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클라우드 백업 방법

   읽는 시간 3 분

스팀 클라우드는 사용자가 게임 데이터를 클라우드 공간에 업로드하여 호스팅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입니다. 스팀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는 데이터에는 게임 저장, 게임 설정, 프로필 정보 등이 포함됩니다. 심지어 스팀 클라이언트의 설정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여러 커뮤니티에 스팀 클라우드 동기화 오류 등 스팀 클라우드에 대한 부정적인 게시물이 너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자동으로 저장되는 스팀 클라우드를 믿지 않고 직접 할 수 있는 스팀 클라우드 백업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스팀 클라우드를 수동 백업해야 하는 이유

스팀 클라우드를 수동 백업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자동으로 저장되는 스팀 클라우드는 그다지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스팀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게임 저장을 동기화한 다음 게임을 다시 시작하면 게임 저장이 사라진 것을 발견합니다.

관련글 :  스팀 오류코드 E87을 해결하는 방법

동시에 자동화의 특성으로 인해 스팀의 클라우드 문제 해결 능력은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스팀 클라우드로 인해 세이브 또는 기타 게임 데이터가 사라진 경우 이러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가능성은 매우 낮기 때문입니다.

스팀 클라우드는 사용자가 게임 진행 상황을 저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백업 도구가 아닙니다. 원래의 목적은 스팀 사용자가 게임 데이터의 PC 간 전송을 더 잘 인식하고, 동일한 사용자가 계정에 로그인하여 게임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추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따라서 게임 데이터의 보안을 보다 포괄적으로 보장하고 싶다면 스팀 클라우드 동기화에 의존하지 마시고 백업을 잘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백업을 시도하기 전에 우선 스팀 클라우드 로컬 저장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관련글 :  스팀 게임 싸게 사는법 (우회X)

스팀 클라우드 저장 위치 찾기

기본적으로 스팀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파일을 다음 로컬 위치에 저장합니다. 사용 중인 운영 체제에 따라 해당 저장 위치를 확인하세요.

  • Windows: C:\Program Files(x86)\Steam\userdata
  • Linux: ~/.local/share/Steam/userdata
  • Mac: ~/Library/Application Support/Steam/userdata

PC에서 파일 탐색기를 열고 주소를 검색하여 로컬 폴더로 이동하면 매우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특정 게임의 클라우드 저장 위치를 찾으려면 위의 경로 뒤에 /(Steam ID)/(게임 ID)를 위에 표시된 경로 뒤에 추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파일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C: Program Files(x86)> Steam> Library> UserData> Steam ID>1446780

스팀 클라우드 백업 방법

스팀에서 클라우드 동기화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수동으로 백업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모바일, PC 등 모든 기기에서 스팀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스팀 클라우드를 수동으로 백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웹 브라우저에서 스팀 클라우드 웹사이트를 열고 로그인합니다.
  2. 로그인하면 클라우드 저장 파일이 있는 게임 목록이 표시됩니다.
  3. 게임의 클라우드 저장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면 게임 항목 목록에서 해당 게임의 파일 표시를 클릭합니다.
  4. 게임 파일 목록에서 적합한 게임 저장 파일(예: Europa Universalis 4 게임 저장 파일의 경우 .eu4 파일)을 찾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5. 화면의 추가 지시에 따라 파일을 원하는 곳에 저장합니다.
관련글 :  스팀 활동기록을 숨기는 방법

게임 세이브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에는 게임의 로컬 폴더에 파일을 배치하여 수동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게임 저장 파일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혹은 다른 사람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다른 사람에게 보내거나 다른 PC로 옮기거나 다른 클라우드 저장소에 직접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요한 게임 세이브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해놓을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