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계정맥류 자연치유 가능할까?

   읽는 시간 2 분

정계정맥류는 남성 불임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치료가능성이 높은 질환으로 소아기에서 성인에 이르기 전 발견되며 평균 남성의 10~15%에서 정계정맥류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불임 남성에서 21~41%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정계정맥류 자연치유 가능여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계정맥류란?

정계정맥류

정계정맥류란 고환의 피를 거두어들이는 망상정맥총의 울혈로 인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왼쪽에 위치한 고환에서 발생하지만 간혹 양쪽에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증상이 없지만 불임 때문에 병원에 내원해 진단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청소년기에는 음낭 내에 덩어리가 만져져서 진단되는 경우가 많으며 그 외에도 고환통, 잠복고환등에 의해 진단되고 있습니다. 또한, 오래 서 있거나 금욕을 오래하는 경우에도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sc name=”gflix” ][/sc]

관련글 :  귀에서 삐소리 나는 이유 7가지 및 치료방법

 

정계정맥류 자연치유 가능할까?

정계정맥류 자연치유

정계정맥류 자연치유 여부에 대해 궁금하실텐데요. 정계정맥류는 자연치유가 불가능한 진행성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별다른 이상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질환으로 모른채 넘어가 불임 검사나 건강검진 도중 발견되어 뒤늦게 치료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계정맥류 자연치유가 불가능하고 방치하면 점점 악화되는 만큼 고환에 느낌이 이상하거나 조금이라도 불편한감이 느껴진다면 바로 비뇨기과를 방문해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정계정맥류임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편한감이나 전혀 증상이 없다면 굳이 치료할 필요는 없다고 하며 더 이상 진행하지 않게 관리를 잘 해준다면 치료를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 정계정맥류 자연치유 : 치유자체는 불가능하나 불임의 위험이 없는 경우 관찰만으로도 충분

[sc name=”gflix” ][/sc]

 

정계정맥류 치료방법

정계정맥류 치료방법

정계정맥류 치료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개복, 복강경, 색전술이 있으며 가장 간단한 치료방법은 개복수술입니다. 동맥을 보호하며 고환정맥을 묶어 차단시키거나 절단하는 것으로 수술 후 매우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깨진 이빨 방치하면 벌어지는 일

또한, 수술 치료방법이 싫다면 색전술을 받는 방법이 있는데 이는 국소 마취 후 주사바늘 정도의 침습을 통해 이루어지며 혈관 안으로 진입해 혈관을 막아 혈액을 차단하는 원리입니다. 하지만 기술적인 어려움과 혈관 합병증이 위험성이 높다고 합니다.

정계정맥류 예방 방법

정계정맥류 예방 방법

정계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꽉 끼는 바지를 입거나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는 생활 방식들은 음낭의 열 배출을 막기 때문에 정계정맥류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