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시간 관리 어플 추천 15가지

   읽는 시간 12 분

시간 관리 어플 추천에 앞서 시간 관리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일에 대한 압박이 심할 때는 특정 활동에 시간을 분배하는 것이 어렵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업무의 질이 크게 영향을 받아 비효율적인 워크플로우가 발생하고 마감일을 놓치며 스트레스 수준이 높아집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앱이 있습니다. 이러한 앱 중 하나가 바로 시간 관리 어플입니다.

시간 관리 어플이란 무엇인가요?

시간 관리 어플은 특정 개인의 기존 역량을 뛰어넘어 업무를 수행하고, 개선하고,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신속한 일정 관리 및 약속 설정, 여러 사람에게 한 번에 작업 할당, 근무 시간 모니터링, 일별/주별 계획 등 체계화된 방식으로 유용한 구성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일부 사용자들은 생산성 앱을 사용해 능률적으로 정리하는 방법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앱은 모바일/태블릿 장치, 컴퓨터 등 다양한 플랫폼에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 목록에서는 모바일/태블릿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간 관리 어플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최고의 시간 관리 어플 15가지

시중에 수많은 시간 관리 어플이 나와 있기 때문에 올바른 앱을 선택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을 돕기 위해 핸드폰이나 태블릿에 설치할 수 있는 최고의 시간 관리 어플 목록을 엄선했습니다.

1. Toggl – 최고의 업무 로그 앱

업무에 대한 탭을 유지하는 데 있어 Toggl을 능가하는 것은 없습니다. 프로젝트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지 추적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강력한 시간 관리 앱입니다.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모니터링하든, 스트레스 없는 수동 시간 입력을 활용하든, Toggl은 업무와 시간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데 유용한 다양한 시간 추적 방법을 제공합니다. 고객이 참조할 수 있도록 시간 추적 데이터를 엑셀 시트, CSV 또는 PDF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여러 기기에서 앱을 동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시간 추적을 시작한 다음 필요한 경우 나중에 휴대폰에서 중지할 수 있습니다. 기타 기능으로는 캘린더 통합, Siri 명령 기능, 다중 청구율, 청구 가능 및 비청구 가능 시간, 오프라인 시간 추적 등이 있습니다.

2. 타이드 – 최고의 집중 타이머 앱

업무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시끄러운 환경 때문에 자주 방해를 받나요?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이 ‘예’라면 Tide가 이상적인 도구입니다.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숙면과 업무 능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마음챙김 연습을 장려하는 시간 관리 어플입니다.

관련글 :  최고의 그림 그리는 어플 추천 TOP 9

이 앱에는 세 가지 주요 기능이 있습니다. 집중 타이머, 수면 및 낮잠, 이완 호흡 가이드입니다. 집중 타이머 기능을 사용하면 타이머를 설정하고 디지털 방해 없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수신되는 모든 알림이 무음으로 전환되어 업무에 효율적으로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한편, 수면 및 낮잠, 이완 호흡 가이드 구성 요소는 자연스러운 소리를 들으면서 기분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3. Todoist – 최고의 일일 플래너 앱

최고의 시간 관리 어플 목록에 Todoist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모바일 일일 플래너 앱인 Todoist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탭 한 번으로 작업을 추가하고 색상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룹과 함께 작업하는 경우 하위 작업으로 목표를 만들고 다른 사람에게 할당하여 협업과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Todoist는 개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원하는 습관을 추적하여 생산성 수준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감일과 기한에 대한 알림을 설정하여 상사에게 혼나거나 전기 단전 통지를 받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놀랍네요!

앱을 맞춤 설정하는 방법을 모르시나요? 선택할 수 있는 기성 템플릿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책 쓰기, 학생 프로젝트, 피트니스, 소프트웨어 개발, 마케팅 및 영업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의 경험을 앱과 자유롭게 매칭할 수 있습니다. 뭘 망설이고 계세요? 지금 바로 다운로드하여 생활 속 정리를 시작하세요.

4. Forest – 독특한 컨셉의 최고의 집중력 앱

많은 사용자가 매일 Forest 열풍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시간 관리 어플과 달리, Forest는 다른 어떤 앱과도 비교할 수 없는 재미있고 독특한 컨셉을 자랑합니다. 다음과 같이 작동합니다: 집중하고 나무를 심는 것입니다. 세션 내내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고 집중하면 나무가 자랍니다. 유혹에 굴복하여 앱을 종료하면 나무는 시들어 버립니다.

이 앱은 나무 심기 단체인 ‘미래를 위한 나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따라서 앱을 자주 사용하면 지구에 실제 나무를 심고 다음 세대를 위해 세상을 보존할 수 있는 충분한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별한 기능 덕분에 Forest는 136개국에서 최고의 생산성 앱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 4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뉴욕 타임즈,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세계 유수의 매체에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5. IFTTT – 최고의 자동화 앱

소셜 미디어 계정에 최신 블로그 링크를 수동으로 게시하는 데 지쳤다면 IFTTT를 확인해 보세요. 이 앱은 기기가 따라야 할 규칙을 설정할 수 있는 자동화 앱입니다. 트리거와 그에 따른 작업을 설정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몇 시간 동안 휴대폰을 들여다보지 않고도 직장이나 학교에서 업무를 처리하거나 집에서 집안일을 할 수 있는 여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IFTTT는 “If This, Then That”의 약자입니다. 앱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Medium이나 Blogger와 같은 블로그 플랫폼에 글을 게시하면 IFTTT가 자동으로 소셜 미디어 계정에 링크를 게시합니다. 이렇게 하면 각 계정마다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시간이 절약됩니다.

또한 이메일 계정, 스마트 가전, 블로그, 비즈니스 도구 등 다양한 서비스에 앱을 통합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IFTTT는 완전 무료입니다!

6. 캘린더 – 최고의 일정 관리 앱

고객 미팅을 관리할 수 있는 최고의 일정 관리 앱을 찾고 있다면, 캘린더리를 추천합니다. 이 앱은 일정 관리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필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관련글 :  사기 수준! 아이폰 셀카 어플 추천 TOP 12

캘렌들리를 사용하면 한 곳에서 쉽게 일정 링크에 액세스하고 탭 한 번으로 사람들과 즉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지 시간대로 예정된 미팅을 자동으로 표시해 주므로 자신의 시간대와 고객의 시간대를 일일이 계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캘린더리에서 흥미로운 점은 앱에서 바로 약속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인라인 임베드, 팝업 텍스트 또는 팝업 위젯을 통해 웹사이트 통합을 지원합니다.

캘린더리는 무료 플랜을 지원하지만 기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또는 프로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하면 서비스의 모든 구성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구글 캘린더 – 최고의 공유 캘린더 앱

구글은 다양한 플랫폼을 위한 효율적인 무료 시간 관리 어플을 제작해 왔습니다. 그러한 위업의 한 가지 예가 구글 캘린더입니다. 이 앱은 이동 중에도 생활의 모든 것을 정리할 수 있는 최고의 공유 캘린더 앱입니다.

이 앱은 색상 코딩이 있는 세련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며 예정된 약속을 자유롭게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Gmail 및 행아웃과 같은 다른 Google 앱과도 잘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이벤트나 약속에 관한 이메일을 받으면 Google 캘린더가 자동으로 필수 데이터를 가져와 앱에 추가합니다.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손님’ 표시줄에 이메일 주소를 첨부하여 친구, 가족, 동료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초대받은 사람이 수락하면 해당 이벤트가 캘린더에도 추가됩니다. 구글 캘린더는 이 목록에 있는 다른 시간 관리 어플보다 한 단계 더 뛰어납니다. 게다가 무료입니다!

8. Mindly – 최고의 마인드 매핑 앱

이벤트나 활동을 계획할 때 아이디어를 정리하는 데는 대부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간단하면서도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싶다면 Mindly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이 앱은 다이어그램을 통해 생각을 구조화하고 시각화할 수 있는 마인드 매핑 도구입니다.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고, 할 일 목록을 만들고, 이벤트를 정리하는 등 모든 작업을 도식화하여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메모, 이미지, 아이콘을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을 완료하고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면 PDF, OPML, 텍스트, 이미지 형식으로 파일을 쉽게 내보낼 수 있습니다.

9. Evernote – 최고의 노트 필기 앱

최고의 시간 관리 어플 중 하나는 바로 Evernote입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강력한 노트 관리 앱입니다. Evernote는 학생이든 정규직 직원이든 유용한 기능을 많이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웹과 앱 버전 모두에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캡처해 노트북이나 체크리스트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노트를 타이핑하는 것이 귀찮다면 ‘음성 노트’ 기능을 사용해 정보를 녹음하고 iTunes 보관함에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첨부 파일
  • 웹 스크랩 추가하기
  • 표 만들기
  • 미리 알림 설정하기
  • 여러 장치에서 동기화

10. 아사나 – 최고의 협업 도구

팀이 모든 종류의 작업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적의 관리 도구를 찾고 계신가요? 아사나를 확인해 보세요. 이 도구는 번거로움 없이 팀 간의 협업을 간소화하는 유익한 기능을 사용합니다.

팀은 작업을 쉽게 지정하고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작업과 프로젝트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 목록의 다른 시간 관리 앱과 이 앱을 구분 짓는 것은 “집중 모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한 번에 하나의 작업만 처리할 수 있어 작업 세션 중에 멀티태스킹에 대한 유혹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작업의 질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도 현재의 활동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일정관리 어플 추천 TOP 7 깔끔한 디자인 위주

11. 마인드노드

우리 모두는 시간 관리와 관련하여 빠르고 쉬운 것을 원합니다. 작업을 끝내지 못했거나 단순히 잊어버려서 한두 가지 중요한 작업을 놓친 후에야 깨닫는 시간이 많습니다. 마인드노드를 사용하면 아무것도 놓칠 염려가 없습니다. 이 앱은 마인드 매핑 시스템을 통해 생각을 모으고 집중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기에서 아이디어를 더 큰 것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다양한 태그, 템플릿, 색상을 자유롭게 추가하여 효율적으로 계획 할 수있는 다단계 사용자 정의를 지원합니다. 마인드노드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동료, 친구, 상사와 문서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각 당사자는 진행 상황을 잘 파악하고 오해의 소지를 없앨 수 있습니다.

12. Pocket – 최고의 오프라인 독서 앱

Pocket 앱을 사용하여 자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인터넷에서 발견한 훌륭한 콘텐츠를 저장하고 나중에 시간이 있을 때 읽을 수 있는 업계 최고의 시간 관리 앱 중 하나입니다. 유휴 시간을 유익한 경험으로 전환하여 이동 중에도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Pocket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도록 웹 페이지, 기사, 동영상 저장
  • 저장된 기사를 텍스트 음성 변환 음성으로 듣기
  • 사용자 지정 읽기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앱을 개인화
  • 모바일, 태블릿, PC 등 여러 플랫폼에서 저장된 정보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 사이트의 기사 저장
  • 다른 유료 앱과 마찬가지로 Pocket의 무료 버전에는 광고가 포함된 제한된 기능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광고가 사라지고 수많은 추가 구성 요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3. Habitica – 최고의 데일리 루틴 앱

Habitica로 나쁜 습관을 떨쳐버리세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및 iOS용 습관 추적기와 달리, Habitica는 기존의 습관 추적 개념을 인터랙티브 게임화 경험으로 전환합니다. 앱을 다운로드하면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습관, 일일 목표, 할 일 목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를 만들어 과제를 체크하고 전투 갑옷, 신비한 애완동물, 스릴 넘치는 퀘스트 등 다양한 기능을 잠금 해제하여 아바타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유지하거나 다가오는 시험을 대비해 복습하는 등, Habitica는 개인 목표에 맞게 사용자 지정 가능한 작업 목록을 제공합니다.

14. 트렐로 – 최고의 프로젝트 정리 앱

작업자를 위한 또 다른 훌륭한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은 트렐로 앱입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몇 번의 간단한 탭만으로 팀의 모든 작업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만들고 드래그하여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세요. 체크리스트, 레이블, 마감일을 추가하여 인코딩한 작업을 사용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트렐로는 간단하고 따라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자랑합니다. 어두운 환경에서 작업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다크 모드도 지원합니다.

15. 리멤버 더 밀크 – 최고의 일일 스케줄 메이커

리멤버 더 밀크는 바쁜 사람들을 위한 이상적인 시간 관리 도구입니다. 이 앱은 캘린더와의 통합, 다른 기기와의 호환성, 트위터, IFTTT 등 다른 앱의 작업 동기화 기능 등 가장 중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시장에서 가장 오래된 할 일 앱 중 하나입니다.

  • 목록을 만들고 색상 태그로 분류하기
  • Dropbox 또는 Google Drive에서 작업에 파일 첨부
  • 선호도에 따라 활동을 정렬하고 그룹화
  • 다른 사람들과 목록 공유
  • 주요 목표에 대한 하위 작업 만들기
  • 미리 알림 설정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