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과금러 원신 무료 캐릭터 필수 캐릭은?

   읽는 시간 5 분

이번 시간에는 원신을 처음 시작하셨거나 원신을 플레이하지 얼마 안됐고 무과금으로 플레이 하려고 하는 분들을 위해 원신에서 무료로 지급되는 캐릭터들에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을 통해 원신 무료 캐릭터 중 우선적으로 육성하면 좋은 캐릭터는 무엇인지 어떻게 육성하면 좋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원신 무료 캐릭터 티어별 정리

원신 무료 캐릭터

우선 원신에는 여행자를 포함하여 총 7개의 무료 지급 캐릭터가 있습니다. ( 노엘은 초보자 기원에서 확정 획득 가능 ) 모험등급이 올라감에 따라 지급이 되는 순서대로 캐릭터들을 나열하겠으며 바람 속성, 바위 속성, 번개 속성의 한손검 캐릭터 여행자, 엠버, 케이아, 리사, 바바라가 있습니다.

추가로, 모험레벨 5을 달성하면 캐릭터를 뽑을 수 있는 ” 기원 ” 이 열리게 되는데 초보자용 기원에서 10회 뽑기를 진행하면 ” 확정적 ” 으로 4성 바위 속성의 양손검 ” 노엘 ” 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험레벨 20등급을 달성 후 나선비경에서 3층 3번방까지 클리어하면 지급되는 불속성의 ” 향릉 “이 있습니다.

리세마라를 할 경우 참고하시면 되겠고 위에 소개해드린 무료 캐릭터 7가지들을 한 명씩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향릉 ( S급 )

S급 티어의 향릉은 불 속성 장병기 캐릭터로 원소전투 스킬은 누룽지를 소환하여 8초간 4회의 불공격을 할 수 있고 원소폭발 스킬은 캐릭터 주변에 화륜 풍차를 돌려 적에게 지속적으로 불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꼭 해봐야할 RPG 수집형 모바일 게임 추천 TOP 14

이는, 파티 내 캐릭터를 다른 캐릭터로 전환하여도 유지되어 여러 원소반응 ( 융해, 과부하, 증발 등 )을 일으킬 수 있고 높은 DPS를 가지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캐릭터 입니다.

향릉의 단점은 원소폭발 스킬을 사용하는데 80이라는 높은 원소 에너지가 요구되고 원소 수급이 굉장히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죠. 이 단점을 원소충전효율을 올려주는 성유물이나 무기 그리고 파티 조합을 통해 보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향릉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무기는 낚시를 통해 이나즈마 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4성무기인 어획으로 5제련시 보통의 5성무기만큼 성능을 내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에겐 육성을 마다할 이유가 없습니다.

2. 케이아 ( A급 )

케이아는 얼음 속성 한손검 캐릭터로 원소전투스킬은 전방의 범위에 얼음 공격을 하고 원소폭발스킬은 캐릭터 주변에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적 몬스터에게 얼음 공격을 할 수 있는 캐릭터 입니다.

원소폭발스킬의 경우 파티의 다른 캐릭터로 전환하여도 유지되어 여러 원소반응 ( 융해, 초전도, 빙결 )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만, 2돌파 전 기준 스킬의 지속시간이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에 스킬을 통해 오랜 시간 원소반응을 일으키기는 어려운 캐릭터입니다.

혹시나 무료 뽑기에서 로자리아를 뽑으신 분들은 케이아보다는 로자리아를 먼저 육성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케이아에게 추천드리는 무기는 4성 단조 무기인 이니즈미 4성 단조 무기인 아메노기 가게우치가타나를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  심즈4 유명해지는 방법 ( 명성 )

3. 여행자, 바바라, 노엘 ( B급 )

캐릭터 여행자 바바라 노엘

여행자는 바람 속성, 바위 속성, 번개 속성으로 전환될 수 있으며 각 속성마다 활용하는 방법이나 육성방법이 다릅니다. 레벨과 무기 레벨은 속성별로 공유되지만 특성은 각각 따로 올려줘야 하기 때문에 육성이 다소 까다로운 캐릭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 속성을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지만 뭔가 2% 부족한 느낌의 스킬 구성으로 육성을 많이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바바라는 물 속성 법구 캐릭터로 원소전투스킬은 아군의 주변에 물 허리띠를 둘러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원소폭발스킬은 파티원 전체의 체력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힐러입니다.

바바라는 물 속성의 E스킬과 일반공격으로 적의 불쉴드를 상대하는데 아주 유용하죠. 다만, 자신에게도 습기를 부여하는 특성 덕분에 얼음 몬스터를 상대할때 캐릭터가 빙결 상태에 걸리는 난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노엘은 바위 속성의 대검 캐릭터로 원소전투스킬은 아군에게 바위 쉴드를 부여하고 원소폭발스킬은 노엘의 일반 공격을 바위원소로 바꾸고 일반공격의 범위를 증가시키면서 더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원소전투스킬을 쓰고 노엘이 일반공격을 하고 적 몬스터가 피격되면 파티원 내 모든 캐릭터의 체력을 회복시켜주죠. 이처럼 노엘의 쉴드는 적 몬스터의 공격을 막을 수 있는 방어막을 제공해주고 경직 증가를 통해 편리하게 딜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따라서 노엘은 힐러, 탱커, 딜러 역할까지 하는 다재다능한 캐릭터로 여차하면 만능캐릭터로 들리겠지만 고돌파가 되어야만 제대로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캐릭터를 중복으로 뽑기 힘든 무과금 유저의 경우 우선 육성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관련글 :  2023년 최고의 모바일 가챠 게임 14선

4. 엠버, 리사 ( C급 )

엠버는 불 속성 활 캐릭터로 원소전투스킬은 귀여운 “토끼 백작”을 소환해 적 몬스터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원소폭발 스킬은 전방의 특정 영역에 다수의 불화살을 내려 딜을 넣을 수 있죠.

다만, 그 데미지가 다른 불딜러에 비해 많이 약하고 원소반응을 원하는 타이밍에 지속적으로 일으키기 힘들기 때문에 육성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불 속성이면서 활을 쓴다는 점에서 모험하는 동안 퍼즐이나 기믹을 풀때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캐릭터죠. 엠버는 모험시 필요할때만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리사는 번개 속성 법구 캐릭터로 원소전투스킬은 짧게 클릭시 전방에 번개 구슬 공격을 날려서 공격하고 길게 홀드하여 터치후 해제하면 일정 영역에 범위 피해를 줍니다.

원소폭발스킬은 영역을 생성하여 범위내 몬스터에게 지속적으로 번개 피해를 주는것으로 러시는 원소전투스킬의 쿨타임이 너무 길고 원소폭발스킬에 요구되는 원소 요구량이 80이나 들며 데미지나 범위가 다소 아쉬워 우선 육성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리사 또한 엠버와 마찬가지로 번개 퍼즐이나 기믹을 풀때에만 쓰는것을 추천드리고 우선적으로 육성하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결론

이상으로 원신 무료 캐릭터 티어별 정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이 자유롭게 플레이하는것을 기반으로 설계된 게임이기 때문에 원하시는 캐릭터를 자유롭게 육성해도 좋습니다. 다만, 특정 캐릭터를 육성하기 전에 그 캐릭터에 대한 정보와 포텐션을 알고 육성하면 더욱 좋겠죠. 감사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