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다이어리 어플 앱 추천 TOP 15

   읽는 시간 8 분

” 일기는 훌륭한 인생 자습서다 ”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일기란 우리가 살아가면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가볍게 쓴 개인의 기록입니다. 일기는 개인에게는 큰 역사이자 가치가 있으며 미래에 대한 대비뿐만 아니라 지나온 인생을 회상하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우리는 나이가 들면서 기억력이 서서히 감퇴되는데 자신이 살아온 날들을 잊어버리게 된다면 참 후회스럽겠죠. 따라서 오늘은 일기를 이제 시작하거나 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다이어리 어플 앱 15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다이어리 어플 앱 추천 TOP 15

1. ClickUp (아이폰/갤럭시)

ClickUp

ClickUp은 작업, 목표, 아이디어, 로드맵, 메모, 전체 워크플로우 등 모든 것을 하나의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생산성 플랫폼입니다. 불릿 저널링이 처음이시든, 단순히 개인의 성장을 돌아볼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앱을 찾고 계시든, ClickUp은 업무 안팎에서 창의력을 향상시켜주는 수백 가지의 직관적인 기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스스로를 책임질 수 있는 적절한 도구가 없으면 규칙적인 일기 쓰기 습관을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ClickUp의 독특한 정리 체계는 건강한 습관을 기르는 데 이상적입니다. 불릿 저널링의 경우, ClickUp의 비공개 목록, 작업, 하위 작업, 체크리스트는 어떤 아이디어든 명확한 구조로 분류할 수 있으며, 사용자 지정 상태와 목표 기능은 모든 단계의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ClickUp의 신뢰할 수 있는 기능 목록에는 다른 모든 개인 저널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동적 문서 편집기도 있습니다. ClickUp 문서는 워크스페이스에 바로 연결되므로 언제든지 쉽게 열고, 업데이트하고, 아이디어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문서가 ClickUp에 자동으로 저장되므로 모바일 장치에서도 간단한 링크나 태그를 통해 저널 항목을 쉽게 관리하거나 다시 참조할 수 있습니다.

2. 5 Minute Journal (아이폰/갤럭시)

5 Minute Journal

5 Minute Journal 앱은 베스트셀러인 실제 일기장을 기반으로 합니다. 아침에 아이폰 또는 갤럭시에서 다음과 같은 특정 프롬프트를 받게 됩니다.

  • 나는 다음에 대해 감사한다.
  • 오늘을 멋지게 보내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그런 다음 저녁에는 다음과 같은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 오늘 일어난 놀라운 일 3가지
  • 어떻게 하면 오늘을 더 좋게 만들 수 있었을까?
관련글 :  누구나 사용 가능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10가지

또한, 게시물에 사진을 추가하면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는 일일 명언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는 효과적인 구조이며 저널링의 핵심적인 측면을 다룹니다. 규칙적인 일기 쓰기 습관을 기르려는 초보자에게 이상적이지만, 항목, 프롬프트, 글쓰기 속도를 사용자 지정하고 싶다면 다른 앱을 찾아보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Day One (아이폰/갤럭시)

Day One 1

Day One은 전체 아이폰 관련 기기(iPad 및 Mac 앱 포함)와 갤럭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일기장 앱입니다. 이 앱은 Friday나 5 Minute Journal 정형화된 앱보다 훨씬 더 자유로운 형식이며, 개방형 디지털 일기와 비슷합니다. 여러분이 좋아할 만한 유용한 기능이 꽤 많이 있습니다.

  • 태그 지정
  • 고급 암호화/보안
  • 다양한 통합(프리미엄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시스템에서 게시물을 가져옵니다)
  • 위치 태그 지정
  • 마크다운 서식
  • 내보내기/백업 옵션

첫날의 유일한 단점은 개방형이기 때문에 직접 다이어리 프롬프트를 만들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초보자에게는 빈 페이지를 쳐다보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4. Penzu (아이폰/갤럭시)

Penzu

다음으로 가장 초창기 디지털 일기장 앱 중 하나인 Penzu를 소개합니다(200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Penzu는 정형화된 일기장 앱이라기보다는 자유 형식의 일기장 앱이라는 점에서 데이 원과 매우 유사합니다. 2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자랑합니다.

Penzu는 무료 버전과 두 가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료 요금제는 무제한 항목, 모바일 앱 액세스, 기본 글꼴 옵션을 제공합니다. 예, 알리미 기능은 무료 요금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지난 몇 년 동안 이 앱은 약간 빛을 잃은 것 같습니다. 여전히 한 명의 창립자만이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 앱은 현재 iTunes 스토어에서 별 4.3점, Play 스토어에서 별 4.3점을 받고 있습니다.

5. Daybook (아이폰/갤럭시)

Daybook

Daybook은 Day One이나 Penzu와 비슷한 또 다른 일기장 앱입니다. 사용자 경험은 극히 미미하지만(아래 예 참조), 무료 클라우드 기반 다이어리 앱 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앱이 무료라는 점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16,000개 이상의 리뷰가 있으며, 별점에 가까운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폰 앱도 있습니다.

6. 해마 일기 (아이폰/갤럭시)

다이어리 어플 해마 일기

해마 일기는 유료 앱 입니다. 처음 30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가격은 2400원으로 평생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마일기는 매일 선택한 감정으로 달력을 채워나갈 수 있는데요. 아기자기하고 아이콘이 매우 귀엽습니다.

관련글 :  다양하고 화질 좋은 무료 영상 통화 어플 추천 TOP 8

감정에 맞는 아이콘이 다양해 감정을 조금 더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고 홈 화면에서 슬라이드 하거나 기록한 감정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기록한 내용들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화 / 책등 상황에 따른 기록을 할 수 있고 간단한 검색으로 찾을 수 있어 편리하고 가장 큰 장점은 기록한 일기를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7. 하루콩 (아이폰/갤럭시)

하루콩

하루콩은 편한 접근성과 간편한 통계 기능이 장점이며 다양한 기록 블록이 있고 원하는 블록을 설정하고 배치해 나만의 블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주/월 단위로 나의 기분을 분석해주는 통계로 기분 흐름을 살펴볼 수 있고 기분에 영향을 주는 활동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8. 달에 쓰는 일기 (아이폰/갤럭시)

일기 어플 추천 달에 쓰는 일기

나를 위로하는 일기장 앱 달에 쓰는 일기 입니다. 여러가지 나의 기분에 맞는 다양한 테마를 이용할 수 있고 여러 개의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음악을 일기에 담을 수 있습니다.

최근 30일간 쓰여진 일기 수에 따라 꽃과 별이 늘어나고 달의 상태가 바뀌어 꾸준히 일기를 쓰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달 모양의 위젯을 추가할 수도 있어 스마트폰을 꾸밀때도 참 좋은 앱입니다.

9. 데이지 일기 다이어리 (갤럭시)

데이지 일기 다이어리

데이지 일기 다이어리는 기본 인터페이스가 매우 깔끔한 어플입니다. 귀염뽀짝한 다이어리 앱은 별로고 직관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이 좋다면 이 앱을 추천드립니다. 최대 10장의 사진을 추가할 수 있고 원하는 폰트 그리고 텍스트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좋아하는 일기를 저장해 두고 두고 따로볼 수 있으며 다크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0. 원데이 (갤럭시)

원데이

원데이는 스케줄 관리에 뛰어난 강점을 지닌 다이어리 어플 입니다. 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고 일기를 기록할 수 있는 앱으로 달력을 기본으로해 한 화면 안에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스티커를 붙이며 간단하게 일기를 쓸 수 있고 나중에 데이터 복구를 위해 구글 드라이브에서 데이터 관리도 가능합니다. 또한, 세부 설정을 통해 음력 표시도 쉽게할 수 있어 음력에 대한 개념이 없어도 쉽게 음력을 알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남녀 성비 잘 맞는 데이팅 앱 추천 TOP 7

11. 일상 다이어리 일기 (아이폰/갤럭시)

일상 다이어리 일기

나만의 소중한 일상을 기록하는 일상 다이어리 일기 입니다. 다양한 글쓰기 형식을 지원하고 예쁜 손글씨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달력을 통한 스케줄 관리도 가능하며 다이어리를 보호하는 비밀번호 잠금 그리고 지문 인식 기능을 지원합니다.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다이어리를 구글 드라이브로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고 다양한 테마는 물론 동영상, 음악, 장소등을 추가해 일기를 다채롭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PDF 문서로도 내보낼 수 있습니다.

12. 썸원 커플 다이어리 (아이폰/갤럭시)

썸원 커플 다이어리

커플을 위한 썸원 커플 다이어리 입니다. 하루에 하나 썸원이 묻는 질문을 통해 수 많은 연인들에게 각자의 사랑을 발견하고 돌아보고 답을 찾게 만들어주는 통로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이런 질문들을 통해 스스로에게 ” 내가 남자친구한테 잘하고 있나? ” 질문 하는 감정도 생기게 되고 연인과 함께 일기를 기록하고 탐구하며 매일 묻는 질문에 답을 하면 반려몽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13. 백자 하루 (아이폰/갤럭시)

백자 하루

고전틱한 옛날 감성이 좋은 분들에게 딱인 백자 하루 입니다. 원고지로 구성된 미니멀리즘 다이어리로 날마다 새롭게 준비되는 백자 원고지를 통해 나의 하루를 기록하고 나의 책을 만들어보세요.

14. 마이 다이어리 (아이폰/갤럭시)

마이 다이어리

마이 다이어리는 매일 일기를 쓰고 비밀스러운 생각 그리고 사적인 순간까지 다양한 기록을 할 수 있습니다. 테마, 스티커, 분위기, 글꼴등으로 나의 일기를 더욱 다채롭게 꾸밀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의 장점으로는 정리하기가 매우 쉽다는 것인데, 일기장에 태그를 추가하면 여행, 기분, 연애, 엄마, 임신 일기등 유형별로 기록할 수 있고 기록한 일기를 쉽게 볼 수도 있습니다.

15. 비몽 그림일기 (아이폰/갤럭시)

공유 다이어리 어플 비몽 그림일기

비몽 그림일기 어플은 그림으로 일기를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유하는 다이어리 어플입니다. 다양한 색과 툴을 지원해 일상을 그림일기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그림일기는 공유하거나 비공개로 저장할 수 있고 커뮤니티가 잘 조성되어있어 자신의 일기를 서로 공유하고 선물하며 좋아요&댓글을 통해 SNS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