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컴퓨터 시간을 동기화 하는 방법

   읽는 시간 3 분

윈도우10 컴퓨터 시간을 동기화 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 입니다. 윈도우10 에서 날짜와 시간을 잘못 설정하면 원하는 웹사이트나 게임에 접속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에 연결 요청을 보내면 서버는 보안을 위해 윈도우의 날짜 및 시간 설정을 확인합니다. 따라서, 시간이 틀리게 되면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시간을 동기화할 수 있을까요? 자세히 알아보시죠.

윈도우10 컴퓨터 시간을 동기화 하는 방법

먼저 제어판을 열고 인터넷 시간에서 날짜와 시간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time.nist.gov 서버와의 연결을 확인하고 날짜와 시간 설정을 동기화해야 합니다.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관련글 :  윈도우에서 네트워크 검색이 꺼져있습니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1. 윈도우에서 제어판을 열고 시계 및 국가 > 시간 및 날짜 설정을 클릭합니다.

및 국가

2. 인터넷 시간 탭으로 이동하여 ” 설정 변경 ” 을 클릭합니다.

3. 그런 다음 ”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 ” 를 체크합니다.

4. 서버를 time.windows.com 서버를 선택합니다.

10 인터넷 시간 동기화

5. 서버가 없는 경우 직접 입력하고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시간 서비스 다시 시작

1. 윈도우 + R키를 눌러 실행창을 엽니다.

2. 실행창에 명령어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services.msc 1

3. Windows Time 파일을 찾아주세요.

4. Windows Time 파일을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중지하세요.

5. 그런 다음 Windows Time 을 다시 더블클릭하고 시작을 누릅니다.

Windows Time

6.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7.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관련글 :  윈도우 오류코드 0x800f081f 해결 방법

8. 이제 PC의 날짜 및 시간 설정을 time.windows.com 서버와 동기화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NTP.org 시간 서버에 연결 ( 인터넷 서버와 동기화할 수 없는 경우 )

time.windows.com 서버에 연결할 수 없거나 컴퓨터에서 서버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NTP.org 시간 서버를 이용해야 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윈도우 검색창(윈도우 + R키)에 CMD를 입력하고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2. 그런 다음 아래 명령을 실행하여 컴퓨터의 날짜 및 시간 설정을 NTP.org 시간 서버와 동기화합니다.
    w32tm /register
    sc 시작 W32Time
    w32tm /config /update /manualpeerlist:”pool.ntp.org”

시간 서버를 직접 추가하기 ( 인터넷 서버가 없는 경우 )

레지스트리를 조정하여 수동으로 시간 서버를 추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시간 서버를 수동으로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관련글 :  윈도우11에서 애니메이션 효과를 끄는 방법

1.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DateTime\Servers로 이동합니다.

2. 그런 다음 오른쪽 창에서 빈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를 선택한 다음 문자열 값을 클릭합니다.

3. 아래 서버 목록 중 하나를 추가합니다.

  • time-a.nist.gov
  • time-b.nist.gov
  • nist.gov
  • pool.ntp.org
  • isc.org
  • north-america.pool.ntp.org

추가하려는 각 시간 서버에 대해 위의 단계를 반복합니다. 그런 다음 인터넷 시간 설정으로 돌아가서 목록에 수동으로 추가한 서버 중 하나에 연결합니다. 그 후 윈도우 시간 동기화 오류가 사라졌는지 확인합니다.

마치며

윈도우가 시간 서버와 동기화되지 않는 경우 윈도우 시간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세요. 그런 다음 NTP.org 서버와 같은 대체 서버에 연결해 보세요. 대체 서버에도 연결할 수 없다면 시간 서버를 수동으로 추가하세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