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위한 메모 앱 추천 TOP 12

   읽는 시간 14 분

번뜩이는 영감이 떠오를 때 메모하는 것만큼 편리한 것은 없으며, 메모 앱은 이를 저장하기에 완벽한 장소이며 더 나은 화면을 위해 태블릿과 노트를 페어링하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책상 주위를 가득 채운 스티커 노트를 대체할 간단한 방법을 찾고 계시든, 다양한 기능을 갖춘 플랫폼을 찾든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음성 녹음부터 효율적인 노트 정리에 이르기까지, 모두를 위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글에서 그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

메모 앱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가장 간단한 형태의 메모 앱은 텍스트 파일(또는 Squid의 경우 손글씨)을 저장하고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앱에는 블록, 번들, 노트북 등 노트를 그룹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모 앱을 사용하면 이러한 파일을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많은 노트를 가지고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앱에는 원하는 노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흥적으로 노트를 만들고, 정리하고, 이미지나 오디오 녹음을 추가하는 것은 종이 노트 대신 메모 앱을 사용해야 하는 큰 이유입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와 같은 고급 기능을 추가하면 파일을 잃어버릴 염려도 없습니다. 이러한 핵심 기능 외에도, 아래 나열된 메모 앱들은 경쟁 앱과 차별화되는 특징이 있어, 어떤 앱이 당신의 니즈에 더 적합한지 결정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좋은 메모 앱의 특징

여러분이 필요로 하거나 원하는 모든 기능을 갖춘 최고의 메모 앱을 찾는 일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목록을 작성하면서 메모를 저장하고 필기하기에 좋은 앱의 요건을 고려했습니다. 가능한 한 제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앱을 소개합니다. 유료 프리미엄 기능을 제공한다면 그만한 가치가 있는 앱으로, 사용성 측면에서 더 가치가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 파일 또는 미디어 첨부 기능을 제공하는 앱, 다양한 노트 유형과 형식을 지원하는 앱도 추천합니다. 동시에,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는 인기 있는 유명 앱과 회사들에 대해서도 소개합니다. 다른 메모 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고급 기능이나 독특한 기능을 제공하는 직관적인 앱을 소개합니다. 여기에는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원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는 오픈 소스 앱도 포함됩니다.

최고의 메모 앱 추천 TOP 12

1.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

앱 추천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

원노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강력한 크로스 플랫폼 노트 필기 솔루션입니다. Word, Excel, 스티커 메모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과 즉시 통합되며, 섹션과 페이지로 노트를 정리할 수 있는 기존 노트북과 유사합니다. 텍스트를 추가하고, 미디어를 첨부하고, 음성을 녹음하고, 서식 있는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해 서식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원노트는 화면에 앱 바로 가기를 표시하는 배지를 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원노트 배지를 탭하고 앱을 열지 않고도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자주 사용하는 전자 필기장과 스티커 노트를 보여주는 새로운 홈페이지와 함께 안드로이드용 원노트 앱을 새롭게 디자인했습니다. 노트북 섹션을 암호로 보호하고, 다른 사람을 노트북에 초대하여 실시간으로 공동 작업하고, 페이지를 PDF로 내보내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 원노트는 Microsoft OneDrive 클라우드 저장소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고 동기화합니다.

  • 이용 가능 : Android, iOS, Mac, Windows 및 웹
  • 가격 : 무료
관련글 :  중고차 어플 추천 BEST 7

2. 번들 노트

노트

UI 디자인이 우선순위 목록에 있다면 번들 노트만 있으면 됩니다. 이 앱은 Material You 테마를 완벽하게 수용하는 몇 안 되는 앱 중 하나이며, 구현도 완벽합니다. 번들 노트는 노트와 할 일 외에도 다양한 서식을 갖춘 마크다운 편집기와 소규모 개인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는 칸반 스타일의 보드를 제공합니다.

이 앱은 태그를 사용해 노트, 작업, 프로젝트를 정리합니다. 필요에 맞게 앱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번들 노트가 제공하는 기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자세한 분석 자료를 참고하세요. 파일과 사진 첨부부터 장치 간 동기화까지,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앱의 무료 버전은 번들 6개와 150MB의 계정 저장 용량으로 제한됩니다. 프로 요금제를 사용하면 계정 저장 용량 15GB와 파일 업로드 제한 400MB를 해제하고 웹 앱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이용 가능 : 안드로이드 및 웹(Pro 요금제 가입 필요). iOS 베타 버전도 현재 개발 중입니다.
  • 가격 : 무료

3. 에버노트

에버노트는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지금도 업데이트와 디자인 개편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 인기 있는 메모 앱(다운로드 횟수 1억 건 이상)은 사용자 지정 가능한 홈 대시보드(개인 요금제에서 사용 가능)를 제공해 최근 노트, 웹 클립, 이미지, 문서, 자주 사용하는 노트북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간단한 메모를 적을 수 있는 스크래치 패드도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노트를 정리할 수 있는 강력한 태그 시스템, PDF 파일에서 텍스트를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 스니펫이나 웹 페이지를 저장할 수 있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서식 있는 텍스트 편집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월 업로드 용량이 60MB, 노트 크기가 25MB로 제한됩니다. 개인용 요금제는 월 업로드 용량을 10GB로, 노트 크기를 200MB로 늘립니다. 또한 홈 화면 사용자 지정, 작업 관리, 단일 Google 캘린더 계정과의 통합이 가능합니다. 프로페셔널 요금제는 월 업로드 한도를 20GB로 두 배로 늘리고 여러 개의 캘린더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이용 가능 : Android, iOS, Mac, Windows, 웹
  • 가격 : 무료, 개인용(월 $9 또는 연간 $80), 프로페셔널(월 $11 또는 연간 $110)

4. Google Keep

Google Keep

Google Keep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가장 화려한 노트 필기 앱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노트 필기 옵션으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 옵션으로 새 노트를 만들고, 배경을 설정하고, 작업, 미디어, 그림, 음성 녹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Gmail과 마찬가지로 Google Keep은 레이블을 사용해 폴더에 노트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노트를 고정하고 알리미를 설정할 수 있지만 비밀번호로 중요한 노트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공동 작업의 경우, 노트 단위로 다른 사람들을 초대해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Material You 개편을 제외하면 Google Keep은 거의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구글은 Keep의 존재를 기억하고 앱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것입니다.

  • 이용 가능 : Android, iOS, 웹
  • 가격 : 무료

5. 스탠다드 노트

노트

스탠다드 노트는 오픈 소스이며 업계 최고의 암호화로 노트를 보호합니다. 표준 노트는 엔드 투 엔드 암호화, 개별 노트에 대한 비밀번호 보호, 2단계 인증과 같은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독을 하지 않으면 일반 텍스트 노트로 제한되지만 태그와 무제한 크로스 플랫폼 동기화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Productivity 구독은 서식 있는 텍스트, 마크다운 노트, 체크리스트, 할 일, 폴더 정리, 수정 내역 등 노트 작성 앱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잠금 해제합니다. 스탠다드 노트를 다른 서비스의 2FA 인증 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티어로 업그레이드하면 100GB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5개의 계정으로 공유 구독이 가능하고 파일 크기에 제한이 없습니다.

  • 이용 가능 : Android, iOS, Linux, Mac, Windows, 웹
  • 가격 : 무료, 생산성(연간 $63), 프로페셔널(연간 $84)
관련글 :  직접 사용하고 추천하는 핸드폰 청소 앱 추천 TOP 9

6. 심플리 노트

노트

다른 메모 앱의 수십 가지 기능에 압도당하셨다면 심플리 노트는 간단한 노트 필기 기능으로 경험을 대폭 줄여줍니다. 몇 가지 가벼운 사용자 지정 옵션이 있지만, 사용자를 압도할 정도는 아닙니다. 일반 텍스트 또는 마크다운으로 텍스트 서식을 지정할 수 있고, 할 일 목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트 정리는 홈 화면에서 검색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태그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심플리 노트는 파일 첨부나 음성 노트와 같은 기능이 많이 빠져 있지만, 무료이며 자동 동기화를 통해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 이용 가능 : Android, iOS, Linux, Mac, Windows, 웹
  • 가격 : 무료

7. 님버스 노트

노트

기능 면에서 님버스 노트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생각에 기대고 있습니다. 서식 있는 텍스트 편집기, 마크다운 지원, 첨부 파일(사진, 동영상, PDF), 웹 클리퍼, 내장 스캐너를 제공해 실제 문서를 디지털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님버스를 사용하면 생활의 다양한 측면을 위한 여러 작업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작업 공간에 개인 정보를 저장하고 동료와 사무실 작업 공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PDF, 이미지, 문서, 웹 페이지를 검색할 수 있는 강력한 검색 기능(적어도 Evernote만큼은)을 갖추고 있습니다.

님버스 노트의 무료 요금제에는 모든 편집기 기능과 문서 스캐너 액세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제한 노트와 녹화, 이미지 인식, 고급 검색 기능, 비밀번호 보호, 2단계 인증을 원하시면 Pro로 업그레이드하세요. 비즈니스 요금제는 무제한 작업 공간, 사용자 지정 도메인, SMTP 계정, 자바스크립트 통합 기능을 잠금 해제합니다.

  • 이용 가능 : Android, iOS, Mac, Windows, 웹
  • 가격 : 무료, 프로(월 $9 또는 연간 $84), 비즈니스(월 $12 또는 연간 $120), 평생 비즈니스(사용자 5명 기준 $1500, 사용자 10명 기준 $2500, 사용자 20명 기준 $4500)

8. 옵시디언

옵시디언이 다른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점은 플러그인 형태의 커뮤니티 참여가 많다는 점입니다. 노트에 칸반 보드나 Git 통합 기능이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이를 위한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옵시디언의 또 다른 독특한 기능은 노트 사이의 관계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그래프 보기입니다. 그 밖에도, 마크다운 기반 텍스트 입력,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테마 등 노트 작성 앱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의 앱은 플러그인과 API에 대한 액세스를 포함해 대부분의 핵심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강력합니다. 장치 간 동기화 및 웹 호스팅과 같은 다른 서비스는 별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이용 가능 : 안드로이드 및 iOS
  • 가격 : 무료, 동기화(월 $10 또는 연간 $96), 게시(월 $8)

9. 노션

노션은 단순한 노트 필기 앱 그 이상입니다. 업무 처리를 도와주기 때문에 대기업에서도 자주 사용합니다. 노션은 표준 노트 외에도 목록을 만들고, 작업을 만들고, 협업하고, 파일을 첨부하고, 여러 장치에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Slack, OneDrive, Asana, GitHub, Figma와 같은 타사 서비스와도 완벽하게 연동됩니다. 노션의 강점 중 하나는 풍부한 템플릿 라이브러리입니다. 기본 제공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노션 커뮤니티에서 템플릿을 탐색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작업 공간을 만들고 다른 팀원 및 직원들과 비즈니스 작업 공간을 공유해 노트를 관리하고, 프로젝트를 추적하고, 다음 여름 피크닉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무료 티어에서는 협업(최대 10명의 게스트), 기본 분석, 타사 통합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 요금제는 무제한 업로드와 차단, 최대 100명의 게스트를 허용합니다. 비즈니스 요금제는 비공개 팀 공간, 대량 PDF 내보내기, 고급 분석, 최대 250명의 게스트를 제공합니다.

  • 이용 가능 : Android, iOS, Mac, Windows, 웹
  • 가격 : 무료, 플러스(월 $10 또는 연간 $96), 비즈니스(월 $18 또는 연간 $180)
관련글 :  말이 필요없는 일본어 어플 앱 추천 TOP 5

10. 스퀴드

스퀴드는 손글씨 노트에 초점을 맞춘다는 점에서 다른 메모 앱과 차별화됩니다. 이 앱은 여러 면에서 디지털 화이트보드나 그림 그리기 앱과 비슷하지만 문서, PDF, 이미지에 메모를 적을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스퀴드는 기본 정전식 스타일러스부터 최신 압력 감지 액티브 스타일러스까지 모든 유형의 스타일러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벡터 기반이므로 확대 및 이전 펜 스트로크의 색상이나 크기 변경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노트 필기와 몇 가지 배경 및 용지 유형(와이드 률, 대학 률, 그래프 용지)으로만 제한됩니다.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문서 가져오기, 더 많은 용지 유형(아이소메트릭, 폴라, 음악, 스포츠, 플래너), 노트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펜과 스탬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 가능 : Android
  • 가격 : 무료, PDF 가져오기(1회 5달러), 프리미엄(월 1달러 또는 연간 10달러)

11. 업 노트

노트

업노트는 여러분이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기본 기능과 없는 고급 기능을 갖춘 간편한 노트 필기 앱입니다. 노트는 노트북으로 정리되고 태그별로 분류됩니다. 텍스트 편집기는 강조 표시, 컬러 텍스트, 따옴표, 표, 할 일, 목록, 이미지, 코드 블록을 사용할 수 있는 서식 있는 텍스트와 마크다운을 갖춘 강력한 기능입니다.

업 노트는 모든 장치에서 동기화되며 오프라인 액세스도 가능합니다. 데스크톱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면 Chrome, Firefox, Safari용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급 버전에서는 PDF, HTML, 일반 텍스트로 내보내기, 비밀번호 보호, 노트 간 링크 기능을 지원합니다.

무료 버전은 최대 50개의 노트로 제한됩니다. 프리미엄 버전은 무제한 노트를 허용하고 첨부파일, 표, 코드 블록, 비밀번호 보호, 테마, 내보내기를 잠금 해제합니다.

  • 이용 가능 : Android, iOS, Linux, Mac, Windows
  • 가격 : 항목당 $1~30달러

12. 컬러 노트

노트

1억 건이 넘는 설치 수를 자랑하는 컬러 노트는 디지털 필기를 위한 확실한 메모 앱입니다. 3백만 개의 리뷰와 4.9점의 높은 평점을 받은 최고 평점 앱인 만큼 좋은 앱임에 틀림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리뷰만 보고 선택하기에는 망설여질 수 있지만, 컬러 노트는 좋은 리뷰가 많아서 꼭 사용해보고 싶은 앱입니다. 또한 이 앱은 활발한 개발자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앱에 비해서도 뒤쳐지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좋은 리뷰 외에도 컬러 노트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노트를 색상별로 정리해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기 쉬운 미니멀한 인터페이스와 내장된 캘린더 기능으로 손쉽게 노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노트를 공유하고, 시간에 민감한 텍스트에 대해 필요에 따라 미리 알림을 설정하고, 비밀번호를 사용해 노트를 잠가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홈 화면에 스티커 메모 위젯을 배치해 가장 중요한 노트를 한 눈에 상기시킬 수도 있습니다.

  • 이용 가능 : 안드로이드
  • 가격 : 무료

이동 중에도 사용 가능한 메모 앱

훌륭한 메모 앱을 찾는 일이 어렵지 않습니다. 고려해야 할 변수와 기능이 많지만, 이 글이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각기 다른 용도로 노트를 작성하고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신에게 맞는 앱을 찾아보세요.

실제 노트와 펜을 사용해 노트를 작성하는 것이 항상 편리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날로그 노트를 버릴 준비가 되셨다면 종이 없는 생활을 위한 몇 가지 팁과 요령을 소개해 드리자면, 메모 앱이 완벽한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