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해봐야할 RPG 수집형 모바일 게임 추천 TOP 14

   읽는 시간 7 분

수집형 게임이란 여러 캐릭터를 수집하고 수집한 캐릭터를 활용하는 것이 주 플레이가 되는 게임을 말합니다. 캐릭터 수집이 게임의 중심 요소가 아닐 경우 수집형 게임이라고 불릴 수 없는데요. 오늘은 수집형 모바일 게임 추천 TOP 14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순서는 랭킹순이 아님을 참고하세요.

수집형 모바일 게임 추천 TOP 14

1. 라스트 판타지

라스트 판타지는 수집형 RPG를 즐겨하는 유저들에게 혜자 중 혜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구글 인기 게임 1위도 달성하기도 했고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혜자로운 운영과 탄탄한 게임성 덕분에 꾸준히 인기 차트에 오르는 게임이죠.

여러 세력의 영웅들을 모아 육성하고 총 6명의 영웅을 배치한 뒤에 전투를 즐기면 되는 수집형 RPG 인데 일러스트의 퀄리티도 좋고 각양 각색의 매력을 가진 유닛들이 존재해 나만의 덱을 맞춰가는 맛이 꽤나 쏠쏠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해보면 알겠지만 김혜자 선생님이 절로 생각나는 ” 혜자스럽다 “ 라는 말이 느껴질 정도로 재화가 쏟아지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최근에도 활발한 업데이트와 유저들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기도 해서 역주행을 밥먹듯 하는 게임이라 게임성은 보장되어있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2. 응 : 인터루나

수집형 모바일 RPG 게임의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에 있습니다. 캐릭터가 얼마나 세계관에 잘 어우러져 있고 얼마나 흥미로운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지가 이 장르의 게임성을 평가하는 주요한 요인이죠.

물론, 일러스트 하나만 보고 플레이하는 유저들도 많긴 하지만요. 응 : 인터루나는 일러스트와 흥미로운 이야기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자체도 무과금으로 진행할 만큼 혜자스러운데요. 게임 초반 무료 1,000회 뽑기만 하더라도 얼마나 유저들에게 퍼주는 운영하고 있는지 잘 알 수 있죠.

관련글 :  렘넌트2 멀티플레이 하는 방법

3. 디스라이트

다양한 신화 속 신들과 함께 트렌디한 감성을 내세우며 차별점을 내세우고 있는 수집형 RPG 디스라이트 입니다. 이미 해외에서 선출시로 호평받은 게임으로 재미만큼은 보장되어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2023 구글 플레이 추천대작으로 꼽힐만큼 미국, 독일, 캐나다 등 다양한 국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죠. 영웅들 모두 스킬 사용시 연출이 시원 시원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 게임 진행에 무리도 없고 캐릭터 일러스트도 꽤나 마음에 드는 게임이죠. 뭔가 수집형 RPG 계의 클럽 같은 느낌이랄까? 전체적으로 MZ세대에게 적절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4. 카운터사이드

카운터사이드

카운터사이드는 최근에 시작하기에 좋은 수집형 모바일 게임 입니다. 어반 판타지 세계관의 게임으로 도심속에 파고든 침입자들과 전투를 벌이며 진행하는 게임으로 스킬의 이펙트나 배경이 어두침침한 SF의 느낌을 풍기고 있습니다.

단순히 스테이지를 클릭해 등반하는 게임이 아닌 미션을 통해 약간의 전략적인 요소를 섞어 놓고 자동이 주가 되는 전투에서 머리를 쓰는 재미를 얻어갈 수 있는 게임입니다.

5. 몬스터 슈퍼리그

몬스터 슈퍼리그

몬스터 슈퍼리그는 포켓몬스터와 비슷한 게임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획 시스템을 통해 수집하는것은 유니크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출시된 지 5년이나 흘러 수 많은 콘텐츠가 쌓여있고 클랜원들과 함께하는 클랜 대항전을 즐기며 오랜 시간 플레이하기에도 무리가 없는 게임 입니다.

6. 프린세스 커넥트!

프린세스 커넥트

호불호가 있지만 잘 만들어진 프린세스 커넥트는 훌륭한 일러스트와 그래픽 퀄리티가 괜찮은 수집형 모바일 게임 입니다. 거기다가 캐릭터간의 밸런스가 좋아 수집형 RPG 게임 중엔 정말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고 할 수 있어요.

메인 퀘스트의 비중이 높지 않고 챕터를 나아갈수록 새로운 스토리가 해금되고 고퀄리티의 애니메이션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라 스토리에 관심이 많고 육성에 흥미를 느끼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게임 입니다.

관련글 :  마운트 앤 블레이드2 배너로드 치트키 모음

7. 삼국 블레이드

수집형 모바일 게임 추천 삼국블레이드

수집형 모바일 게임 추천 삼국지 덕후에게 추천하는 삼국 블레이드는 수집형 RPG 모바일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으로 게임을 만들어서 그래픽이 상당히 뛰어나고 단순히 수집의 재미만이 아닌 액션의 맛까지 느낄 수 있다는게 장점인 게임입니다.

메인 콘텐츠는 스테이지를 공략하는것이며 그 외에도 난세 영웅전, 요일 전장, 공성전, 일기토 같은 PVP 컨텐츠까지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8. 라스트 오리진

수집형 RPG 추천 라스트 오리진

무과금 모바일 수집형 RPG로 유명한 라스트 오리진 입니다. 초보자가 하기에는 조금은? 복잡할 수 있는 게임으로 수집과 성장 외에도 관리해줘야 할 것들이 상당히 많아 오랜 플레이시간을 가져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캐릭터 설정만 보아도 단순히 레벨업과 장비장착으로 성장이 끝나는 것이 아닌 직접 스탯을 분배해야 하는등 정통 RPG 게임의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9. 에픽 세븐

모바일 수집형 RPG 추천 에픽세븐

수집형 모바일 게임 추천하면 에픽 세븐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무과금으로 즐기기에도 무리가 없는 게임으로 일일퀘스트나 아레나 보상등 게임내 존재하는 보상만으로도

0티어 캐릭터들을 얻을 수가 있고 에픽 세븐을 오래 즐긴 고인물들이 ” 에픽 세븐을 하는건 컷씬과 그래픽 때문이다” 라는 말처럼 컷씬과 그래픽이 상당히 뛰어나다는 것이 장점이겠네요.

10. 어나더 에덴

수집형 RPG 게임 추천 어나더 에덴

강력추천하는 어나더 에덴 입니다. JRPG 장르의 게임으로 아기자기한 캐릭터에 전략적인 턴제 전투 눈과 귀를 즐겁게하는 BGM과 그래픽까지 수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게임인데요.

기본적으로 수집과 육성을 바탕으로 게임이 진행되고 “스토리에 혼을 넣었다” 라고 할만큼 몰입감이 엄청나서 감상을 하면서 플레이하는것이 좋겠습니다.

11. 킹덤 오브 히어로즈

킹덤오브히어로즈

킹덤 오브 히어로즈는 단순한 수집형 게임을 넘어서 고전 SRPG의 느낌을 잘 살린 수집형 모바일 게임 입니다. 신규 유저를 위한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고 있고 0티어 캐릭터들을 미션 클리어만으로 얻어낼 수 있다는것이 정말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관련글 :  싱크 지리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게임 14선

캐릭터를 수집하고 강화하며 덱을 구성하고 육각형의 블록 위에 팀을 배치하고 턴을 번갈아가며 이동과 스킬사용을 통해 등장하는 적들을 물리치면 되는 익숙한 SRPG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자동 기능과 배속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방치형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12. 빛의 계승자

빛의 계승자

 빛의 계승자는 다른 수집형 RPG 모바일 게임과는 다르게 희소성과 비주얼 독특한 세계관까지 가지고 있는 게임 입니다. 전략성과 액션성이 뛰어난 게임으로 다크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진행되며 스테이지형 방식이 아닌 한 스테이지에 한 마리의 보스를 사냥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4명의 서번트를 꾸려 전투를 진행할 수 있고 각 맵들이 타일 형식으로 되어있어 타일을 클리어 하며 지도를 밝혀나가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보스를 잡아 조각을 수급하는 대침공, 레이드, 나락의 탑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과금으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13. 슈퍼 스트링

슈퍼 스트링

슈퍼 스트링은 웹툰 속 주인공들이 세계관을 공유하는 웹툰 유니버스 게임 입니다. 윤빛나라, 봉춘, 쾌타천등 다양한 작품이 포함되어 있고 색다른 전투 방식과 높은 그래픽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 그래픽을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게임 입니다.

연출과 이펙트 그리고 캐릭터의 모델링과 같은 시각적인 요소가 완벽한 게임입니다. 게임 플레이는 다른 게임들과 같이 스테이지 등반이 바탕이 되며 캐릭터를 모으고 레벨업과 같은 승급을 통해 육성 콘텐츠를 즐기며 교전, 레이드, PVP와 같은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14. Date A Live

Date a live

데어라라고 불리는 라이트 노벨 소설 기반의 수집형 모바일 게임인 Date A Live는 마치 원작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감상하는듯한 비주얼과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서 스토리를 몰입감 있게 만들어줍니다.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내가 수집한 캐릭터들을 가지고 스테이지별로 출현하는 다양한 적들을 쓰러뜨리면서 목표를 달성하는 스테이지 등반형 게임으로 각 캐릭터 마다 고유의 특성과 스킬을 가지고 있어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