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 수술 후회하는 이유 5가지, 가격까지

   읽는 시간 2 분

부부간 더 이상 자녀 계획이 없을 때 남성 분들이 정관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남성이 할 수 있는 피임 방법 중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이지만 여러 합병증이 따르기 마련인데 정관 수술 후회하는 이유 5가지와 정관 수술 가격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관 수술이란?

정관 이란 부 고환에서 정낭으로 연결되는 통로로써 이를 막게 되면 정자는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습니다. 정관 수술이란 남성의 이 정관을 수술을 통해 인공적으로 막아서 반 영구적으로 불임으로 만드는 수술을 말합니다.

1. 고환 통증 및 부종

정관 수술 후회하는 이유

정관 수술 직후 1주일 안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 바로 고환 통증과 부종이 있습니다. 수술 후 통증은 보통 3일 내로 사라지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붓기가 심할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관련글 :  질염 원인이 되는 노란색 냉 원인 5가지

만약 수술 부위에 통증 및 압박감이 느껴질 경우에는 혈종까지 의심해볼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감염

감염

정관 수술 후 드물게 부고환염이나 고환염, 정관염 등 염증으로 인한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감염이 생기면 열과 함께 빨갛게 붓고 아랫배에 통증이 생기며 살짝 손만 닿아도 쓰리고 통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빠르게 병원을 내원 하셔야 하며 항생제를 처방 받아 먹어야 합니다.

3. 전립선 암

전립선 암

정관 수술을 한 사람 중 15% 내외에서 전립선 암 발병률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보통 이런 분들 경우 생활 패턴이나 식습관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즉 우연의 일치라고 표현할 수 있는데요.

만약 이런 이유로 걱정하고 있는 분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관련글 :  중절 수술 흔적 남을까?

4. 멍울

멍울

이런 경우도 흔하지 않지만 가끔 나타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멍울 크기는 작은 크기부터 큰 크기까지 종류가 다양하며 수술 후 출혈에 의해 발생하거나 정관 속에 있던 정자가 뭉쳐져서 염증 반응을 일으켜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 후 출혈에 의한 멍울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지만 정자가 뭉쳐져서 염증으로 나타난 경우에는 영구적으로 남으니 꼭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5. 정관 이어짐

정관 이어짐

정관 수술 종류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 절제술을 할 경우 희박한 확률로 저절로 다시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엔 굉장히 억울한 상황이 연출 되는데요. 고통은 다 겪고 정관이 다시 이어져서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완벽한 피임을 원한다면 중간 중간 정액 검사를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단순하게 볼수없는 종아리 가려움증 원인은?

정관 수술 가격

정관 수술은 가까운 비뇨기과나 의원으로 방문해서 상담 후 진행하시면 되며, 저출산 문제로 인해 일부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고 마취 종류와 시술 방법에 따라 보통 20 만원부터 50 만원 까지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정관 수술의 경우 실비 보험 적용도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마취 종류, 시술 방법에 따라 20~50 만원
  • 정관 수술 – 실비 보험 X, 건강 보험 X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