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3D 모델링 사이트 추천 BEST 12

   읽는 시간 5 분

3D 프린터는 원하는 출력물의 모델링 파일을 프린터로 전송해야지만 출력이 가능하기때문에 모델링 파일이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3D 프린팅에 반드시 필요한 3D 모델링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무료 3D 모델링 사이트 12곳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저작권 프리 3D 모델링 사이트 추천 BEST 12

1. Free 3D

Free 3D

Free 3D 사이트는 3D 모델링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는 블렌더부터 3Dmax, 마야등의 모델들을 주로 볼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애니메이션 모델, low poly 모델들도 따로 모아놨으니 취향껏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의 좌측 상단에서는 무료 3D 모델과 프리미엄 3D 모델로 나뉘어져 있어 무료 3D 모델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출력에 사용될 파일들은 많이 보이지 않아 아쉽습니다.

2. 핀쉐이프

핀쉐이프는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마이미니팩토리와 비슷한 사이트 입니다. 마이미니팩토리와 비슷한 분류로 카테고리별로 파일들을 잘 모아놨고 대신 유료/무료 파일들이 함께 섞여 있습니다. 사이트의 우측 상단에서 Sort by를 활용해 최신, 유행하는, 유명한등의 카테고리 분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집중도 높이는 ASMR 사이트 추천 BEST 4

사이트 메인홈으로 돌아가서 ” Find something To 3D Print ” 버튼을 클릭해보면 3D 프린터를 위한 다양한 모델들도 있는데 3D 프린터 모델 전문 사이트인 ” 싱기버스 ” 에서 잘 보지 못한 유니크한 모델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스플릿9

무료 3D 모델링 사이트

스플릿9 은 사이트의 디자인중 썸네일 이미지는 렌더링된 이미지로 적용되어 있어 데이터를 한눈에 구분할 수 있고 원하는 모델을 찾기에 편리한 사이트 입니다.

디자인부터 메뉴까지 구성이 매우 간단하게 구성되어있으며 렌더링 이미지에 이어서 3D 데이터 캡처 이미지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 게시글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며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었습니다.

4. 아카이브 3D

3D

100% 무료 사이트인 아카이브 3D는 제가 아는 한 3D 모델링 종류가 가장 많은 사이트 입니다. 특히, 가구 모델링이 매우 많고 디테일도 좋고 다운로드를 받게 되면 소스까지 다운받을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가구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가구, 사람, 동물, 비행기, 자동차 등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5. Thingiverse

Thingiverse
” 3D 모델링 사이트 – 싱기버스 “

Thingiverse는 3D 모델링 사이트계의 픽사베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공유하는 3D 모델링 사이트로 유명한 사이트 답게 다양한 종류의 모델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공유하다보니 가장 많은 3D 모델링 파일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장 큰 단일 콘텐츠 저장소로 3D 모델링 제작 사이트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글 :  최신 호두코믹스 바로가기 사이트 주소

6. 3D 웨어하우스

3D Warehouse

3D 웨어하우스는 간단하게 모델링 자료 소스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원하는 소스 키워드를 검색한 뒤 다운로드 하면 되는데요, 회원가입을 해야한다는것이 단점으로 유료, 무료가 섞여 있어 상업적 이용 가능여부를 필수로 확인해야 합니다.

7. 마이미니팩토리

사이트
” 3D 캐릭터 모델링 사이트 – 마이 미니 팩토리 “

마이미니팩토리는 사이트 메인화면부터 게임 특화의 3D 모델링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모델링 파일을 자체적으로 검증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파일 품질도 상당히 좋은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또한, 스토어를 이용해 3D 출력물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8. 3Dassets.one

3Dassets 사이트

3Dassets.one 사이트는 특정 키워드를 기반으로 3D 모델링을 검색하는 사이트입니다. 데이터를 검색해 주기만 하기 때문에 다른 메뉴를 제공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지만 회원가입을 해야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자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테스트용 모델이나 스캔 모델링을 쉽게 찾을 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9. 유매진

유매진은 얼티메이커가 운영하는 3D 모델링 공유 사이트로 로그인 없이 모델링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얼티메이커가 운영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큐라에 최적화된 파일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가장 빨랐던 우회 접속(프록시) 사이트 BEST 8

10. 컬츠

사이트
” 3D 모델링 구매 사이트 – 컬츠 “

컬츠는 회원가입이 필수인 사이트로 유료와 무료 모델링을 모두 취급하고 있으며 무료보다는 유료 파일이 많기는 하지만 유료 파일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편에 속하긴 합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눌러보면 버튼 옆에 파일의 가격이 나오고 무료 파일은 찾기가 좀 힘든 편에 속하네요.

11. CadNav

3DCadNav
” 3D 모델링 파일 공유 사이트 – 3D Cad Nav “

CadNav는 모델링 파일을 상업용으로 수정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카테고리가 매우 다양해 오픈 소스의 양이 방대하고 분류가 잘 되어 있어 한국어 번역 기능을 이용하면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 3DModelFree

3D Model Free 사이트
” 무료 3D 모델링 사이트 – 3D Model Free “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많은 양의 3D 모델링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아마, 현존 하는 사이트중 가장 많은 무료 3D 모델링 파일을 가지고 있지 않나 싶은데요, 카테고리도 굉장히 다양하고 사용자가 검색하기 편한 환경을 제공해 원하는 디자인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 언급한 3D 모델링 사이트 12개 외에도 굉장히 다양한 3D 모델링 사이트가 있습니다. 각 사이트의 특징을 살펴보고 원하는 디자인의 모델링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