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 좋은 만보기 어플 앱 추천 TOP 9

   읽는 시간 6 분

현대 사회에서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은 하루에 5000보 걷기도 힘들 정도로 앉아서 업무와 공부를 하곤 하는데요. 걷기 운동의 경우 스트레스 해소 및 우리의 건강까지 지켜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운동 중 하나로 오늘은 만보기 어플 9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니 걷기 운동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효율 좋은 만보기 어플 TOP 9

1. 캐시워크

만보기 어플 캐시워크

캐시워크 어플은 걸으면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로 배터리 걱정이 없는 만보기 입니다. 일별, 주별, 월별로 걸음 수를 관리할 수 있고 걸음 수 측정 뿐만 아니라 칼로리, 시간, 속도, 거리 등 다양한 통계 수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장점은 쌓아 놓은 포인트를 포인트 상점을 통해 다양하고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으며 브랜드의 경우에는 캐시워크 내에 입점 된  스타벅스, 할리스커피, 스무디킹, 투썸 플레이스, 뚜레쥬르, 죠스 떡볶이 등 지정 브랜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매 후 가게에 가서 바꿔서 드시면 됩니다.

2. 만보기 어플

어플

만보기 어플은 무료 피트니스 앱으로 가장 평가가 좋은 만보기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내장 센서를 사용해 걸음수를 계산하고 GPS 추적 기능이 없어 배터리 절약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걸은 거리, 시간 등을 추적해주며 그래프로 정확하게 표시가 되는데요. 일일 활동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간단하게 얻을 수 있으며 내가 얼만큼 칼로리를 태웠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종 불문하고 모든 휴대폰 모델을 지원하며 일일 걸음 목표를 세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어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  2024년 무료 채팅 어플 추천 TOP 12

3. 토스

만보기

토스 만보기는 이미 300만명이나 사용하고 있는 토스만의 콘텐츠 입니다. 매일 1,000걸음만 걸어도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으며 1,000걸음에 10포인트 5,000걸음에 20포인트 10,000걸음에 40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걷다가 토스에서 지정해 놓은 장소를 들리면 포인트를 10원~20원을 또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토스인만큼 만보 기능 외에도 만보 인증 오픈채팅방부터 토스 프라임 사용자라면 포인트를 현금으로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기프티콘이 아닌 현금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토스를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만보기 어플이며 저 또한 이용하고 있는데 나름 쏠쏠하게 돈을 모으는 재미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4. 메디패스

2

 

나의 건강을 챙기면서 걸음 수를 측정하고 코인 리워드까지 받을 수 있는 어플 메디패스는 하루 한 번 꽝 없는 출석 동전 뒤집기 등 보너스 미션으로 추가 코인을 받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만보기 어플이지만 병원비 보험료 청구 등 의료에 관한 모든 일을 이 어플 하나로 끝낼 수 있으며 간편하게 건강검진 조회 및 굳이 병원을 따로 방문하지 않아도 다양한 증명서까지 한꺼번에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기본적으로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만보기 어플로도 좋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 어플로도 꽤 좋은 어플이니 추천 드립니다.

5. 런데이

1

 

구글 플레이에서 선정한 2016의 어플 런데이는 달리기를 시작하고 싶을 때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모르는 초보 러너들을 위한 어플이며 달릴 때 트레이너가 옆에서 코치해주는 것 처럼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30분 달리기 코스를 어렵지 않게 완주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맞춤형 달리기 훈련 플랜 제공부터 개인 맞춤형 러닝 플랜, 가상 마라톤, 계단 오르기 도전, 사운드 믹싱 시스템, 전 세계 러너들과 비대면으로 대회를 할 수 있는 실시간 비대면 마라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런 플랜과 서비스를 통해 달리기나 걷기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어플이니 달리기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머리스타일 고민될때 헤어스타일 어플 추천 TOP 8

6. Pacer

Pacer 1

 

Pacer 어플은 만보기 및 칼로리 카운터, 체중 감량 추적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장점인 어플로 주 용도는 걸음 수를 체크하기 위한 어플이지만 이 외에 체중 및 심박수, 혈압 등의 데이터를 자세히 기록해주며 수치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폰 내에 포함된 만보계 기능으로 핸드폰을 통해 편리하게 걸음수를 측정할 수 있으며 걷기 조깅, 달리기 모두 측정이 가능합니다. 몸무게와 비만 지수를 기록하면 다른 주요 신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가족 등 다양한 사람들과 걷기 모임을 통해 매일 걷기 성과를 비교해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겠습니다.

7. Strava

Strava

Strava 는 만보기 어플 기능은 물론 라이딩, 하이킹, 요가, 런닝까지 모두 기록할 수 있는 앱으로 다양한 운동 추적은 물론 SNS가 결합된 만보기 앱 입니다. GPS로 추적해서 이동한 경로를 따라서 루트를 만들어 주고 구간 별 기록을 제공해주며 주 별, 월 별, 년 별로 한 해의 통계 기록을 자세히 볼 수 있어 조금 더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 입니다.

또한 챌린지를 참여하거나 직접 만들어서 많은 선수들과 함께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디지털 배지를 모아 뿌듯함도 느낄 수 있는데요. 전문 선수나 아마추어 선수, 완전 초보 등 누구나 할 수 있는 어플이니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설치해야 할 어플이겠죠?

관련글 :  빠르고 쉽게 예약하는 숙박 어플 추천 비교 예약 TOP 8

8. 머니워크

걷기만 해도 돈이 쌓이는 어플 바로 머니워크인데요. 만 보 까지 못 걷는 분들을 위한 어플입니다. 하루 5,000걸음만 아니면 출 퇴근 시간만 활용해도 충분한데요. 5,000보를 달성하면 보너스 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되며 천 걸음마다 생성되는 랜덤 포인트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랜덤 포인트의 경우 최대 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으며 추억의 뽑기 티켓을 긁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뽑기 티켓에 당첨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포인트가 쌓이면 선물샵에서 다양한 기프티콘으로 교환을 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사용처가 점점 추가되고 있으니 걸으면서 돈 벌 수 있는 머니워크 어떠세요?

9. 스탭캐시

이 글을 쓰다 보니 포인트가 지급되는 만보기가 굉장히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스탭캐시 어플의 경우 미네소타 대학교와 싱가폴 국립대학교 교수진으로 구성된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팀에서 개발한 어플로 직관적인 UI가 굉장히 장점인 어플입니다.

몸무게와 키를 적으면 나만의 칼로리를 계산해주며 회원 가입을 하게 되면 더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경우 유효 기간을 정해 놓은 어플들이 많은데 스탭캐시의 경우에는 따로 유효 기간이 없으며 랭킹 10에 들어가게 되면 추가 보너스 코인 적립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비만도 측정, 기초 대사량 측정, 다이어트까지 하면서 돈까지 벌 수 있는 스탭캐시 어떠세요?

마무리하며

최근에는 만보기를 통해 리워드를 주고 배터리 소모도 없어 단순히 설치만 해 놓아도 많은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데요. 티끌 모아 태산이란 말이 있는 만큼 만보기 어플을 이용하면 건강은 물론 포인트도 쌓아 맛있는 것도 사 먹을 수도 있지만 뿌듯함도 같이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