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3 난이도 선택 가이드

   읽는 시간 3 분

발더스 게이트3 난이도 선택 가이드 : 발더스 게이트 3는 다양한 것을 원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세 가지 난이도로 출시됩니다. 발더스 게이트3의 세 가지 난이도는 탐험가, 밸런스, 전술가 난이도로 각 모드마다 독특한 변형이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밸런스 난이도는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편안하게 느낄 수 있지만, 탐험가 난이도에서는 게임 스토리에 더 집중하기 때문에 전투가 훨씬 더 관대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술가 난이도는 단순히 적의 체력과 공격력을 높여주는 것 이상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술가 난이도는 발더스 게이트 3의 전투를 최대한 전략적으로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3 난이도 선택 가이드

발더스 게이트3 탐험가 난이도

게이트3 난이도 선택 가이드 탐험가 난이도

  • 전투보다 스토리를 우선시하는 경험을 원한다면

발더스 게이트 3의 세 가지 난이도 중 첫 번째는 탐험가 난이도입니다. 이 난이도에서는 적의 체력이 크게 감소하고 모든 파티원이 공격할 때 적중 확률이 증가한다는 두 가지 주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전투 강화 효과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탐험가 난이도에서는 멀티 전직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멀티클래스는 발더스 게이트 3에서 특히 최소-최대 레벨을 달성할 줄 아는 플레이어라면 전투력을 크게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탐험 모드에서는 모든 파티원이 한 가지 직업만 고수해야 하지만, 발더스 게이트3의 전투에 익숙해지면 언제든지 밸런스 모드로 전환하여 이 독특한 메커니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거상 각성뇌공 전직방법 및 영웅의 영혼석은?

발더스 게이트3 밸런스 난이도

게이트3 밸런스 난이도

  • 도전적인 결정으로 가득한 균형 잡힌 모험을 원한다면

밸런스 난이도는 발더스 게이트 3의 “일반” 모드입니다. 게임을 처음 접하거나 일반적으로 던전 앤 드래곤 스타일의 RPG 장르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튜토리얼 영역의 탐험가 난이도를 통해 게임에 대한 감각을 익힌 후 밸런스 난이도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던전 앤 드래곤, 발더스 게이트 게임과 게임 플레이 스타일, 또는 전술 RPG에 익숙한 플레이어라면 밸런스 모드를 플레이하는 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전투는 모두에게 공평하며, 적들은 익스플로러 모드에 비해 새로운 전략을 내세우진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경험하고 싶다면 밸런스 모드를 선택하세요.

하지만 조금 더 도전적인 플레이를 원한다면 전술가 난이도를 선택해 보세요.

발더스 게이트3 전술가 난이도

게이트3 전술가 난이도

  • 전략적인 전투를 강조하는 힘든 난이도 입니다.
관련글 :  머리 쓰고 싶을땐 스팀 모바일 퍼즐 게임 추천 BEST 20

적의 체력이 증가하고 공격이 적중할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에 익스플로러에서 밸런스로의 전환은 그리 크지 않지만, 이에 비해 밸런스 난이도에서 전술가 난이도로 업그레이드할 때의 변화는 엄청납니다.

전술가 모드에서는 적의 체력이 증가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투 자체가 달라집니다. 더 많은 적과 조심해야 할 환경적 위험이 존재하며, 무엇보다도 적들이 단순히 적을 쓰러뜨리는 대신 주문 시전자를 목표로 삼는 등 전투에서 새로운 전략을 채택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전술가 모드를 활성화하면 어려운 도전에 대비하세요. 가장 어려운 발더스 게이트3 난이도는 게임을 “꽤나 잘한다”고 생각하는 플레이어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전술가 난이도는 완전히 다른 전투 경험으로, 라리안 스튜디오의 노련한 베테랑과 던전 앤 드래곤 5판 규칙 세트의 고수들만 도전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