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타임 베스트 역대 최고의 전쟁 영화 드라마 TOP 10

   읽는 시간 8 분

해외 매체에서 선정한 역대 최고로 손꼽히는 전쟁 영화 TOP 10을 소개합니다. 공신력 있는 해외 매체 3곳에서 정보를 모아 개인적으로 선별한 것이니 자신이 생각하는 영화가 없어도 속상해 하지 마세요!

올타임 베스트 전쟁 영화 추천 TOP 10

1. 더 퍼시픽

퍼시픽

가장 먼저 소개 드릴 작품은 HBO에서 2010년에 개봉한 미니시리즈 더 퍼시픽 입니다. 드라마 장르이긴 하지만 영화 못지 않은 퀄리티를 자랑해 전쟁 장르에서는 절대 빠질 수 없는 작품이라 생각됩니다.

총 10 부작의 에피소드에서 수많은 전투 장면이 등장하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전투 장면은 존 바실론의 무쌍을 보여주는 에피소드 8편인 이오지마 전투 편이 아닐까 합니다.

태평양 전쟁 당시 치열했던 상황을 잘 묘사했고 퀄리티 또한 아주 좋았지만 단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상륙 단계부터 엄청나게 고생을 한 미 해병대의 전투가 생략되어 이오지마 전투 자체가 너무 짧게 묘사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하지만, 긴박했던 전투 상황과 쓰러진 아군 위로 살기 위해 달리는 미군의 모습을 여과 없이 보여줘 전쟁터의 처절한 그 당시의 모습을 정말 실감나게 잘 표현했습니다.

2. 워 호스

호스

2012년에 개봉한 전쟁 영화 워 호스는 앞서 소개해드렸던 더 퍼시픽 제작에도 참여했던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1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영화입니다. 1차 세계 대전의 이야기를 영화 전반에 걸쳐 함축적으로 담고 있으며 정말 사실적인 전쟁 영화로도 유명하죠.

개인적으로 제가 꼽은 영화 속 최고의 전투 장면은 영화의 마지막을 장식하고 있는 1916년 7월에 발생한 영국군의 대공세를 묘사하는 ” 솜 ” 전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답게 압도적인 고증과 상당한 퀄리티의 돌격시퀀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1차 세계 대전 당시 발생했던 크리스마스의 기적으로 불리는 크리스마스 휴전 또한 작품 내에서 잘 녹여내고 있습니다.

관련글 :  무조건 봐야 하는 티빙 영화 추천 10가지

하지만, 스티븐 스필버그 제작이라는 감독의 명성 답지 않게 흥행하지 못해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작품이지만 개인적으로 이 영화 역시 훌륭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3. 액트 오브 밸러

오브 밸러

워 호스와 같은 해에 개봉한 액트 오브 밸러는 전역을 앞둔 실제 네이비씰 대원들이 출연해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실제 그 당시 현역 대원들의 출연과 작전 그리고 전술과 장비까지 모든 고증을 네이비씰에서 도와줘 정말 현실성 있는 액션을 보여주고 있죠.

개인적으로 이 영화의 명장면이라고 생각되는 장면은 바로 수중 전투로 압도적인 화력을 선보이며 적들을 섬멸하는 장면인데, 실제 네이비씰에서 실탄을 제공해 촬영된 장면이라 밀덕들의 눈을 사로잡은 명장면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나름대로 흥행에 성공했고 밀덕들 사이에서는 호평을 받는 영화지만 국내에서는 소리 소문 없이 개봉했다가 사라진 비운의 영화로 남아있습니다.

4. 론 서바이버

1

2013년에 개봉한 론 서바이버는 정말 재미있게 본 작품이라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드리고 싶은 전쟁 영화 입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액트 오브 밸러와 같은 네이비씰 대원들의 활약을 묘사한 영화지만 진짜 네이비씰 대원들이 출연해 보여주는 액션에 비해선 액션에 조금 과장이 있거나 사실성을 강조한 액트 오브 밸러에 비해선 좀 부족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과장이 좀 들어가서 그런지 재미면에선 확실히 론 서바이버가 훨씬 재미있답니다. 보는 관객들 마저도 통증을 느끼게 한다는 액션성이 정말 뛰어난 영화라 킬링타임용으론 이 만한 영화가 없답니다.

네이비씰의 2005년 단독 작전이었던 레드윙 작전을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그 당시 미군을 도와줬던 굴랍의 폭로로 영화가 그 당시 발생한 실제 사건과 다르다는 점에선 비판을 듣긴 했지만 밀덕들 사이에선 정말 괜찮은 영화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현대 전쟁영화 추천으로 정말 손색이 없는 작품입니다.

5. 퓨리

전쟁 영화 퓨리

2차 대전 해외 전쟁영화 추천에 항상 손 꼽히는 작품인 퓨리입니다. 2014년에 개봉한 브래드 피트 주연의 퓨리는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전쟁 영화와는 조금 다른 2차 세계 대전에서 발생한 ” 전차전 ” 을 주로 보여주고 있죠. 가상의 2차 세계대전 속 전투를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6.25 전쟁에서 활약한 어니스트 코우마 상사의 활약을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TOP20 - 2023

전차전을 다룬 영화 중에서도 수작으로 꼽히고 있는 작품으로 영화 중반에 등장하는 독일의 전차 티거와 미군의 전차 셔먼의 대결의 박진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였죠.

카메라 기술로 인해 셔먼이나 티거가 실제 모델보다 더 크게 묘사되긴 했지만 음향과 액션 그리고 영화 속 상황을 잘 설명해주는 긴장감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춘 명장면으로 자칫 단순해질 수 있는 전차전을 잘 묘사해 이 장면 만큼은 올타임 레전드로 꼽히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6. 핵소고지

” 실화를 기반으로 한 전쟁 영화 – 핵소고지 “

2016년에 개봉한 핵소고지는 2차 세계대전 밀리터리 영화 중 3손가락 안에 드는 수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1945년 4월 1일부터 발생한 오키나와 전투 속 마에다고지 일명 헥소고지에서 발생한 전투를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최초로 총을 들지 않고 전쟁에 참전해 명예훈장을 받은 데스몬드 도스의 활약을 다루고 있는 영화입니다.

멜 깁슨 감독의 작품답게 조금 잔인하다고 느낄 수 있는 장면들이 많이 등장하지만 처절하고 치열할 정도로 치뤄지는 전투 장면은 손에 꼽는 보병전 명장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미드웨이

” 펑! 쾅! 펑! – 미드웨이 “

2019년 개봉한 미드웨이는 2차 세계대전 속 태평양 전쟁의 시작인 미드웨이 해전을 묘사하는 영화입니다. 파괴왕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작품 답게 화려한 전쟁씬이 많은 것이 특징이지만 너무 많은 이야기들을 한 편의 영화에 다 집어넣어 생략된 이야기가 많다는 평이 있습니다.

영화 속에서 쉴새 없이 등장하는 많은 전투 장면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 영화의 명장면은 일본 전투기 제로센의 공격과 일본의 포격을 피해가며 항공모함 히류의 갑판에 그려진 일장기에 폭격을 하는 급강하 장면이 가장 멋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상 영화 속에서 미드웨이 해전을 종결 짓는 이 장면은 전쟁 영화 최고의 명장면으로 남아있기도 하죠.

블록버스터의 거장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시원한 액션 전쟁 영화를 원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입니다.

관련글 :  장르불문 레진코믹스 웹툰 추천 TOP 15

8. 에너미 앳 더 게이트

앳 더 게이트
” 명작 전쟁 영화 –  에너미 앳 더 게이트 “

에너미 앳 더 게이트는 2차 세계대전 당시 소련에서 대활약했던 저격수 ” 바실리 자이체프 “를 오마주한 영화입니다. 당시 스탈린 그라드의 소련군의 열악하고 힘든 실상을 그대로 조명하였기에 많은 공감을 받은 작품입니다. 특히, 타샤라는 아름다운 여성과 전쟁중의 로맨스 그리고 삼각관계는 이 영화에서 빼놓지 못할 별미로 가슴이 시린 느낌도 받을 수 있었죠.

비교적 근래에 개봉한 영화 ” 1917 ” 처럼 전쟁터의 잔혹함을 아주 잘 표현한 작품이었으며 적을 저격하거나 적으로부터 저격을 당하는 장면이 매우 긴장감 넘치고 세밀하게 묘사된 작품입니다. 저격수가 활약하는 전쟁영화를 좋아하신다면 반드시 봐야 할 명작입니다.

9. 라이언 일병 구하기

일병 구하기
” 전쟁 영화의 교과서라 평가받는 – 라이언 일병 구하기 “

전쟁 영화의 교과서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불후의 명작 라이언 일병 구하기 입니다. 이 영화는 정말 한 줄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바로 ” 전쟁은 참혹하다 ” 라는 문장으로 표현 할 수 있죠. 다른 전쟁 영화는 전쟁 영웅이나 스파이를 조명해 전선에서 스펙타클하게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이 영화는 라이언 일병을 찾아오라는 상부의 명령에 먼 여정을 떠나는 일개 병사들에 집중했습니다. 화려한 총격 액션보다 그냥 한 평범한 인간으로서 전쟁터에서 느낄 고뇌들을 다른 전쟁 영화보다 매우 잘 표현한 심리영화에 가깝죠.

10. 블랙 호크 다운

호크 다운
” 올타임 베스트 전쟁 영화 추천 – 블랙 호크 다운 “

많은 사람들의 전쟁 장르 입문작 블랙 호크 다운 입니다. 에일리언의 감독 리들리 스콧이 만든 이 영화는 라이언 일병 구하기와 함께 전쟁 장르의 한 획을 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영화입니다. 사실, 들어간 제작비에 비해서 극장에서의 흥행은 성공한 편은 아니지만 DVD나 VOD 판매로 인해 엄청난 흥행을 한 케이스죠.

1993년 모가디슈 전투를 배경으로 한 블랙 호크 다운의 전투는 주로 도심 한복판에서 이루어지고 이후 현대전을 소재로하는 전쟁 영화에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 영화에서 전쟁은 영웅도, 가해자도, 학살자도 아닌 모두가 피해자라는 훌륭한 메세지도 전달하고 있죠. 미군의 전우애와 개고생을 아주 리얼하게 표현했지만 마지막에서 던지는 한마디가 깊은 여운을 남기는 영화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