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제작 사이트 6가지 솔루션 비교

   읽는 시간 5 분

이번 글에서는 쇼핑몰 창업을 앞두고 있는 분들을 위해 쇼핑몰 제작 사이트로 잘 알려진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윅스, 식스샵, 아임웹등의 6가지 솔루션 사이트를 비교해보고 어떤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몰 제작 사이트 6가지 비교

1. 카페24

24
” 카페24 쇼핑몰 디자인 “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쇼핑몰 제작 사이트인 카페24 입니다. 카페24같은 경우에는 전체 쇼핑몰 중에서도 자사몰 분야에서 1~2위를 다툴만큼 가장 많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아는 ” 스타일 난다 ” , ” 민스샵 ” 등의 회사들이 카페 24 기반으로 되어있습니다.

디자인 기반 HTML과 CSS 제이쿼리 방식으로 되어있고 디자인을 수정하는것을 스마트 디자인이라는것을 제공하고 있어서 조금 더 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는 편집 방법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아무래도 HTML이나 CSS가 쉽지 않은 분들에겐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굉장히 다양한 디자인 회사들이 입점해있어서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들을 설정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대로 쇼핑몰을 제작할 수 있죠. 또한, 해외 쇼핑몰을 만드는 경우에도 해당하는 나라별 스킨을 구매하면 해외몰 구축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련글 :  진짜 무료 도면 사이트 BEST 11

또한, 호스팅 서비스가 굉장히 안정적이라서 호스팅 회사로 출발을 했던 회사이다보니 서버컴퓨터라던지 서버적인 부분에서 자주 업데이트를 해줘서 속도나 서버가 터진다던지 하는 에러사항을 예발할 수 있고 솔루션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의 상품을 업로드 하고 용량에 제한이 없다는점이 가장 큰 메리트 입니다.

요점

  1. 스마트 디자인 서비스로 쉽게 수정할 수 있음
  2. 잦은 업데이트로 안정성이 높음
  3. 해외 쇼핑몰 제작에 용이함

2. 고도몰

” 쇼핑몰 제작 사이트 고도몰 “

고도몰 같은 경우에는 HTML과 CSS 제이쿼리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쇼핑몰 솔루션이라고 볼 수 있죠. 특히, 네이버의 자회사 이기도 하기 때문에 네이버 쇼핑 연동이라던지 네이버 마케팅 채널로도 다른 사이트보다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죠.

또, 해외에 맞게 연동 시스템도 잘되어있기 때문에 해외 쇼핑몰 제작에도 나쁘지 않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카페24와 같은 스펙으로 이용하기에는 고도몰 같은 경우 수수료가 조금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독립몰 개설이 가능하다는것을 강조하고 싶네요.

요점

  1. NHN 자회사로 지식 쇼핑 연동이 원활함
  2. 해외 마켓 연동 시스템
  3. 해외 쇼핑몰 제작에 용이함
  4. 독립몰 개설이 가능함

3. 메이크샵

마이소호
” 메이크샵 마이소호 “
관련글 :  밸런스 게임 사이트 추천 BEST 4

메이크샵 같은 경우 일반적으로 디자인에 좀 특화되게 퍼블리싱을 특화되게 많이 운영하는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웹 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가 다루기 쉬운 시스템을 가지고 있고 다른 쇼핑몰 제작 사이트와는 다르게 쇼핑몰 제작 부분에 있어서 교육이 전문적으로 되어있다는 점?

아무래도 메이크샵은 고등학교나 대학교등에서도 교육을 하는 시스템이 되어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교육쪽에 몸 담았던 회사라서 교육쪽에 특화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마이소호라는 상품명과 가격만 입력하면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점

  1. 전문가들이 다루기 좋은 시스템
  2. 해외 마켓 연동 시스템

4. 윅스

” 윅스 쇼핑몰 템플릿 “

윅스는 광고로 굉장히 많이 접해보셨을 텐데요. 윅스 같은 경우에는 쇼핑몰 혹은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서비스로 유료로 이루어져 있고 해외 솔루션이다보니 국내보다는 해외에 좀 더 최적화가 되어있어서 구글 SEO에 조금 더 특화되어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업력이 오래된 회사이다보니까 반응형 웹이라던지 SEO라던지 모바일 호환도 뛰어나고 탑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윅스 같은 경우 HTML과 CSS를 몰라도 원하는 섹션을 언제든지 추가하고 손쉽게 수정할 수 있죠.

요점

  1. 해외솔루션으로 국내보다는 해외에 최적화됨
  2. 반응형 웹으로 모바일 호환이 뛰어남

5. 식스샵

쇼핑몰 제작 사이트
” 식스샵 쇼핑몰 템플릿 “
관련글 :  크롬 트위치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추천 BEST 4

식스샵 같은 경우에는 윅스와 굉장히 유사합니다. 반응형 웹에서 모바일 호환과 보안이 뛰어난점이 큰 장점입니다. 윅스의 국내판으로 국내에서는 윅스보다는 식스샵이 좀 더 최적화되어있다 라는 장점이 있죠.

최근에는 국내 쇼핑몰 특화로 많이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국내를 타켓팅할때는 윅스보단 식스샵이 좋다 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요점

  1. 반응형 웹으로 모바일 호환이 뛰어남
  2. 국내의 스타트업 업체로 윅스와 유사함

6. 아임웹

” 아임웹 쇼핑몰 템플릿 “

아임웹 같은 경우 무료로 쇼핑몰을 제작할 수 있지만 제대로 된 쇼핑몰을 구축하려면 유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아임웹도 역시 반응형 웹으로 모바일 호환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고 추가 기능들이 계속 개발 및 업데이트되고 있고 비교적 최근에는 마케팅을 분석해주는 기능까지 탑재되어서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좋은 솔루션입니다.

요점

  1. 반응형 웹으로 모바일 호환이 뛰어남
  2. 무료로 사용해서 홈페이지로 사용하기에 좋음
  3. 제대로 된 쇼핑몰을 구축하려면 유료로 가능

결론

자신이 HTML 이나 CSS를 만질 줄 모름에도 남들이 좋다는 솔루션 사이트를 이용했다간 시간과 비용만 낭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료로 결제 하기전 무료 템플릿을 통해 제작해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비교해본 6가지 쇼핑몰 제작 사이트 외에도 수많은 솔루션 사이트가 있으니 꼭 비교해보고 체험해보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뒤늦게 후회해도 때는 늦으니까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