 레이더 관측소를 보고 선택할 수 있는 엄청난 기능도 받을 수 있습니다.

캐롯은 또한 다른 날의 날씨가 어땠는지 확인하기 위해 역사를 되돌아 볼 수있는 독특한 시간 여행 기능을 제공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 기능이 애플 날씨에서도 제공되는 기능으로, 다크 스카이에서 이어받은 것으로 보이지만 애플의 자체 날씨 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당근 날씨는 엄청난 수준의 사용자 지정 기능과 테마를 제공하며 애플 날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날씨 어플 중 하나 입니다.

5. 지루하지 않은 날씨

않은 날씨

당근 날씨의 개성은 디자인에서, 지루하지 않은 날씨의 개성은 디자인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미니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그 이면에 얼마나 많은 것이 숨겨져 있는지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아이폰 날씨 어플이 제공하는 비교적 정적인 인터페이스 대신, 지루하지 않은 날씨는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3D 글꼴, 애니메이션 및 사운드를 사용하여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그날의 날씨를 표현합니다.

오늘의 일기 예보를 훑어보면서 빗소리를 듣고 천둥 소리를 느낄 수 있으며, 스와이프하여 현재 날씨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기발한 재미를 더하기 위해 내장된 클라우드 버스트 게임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디자인에 속지 마세요. 지루하지 않은 날씨는 다른 모든 날씨 어플과 동일한 날씨 데이터를 가져와 사실적인 날씨 시뮬레이션을 만듭니다. 구름 범위, 풍속, 강수량, 가시성 등이 모두 고려되며, 간단한 탭 한 번으로 세부 정보를 숫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훨씬 더 창의적인 방식으로 날씨를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6. 레이더 스코프

스코프

이 아이폰 날씨 어플은 기온을 알려주지도 않고 일기 예보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실 레이더 스코프는 레이더를 보여주는 것이 전부인 1차원적인 앱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하나뿐인 기능에서 매우 탁월합니다. 폭풍우를 주시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이 앱은 가장 유용한 앱 중 하나입니다.

정확도가 높은 레이더 이미지는 2~10분마다 새로 고쳐지며, 상단에 폭풍 경보가 표시되어 더욱 편리합니다. 또한 속도, 강수량 추정치 및 거의 12가지의 다른 지표와 같은 다양한 레이더 통계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지표는 일반적인 표준 날씨 앱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선불로 10달러를 지불해야 하며, 제대로 활용하려면 최소한 레이더 스코프 프로 티어 1을 구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간 10달러의 구독료를 지불하면 라이트닝 및 듀얼 패널 레이더 데이터와 최대 30프레임까지 반복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므로 2시간 이상의 데이터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어 1 구독자는 특정 레이더 픽셀의 데이터 값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조사 도구와 최대 4개의 레이더 맵을 동시에 비교할 수 있는 다중 창 모드(옵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월 15달러의 티어 2 구독은 첫 번째 티어의 모든 기능과 함께 50프레임 루프, SPC 전망, 중규모 토론, 지역 폭풍 보고서, 우박 크기 및 확률 윤곽, 전 세계 내 방위각 전단 윤곽과 같은 고급 도구, 모든 레이더 프로덕트의 30일 아카이브가 제공됩니다.

7. 1Weather

1Weather

아름답게 제작된 이 아이폰 날씨 어플은 너무 복잡하거나 기술적인 느낌 없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태풍 추적기, 호우 경보, 기온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임박한 날씨 문제에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향후 48시간 동안의 시간별 예보, 확장된 10일 예보, 심지어 12주 예보까지 제공되므로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풍속과 풍향부터 기압까지 모든 것을 다루며 최대 12개 위치의 날씨를 동시에 추적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일기 예보만 원하신다면 1Weather로 충분하지만 그 외에도 레이더 지도, 그래프, 달의 위상 등을 자세히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이 앱은 유익한 동영상, 해양 및 항공 예보, 맞춤 설정 가능한 날씨 알림도 제공합니다. 홈 화면에서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위젯도 있습니다.

1Weather는 최고의 무료 아이폰 날씨 어플로 꼽을 수 있습니다. 무료 날씨 앱으로 1Weather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광고가 있긴 하지만 너무 거슬리지 않고, 언제든지 2달러를 지불하고 프로 버전을 사용하면 광고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광고와 상관없이 1Weather를 사용하면 필요한 모든 관련 날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8. 왓 더 포캐스트

더 포캐스트

왓 더 포캐스트의 재미있는 기능인 코믹한 느낌으로 비오는 추운 날의 나쁜 소식을 전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2018 피플스 초이스 웹비 어워드를 수상한 이 아이폰 날씨 어플은 최대 10일까지의 일일 예보, 48시간의 시간별 예보, 대기 질, 현재 달의 위상, NOAA 날씨 알림 등 강력한 예보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진정한 헤드라인 기능은 현재 기상 상태를 설명하는 재치 있는 문구입니다. 이 앱에는 날씨, 대기 질 및 경보를 설명하는 12,607개 이상의 문구가 있지만 욕설과 불경한 언어 때문에 앱을 검열할 수도 있습니다.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날씨 어휘에 대한 무지를 깨우쳐주는 교육적인 기능도 있습니다. WTF?!! 에는 사용된 날씨 용어를 설명하는 용어집이 있으며, 소셜 미디어 계정에 일기 예보를 공유하여 일반적인 날씨 앱 경험에 소셜 요소를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공용 날씨 앱

1. 야후 날씨 (iOS/Android)

날씨

야후 날씨 앱은 유용하고 매력적인 정보를 보여주는 멋진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앱은 해당 날씨 및 시간과 함께 해당 지역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또한 5일간의 정확한 일기 예보와 열, 레이더, 위성을 보여주는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동일한 디자인으로 두 플랫폼 모두에서 원활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른 앱은 추가 정보와 기능을 제공할 수 있지만, 야후 날씨는 간단하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로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사용자 친화적인 앱입니다. 유일한 단점은 상세 예보를 보기 위해 위로 스와이프하는 동안 표시되는 다소 큰 크기의 광고입니다.

관련글 :  기능 좋은 아이폰 날씨 위젯 어플 TOP 9

2. 당근 날씨 (iOS/Android)

날씨

이전에는 아이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고 안드로이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지만 이제 두 플랫폼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현재, 시간별, 7일간의 일기 예보를 제공하며, 비꼬는 유머가 가미되어 있어 지루한 전망에도 날씨 창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인포그래픽을 통해 중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탭과 스와이프를 통해 더 자세한 기상 데이터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당근 날씨의 유머를 친근함, 비꼬는 말투, 공격적인 말투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의 농담이 얼마나 정치적인지 설정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유대감 형성 활동”을 통해 AI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무료 앱의 기본 기능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당근 날씨에서 다양한 구독 레벨을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옵션은 월 $4.99부터 시작하며 추가 날씨 데이터 소스, 사용자 지정 옵션, 알림 및 위젯을 제공합니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거나 당근 날씨 계정에 여러 사용자를 포함할 수 있는 추가 레벨도 있습니다.

3. 일기예보

날씨 앱 추천 일기예보

날씨 앱 추천 첫 번째, 정말 필요한 기능만 제공하는 일기 예보 입니다. 1 천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한 날씨 앱으로 시간대 별 날씨에 상세 정보를 눌러 들어가 보면 1시간 단위로 온도, 습기, 이슬점, 침적, 자외선 지수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일 별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비가 올 확률 및 최저/최고 기온을 볼 수 있고 상세 정보를 눌러 확인하면 앞선 시간대 별 날씨 상세 정보와 같이 자세한 요일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위치한 레이더를 클릭해 들어가 보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기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바로가기 : 안드로이드 / 아이폰
관련글 :  가짜 앱을 찾아내는 방법

4. The Weather Channel

날씨 어플 추천 The Weather Channel

The Weather Channel 은 1 억 명 이상이 다운로드한 날씨 앱 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메인 화면의 상단에는 온도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고 실제 온도, 체감 온도, 낮과 밤 온도로 총 4가지의 온도를 알 수 있습니다.

15분 단위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해가 뜨고 지는 시간과 바람, 습도, 이슬점, 기압, 자외선 지수를 알 수 있으며 현재 코로나로 인한 각종 질병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AccuWeather

날씨 앱 AccuWeather

AccuWeather는 최근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날씨 앱 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날씨 앱 으로 다른 앱들과의 차이점은 메인 화면의 기온 밑에 ReaFeel 이라고 해서 체감온도가 기온 바로 아래 뜬다는 것입니다.

실제 온도와 비교해서 얼마나 더 추운지 혹은 더운 지를 직관적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고 이 외에도 해와 달이 뜨고 지는 시간 그리고 바람과 습도 등 다양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기 중 오염 물질 및 미세먼지 관련해서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인생 편해지는 아이패드 앱 추천 TOP 30

6. 케이웨더날씨

케이웨더날씨

케이웨더날씨 앱은 한국의 케이웨더 회사에서 만든 앱으로보통의 날씨 앱과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지만 조금은 난잡한 기분이 들기도 하지만 우리나라의 전용 앱으로 정확도 면에선 신뢰할 수 있습니다.

날씨의 풍향, 습도, 강수량, 시정, 미세 먼지에 대한 각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어제의 날씨와 비교해 온도가 어떻게 되는지 옷차림은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 참고할 수 있어 괜찮은 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7. Weawow

Weawow

소개해드린 날씨 앱 중 가장 평점이 좋은 Weawow 입니다. 매우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아는 사람만 사용하고 있는 어플로 메인 화면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체감온도, 강수량, 구름양, 습도, 이슬점, 기압, 바람, 자외선 지수, 가시 거리 등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소하게 용돈 벌이가 가능한 앱인데요. 유료 서비스는 아니지만 사용자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Weawow 에 업로드하면 다른 앱 사용자들에게 보여지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찍은 사람에게는 수익의 75%에 해당하는 로열티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관련글 :  열공 할 수 있도록 돕는 공부 어플 TOP 13

8. Windy.com

Windy

정확한 날씨 앱 추천 Windy.com 어플은 기상 예보를 지도를 통해 시각화로 볼 수 있는 어플인데요. 이 어플을 쓰는 분들의 대부분은 패러글라이더나 스카이 다이버, 선원, 서퍼, 어부 등 날씨로 인해 일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 직종을 가진 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그만큼 제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주말에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야외 스포츠를 계획하고 있다면 Windy.com 어플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