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원인이 되는 노란색 냉 원인 5가지

   읽는 시간 3 분

질염 원인이 되는 노란색 냉 원인 5가지 ” 여성분이라면 갑자기 분비물이 나오면 자연스럽게 걱정이 되기 마련인데요. 냉 노란색 경우는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이지만 방치할 경우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노란색 냉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이란?

냉이란

냉이란 자궁 속 내막, 자궁 경부, 질 등에서 나오는 분비물을 말하며 묽은 투명색이고 냄새가 없으며 가려움이 없는 냉은 정상적인 냉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문제가 생겼을 경우 뿌연 색, 녹색, 노란 콧물 냉, 노란색 물 같은 냉, 가려움증, 냄새 등이 동반되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원인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전 노란색 냉 원인

생리 전 노란색 냉 원인

생리 전 노란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생리 날짜가 다가왔을 때 노란 냉이 한 두 번 나오는 건 괜찮지만 꾸준히 나온다면 세균성 질염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으니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관련글 :  맥박이 빠르면 원인 나타나는 증상은?

노란색 냉 원인 5가지

노란색 냉 원인

1. 칸디다 질염

노란 냉 원인으로는 칸디다 질염이 있습니다. 질염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칸디다 질염은 칸디다 알비칸이라는 호모균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되는 질병으로 여성의 약 80%에서 경험을 하는 질염입니다.

보통 면역력 저하, 당뇨 등이 원인이 되며 특징적인 증상으로는 덩어리 진 흰 분비물과 노란 냉 냄새, 가려움, 통증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2. 세균성 질염

세균성 질염은 질 내부에 있는 유익균과 유해균의 불균형으로 인해 나타나는 질병으로 질 내 정상적으로 있어야 하는 락토 바실리라는 유산균이 어떠한 원인에 의해 줄어들면 발생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은 노란 냉을 유발 시키는 흔한 질환으로 생리 전후나 관계 후 노란 냉이 늘고 가려움이나 통증은 없으며 질 분비물이나 생식기에서 악취가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관련글 :  버섯의 제왕 능이버섯 효능 7가지와 보관방법

3. 트리코모나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바지날리스라는 원충에 의해 생기는 질병으로 성관계로 전염이 되는 질환입니다. 거품과 악취가 나는 질 분비물과 통증 및 가려움증이 나타나고 자궁 경부가 빨갛게 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성관계로 전염이 되는 만큼 관계 시 콘돔을 사용하여 예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4. 자궁내막염

자궁내막염은 여러 세균에 의해 자궁 내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고름과 같은 노란 냉이 나타나며 비릿한 냄새가 납니다.

이 외에도 복부에 통증이 나타나고 발열, 가려움, 부정 출혈 등의 증상이 동반되며 임산부에게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조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병원을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위축성 질염

위축성 질염은 갱년기에 접어든 중년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여성호르몬이 부족해지면서 잘 내 점액 분비가 줄어들고 점막이 얇아지고 위축되어 염증이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관련글 :  자다가 숨막힘 발생하는 이유는?

노란색 냉과 함께 관계시 통증 및 출혈, 외음부 가려움, 질 건조증이 느껴지면 위축성 질염이 의심되니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란색 냉 치료방법

노란색 냉 치료방법

노란색 분비물이 나온다는 것은 질염이 생겼다는 신호이니 무조건 가까운 산부인과를 찾아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부인과에서는 균 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고 세균에 의한 질염의 경우 항생제 및 항진균제를 통해 치료를 하게 됩니다.

만약 균이 검출되지 않았는데 노란 냉이 나온다면 면역력 문제이니 평소 생활 습관, 수면 습관을 잘 잡아서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