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배경화면을 흐리게 하거나 변경하는 방법

   읽는 시간 4 분

지저분한 홈 오피스나 너무 화려한 배경 등 줌 미팅에 참여한 사람들이 주변 공간을 보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를 끄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책이지만, 줌 배경을 흐리게 하거나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줌을 사용하면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여 화상 회의를 할 때에도 배경을 쉽게 숨길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줌 배경화면을 변경하거나 흐리게 처리하는 단계를 안내합니다.

컴퓨터에서 줌 배경화면을 흐리게 하거나 변경하는 방법

화상채팅 중 또는 화상채팅 시작 전 설정에서 줌의 배경을 흐리게 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컴퓨터에서 줌 배경을 변경하거나 흐리게 하는 단계입니다.

화상 채팅 중 배경을 흐리게 하거나 변경하는 법

  1. 줌 화상 채팅에 참여합니다.
  2. 비디오 시작 또는 비디오 중지 버튼 옆의 위쪽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가상 배경 선택을 선택합니다.
  4. 배경을 흐리게 하려면 흐리게 옵션을 클릭합니다. 또는 가상 배경을 선택하여 주변 장면을 변경합니다.

화상 채팅 전 배경을 흐리게 하거나 변경하는 법

  1. 컴퓨터에서 줌을 실행합니다. 컴퓨터용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지 않은 경우 줌의 다운로드 센터를 방문하여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2.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3. 설정을 선택합니다.
  4. 왼쪽 창에서 배경 및 효과를 선택합니다.
  5. 가상 배경 아래의 흐림 옵션을 클릭하여 주변 환경을 흐리게 합니다. 또는 미리 디자인된 정적 또는 계절 배경을 선택하여 원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관련글 :  성형 견적 어플 추천 BEST 4

※ 팁 : 가상 배경이 있는 그린 스크린을 사용하면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경이 없는 경우 단색 시트, 커튼 또는 벽을 배경으로 사용하세요. 이렇게 하면 가상 배경이 얼굴, 머리, 귀, 머리카락 주위를 더 선명하고 또렷하게 보이게 합니다. 또한 회의 중에 컴퓨터의 리소스 사용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핸드폰에서 줌 배경을 변경하거나 흐리게 하는 방법

핸드폰에서 줌 배경을 변경하는 것은 컴퓨터에서 하는 것만큼이나 간단합니다. 모든 화상 채팅에 기본적으로 흐리게 또는 가상 배경을 사용하거나 진행 중인 미팅 중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줌 배경을 변경하거나 흐리게 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화상 채팅 중 변경하는 방법

  1. 줌 모바일 앱을 엽니다. 핸드폰에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합니다.
  2. 줌 미팅에 참가하고 하단의 더 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3. 배경 및 효과를 탭합니다. 아이폰으 사용하는 경우 배경 및 필터 옵션이 표시됩니다.
  4. 배경을 흐리게 하려면 흐리게 옵션을 탭합니다. 사용 가능한 가상 배경 중에서 선택하여 배경을 다른 장면으로 변경합니다.
관련글 :  효율 좋은 만보기 어플 앱 추천 TOP 9

화상 채팅 전 변경하는 방법

  1. 줌 앱을 엽니다.
  2. 오른쪽 하단의 더 보기를 탭합니다.
  3. 설정에서 미팅을 선택합니다.
  4. 모든 미팅에 가상 배경을 유지하려면 가상 배경 유지를 탭하고 모든 미팅을 선택합니다. 진행 중인 미팅에서만 사용하려면 현재 미팅만을 선택합니다.

※ 팁 : 줌 모바일 앱 설정에서는 가상 배경을 사용자 지정할 수 없습니다. 화상 채팅 중에 배경을 선택하거나 변경해야 합니다.

사용자 지정 줌 배경 화면을 만드는 방법

줌에는 다양한 가상 배경이 제공되지만 창의력을 발휘하여 나만의 배경을 만들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이든 반려동물의 귀여운 스냅샷이든 어떤 이미지든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배경은 전문적인 회의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이거나 회사 로고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자 지정 배경 만들기

  1. 컴퓨터에서 줌으 엽니다.
  2.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3. 설정을 선택합니다.
  4. 왼쪽 메뉴에서 배경 및 효과를 선택합니다.
  5. 가상 배경 섹션에서 더하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6. 시스템에서 로컬 이미지 또는 비디오를 선택하여 업로드합니다. 이미지의 경우 지원되는 형식은 JPG, JPEG 및 24비트 PNG입니다. 동영상의 경우 지원되는 형식은 MP4 및 MOV입니다.
  7. 선택한 이미지 또는 동영상은 가상 배경 섹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하여 줌 배경으로 적용합니다.
관련글 :  호갱그만 자동차 수리 견적 관리 어플 TOP 5

핸드폰에서 사용자 지정 배경 만들기

  1. 줌 앱을 열고 미팅에 참여합니다.
  2. 자세히를 탭하고 배경 및 효과를 선택합니다.
  3. 추가 버튼을 누르고 갤러리 또는 다른 앱에서 이미지(JPG, JPEG 또는 24비트 PNG)를 선택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비디오 배경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4. 선택한 이미지가 줌 배경으로 설정되고 가상 배경 탭의 다른 배경 사이에 표시됩니다.

줌에서 더 많은 작업 수행

줌 배경을 변경하거나 흐리게 처리하여 주변 공간을 숨기고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줌은 다른 회의 참가자와 화면을 공유하고 구글 캘린더에 줌 회의 링크를 추가하는 기능 등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른 화상 회의 플랫폼을 사용해 보고 싶으시다면 Google Meet를 사용해 보세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