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한 사람 특징 7가지

   읽는 시간 3 분

순수한 사람 특징 7가지순수함이란 무엇일까요? 성격이 좋거나 외모가 뛰어나거나 머리가 똑똑한 사람 등 여러 종류의 사람들이 우리 주변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여러 종류의 사람들 중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것이 순수한 사람 입니다. 순수한 사람은 생각이상으로 찾기 어렵기 때문에 그들의 특징을 알기가 어려운데요. 이번 시간에는 순수한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 7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순수한 사람 특징 7가지

1. 감정변화가 뚜렷하다.

순수한 사람 특징 감정변화가 뚜렷하다

순수한 사람 특징으로 꼽자면 감정변화가 뚜렷하다는 것을 가장 먼저 꼽을 수 있겠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 감정에 노출됩니다. 너무나 슬플때도 있으며 너무나 기쁠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이 지속되면 감정에 내성이 생기게 되고 그래서 감정의 변화를 겪으면 겪을수록 반응이 적어지게 되고 무감각해지게 됩니다.

관련글 :  생리 안하는 이유 8가지와 병원에 가야하는 경우

하지만, 순수한 사람의 경우 이러한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다는것이 특징이며 그렇기에 상대적으로 남들보다 감정 변화의 폭이 크기 때문에 처음 느낀 기쁨이나 처음 느낀 슬픔의 감정이 누구보다 크고 빠르게 변화하기에 순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어린아이가 놀이동산에 처음 가면 눈이 동그랗게 커지는것처럼 말이죠.

2. 사람을 쉽게 믿는다

사람을 쉽게 믿는다

순수한 사람은 사람을 쉽게 믿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수한 사람의 대부분 안정적인 가정환경에서 자라왔을 가능성이 크며 부모의 높은 지지와 사랑을 받았을 확률이 클것입니다. 부모로부터 무한한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자란 사람은 타인 역시 쉽게 믿게되며 타인을 쉽게 신뢰합니다.

순수한 사람은 어떤 사람이든 대화를 할때 상대방이 하는 말을 곧이 곧대로 들을 확률이 굉장히 큽니다. 예를 들어 ” 너 돼지같애 ” 라는 말을 들었을때 ” 진짜 돼지같다는건가? 내가 살이쪘나? ” 하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수한 사람은 돼지같애 라는 말을 곧이 곧대로 이해한다는 것이죠.

[sc name=”gflix” ][/sc]

관련글 :  꿀을 먹으면 안되는 사람 유형

 

3. 4차원적인 느낌

4차원적인 느낌

순수한 사람을 실제로 만나면 4차원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과 동떨어져 있는 듯한 느낌을 받고 종잡을 수 없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회적 관계보다는 본능과 감각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모든 관계를 계산적으로 하기 보다 감각적으로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4. 솔직하다

솔직하다

순수한 사람 특징으로 가장 크게 꼽는것이 바로 솔직하다는 것입니다. 솔직함이란 것은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지만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 싫으면 싫다 좋으면 좋다 라는 의사표현이 확실하다는 것이죠. 순수한 사람에게는 그것이 전혀 어려운 것이 아니며 좋으면 좋다고 표현을 합니다.

5. 어린아이 같은 모습

어린아이 같은 모습

어린아이 같은 모습은 순수함이란 단어를 떠올리면 누구나 그릴 수 있는 모습입니다. 편견 없이 세상을 바라보고 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6. 계산적이지 않다.

계산적이지 않다

순수한 사람 특징으로는 계산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순수한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만큼만 세상을 대하며 그로인해 생기는 손해를 피할 생각을 못합니다. 예를들어 보통적인 사람이라면 내가 어떤 것을 바라고 이 사람에게 호의를 배풀었을때 자신에게 돌아올 것을 계산하지만 순수한 사람에게는 단순한 호의일뿐 그 이상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관련글 :  간이 굳는 질병 간경화 초기증상 9가지 및 예방법

[sc name=”gflix” ][/sc]

 

7. 순수한 사람은 강한 사람

순수한 사람은 강한 사람

여러분은 순수한 사람을 떠올리면 약한 모습이 떠오르지 않나요? 하지만 순수한 사람은 매우 강한 사람입니다. 세상과 외부에 의해 나 자신을 세탁하고 바꾸지 않고 본연의 나를 지킬 수 있는 용기와 강인함을 가진 사람입니다. 세상의 기준에 맞추어 사는 사람은 결국 행복함이 뭔지 모르게 되지만 순수한 사람은 세상과 타협하지 않기에 작은것에도 행복함을 찾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sc name=”gflix” ][/sc]

 

마치며

순수한 사람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순수한 사람은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남들의 시선은 신경쓰지 않아 ” 뭐가 저렇게 꽉 막혔어? ” 혹은 ” 답답해 ”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수한 사람 입장에서 보면 세상과 타협하면서 사는 우리가 불쌍해보이지 않을까요? 순수한 사람은 자신의 행복을 지킬 줄 아는 사람이니까요. 우리도 모두 순수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