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에게 유용한 컬러 색 조합 사이트 추천 TOP 11

   읽는 시간 8 분

집 인테리어나 디자인, 옷 색상 등 우리 주변에는 색상을 골라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어떤 색상이 어울리는지 색상에 대해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디자이너들이 애용하는 컬러 색 조합 사이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컬러 색 조합 사이트 추천 TOP 11

1. 헬로우 컬러

컬러
” 색 조합 사이트 추천 – 헬로우 컬러 “

” 헬로우 컬러 “ 는 색상 대비를 참고할 수 있는 색 조합 사이트 입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HELLO COLOR 텍스트를 번갈아가면서 클릭하면 색이 바뀌면서 색상대비 조합을 알 수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사용하기 매우 간편하죠.

2. 어도비 컬러

fdsf
” 색조합 찾아주는 사이트 – 어도비 컬러 “

시각적인 디자인 작업을 하는 분들이 자주 쓰는 사이트가 바로 어도비 컬러 사이트인데요. ppt를 만들 때나 건축 설계 도면, 포토샵 등 활용도가 높은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내가 원하는 색상을 따서 ppt에 넣을 수 있는데요. 원하는 색상을 캡쳐 후 ppt에 붙여 넣고 <도형 채우기 -> 스포이트>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중 탐색 기능을 누르면 세계 모든 사람들이 컬러를 만들어서 올려놓고 이 정보를 토대로 내가 원하는 색상과 디자인을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키워드 검색도 가능해서 ‘바다’를 검색 하면 바다에 대한 색상, 바다 주변에 있는 색상까지 다양하게 표현이 되어있는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바다를 검색해보니 정말 생각지도 못한 색상도 굉장히 많았는데요. 바다를 떠올리면 푸른색만 떠올리게 되는데, 바다에 있는 자갈 색깔, 하늘에 있는 해 색깔, 노을 색깔 등 여러가지 색상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 LOL 컬러 

LOL 컬러 사이트
” 옷 색조합 사이트 – LOL 컬러 “

하나의 페이지나 슬라이드에 여러가지 색상을 조합해야 한다면 LOL 컬러 사이트를 사용하면 좋은데요. 이쁘게 사용할 수 있는 컬러 4가지를 조합해 놓았기 때문에 굉장히 간편하게 색상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관련글 :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사이트 추천 BEST 7

또한 내가 원하는 색상이 있어 궁금하면 마우스를 그 색상에 올리면 저절로 RGB 값이 나오기 때문에 간편하게 써치를 할 수 있으니 원하는 곳에 사용하면 됩니다.

LOL 컬러 사이트의 경우 웹 디자인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고 있으며 건축이나 설계 작업이 필요한 경우, 발표 자료를 만들 경우에 많이 사용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컬러 헌트

헌트
” 컬러 팔레트 생성 사이트 – 컬러 헌트 “

컬러 헌트 역시 LOL 컬러 사이트처럼 컬러 4가지 조합을 꾸며 놓아서 편리하게 색상 디자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로 네온, 금, 빛, 따뜻한 등등 테마가 있어서 색상 검색을 할 때 더욱 편하게 검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파스텔 톤부터 원색까지 조합이 되어있으며 컬러 헌트 사이트 역시 RGB 값이 나오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색상의 번호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원하는 컬러 조합을 선택하면 추천 키워드도 나오니 정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색상 조합 사이트 입니다. 저 역시 색상에 대한 키워드가 필요한 경우 꼭 컬러 헌트 사이트를 이용하곤 합니다. 굉장히 간편하거든요!

5. Design Seeds

컬러 색 조합 사이트

Design Seeds 사이트는 다양한 색깔 조합을 제안해주는 사이트로 예를 들면 가을 톤은 무엇인지 세세하게 분석을 해주고 그 색깔을 나타내주어 색상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사실 저는 ‘가을’ 하면 낙엽이 떠오르고 낙엽 하면 주황색 계열, 노란색 계열을 생각하곤 했는데 Design Seeds 사이트를 들어가서 보면 내가 생각했던 것 외에 다른 색상을 표현해주어 굉장히 색다른 것 같습니다. 여기서도 가을 톤 검색을 해보니 보라색, 진 보라색, 낙엽 색깔 등 여러가지를 표현하고 있는데요.

정말 색 조합의 세계는 상상 그 이상인 것 같습니다! 어떤 한 물체에 대해 색상을 자세하기 파악하고 싶은 디자이너 분이라면 Design Seeds 사이트 어떠신가요?

6. 2 Color Combinations

2 Color Combinations

관련글 :  드라마 다시보기 베이코리언즈 바로가기 주소

2 Color Combinations 사이트는 주로 문서나 페이지 작성을 할 때 색상 조합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사이트입니다. 이유는 수 많은 색상과 텍스트가 있는데요. 직접 샘플을 하나 하나 보여주기 때문에 어떤 색상에 어떤 글씨 색이 어울리는지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만약 내가 좋아하는 색상의 번호를 알고 싶다면 가운데에 ‘복사’ 버튼을 누르면 클립 보드에 저장이 되며, 상단에 RGB 값이 뜨니 색상 검색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텍스트로 문서 작업을 많이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쓰고 있는 사이트 중 하나로, 정말 내가 생각지도 못했던 색 조합을 볼 수 있어서 아주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7. Palettable

Palettable

내가 좋아하는 색상을 위주로 조합을 할 수 있는 Palettable 사이트는 내가 직접 Dislike / Like 를 선택해서 색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색상이 나오면 클릭 버튼을 누르고 만약 Like를 누르게 되면 다음 색상도 선택하고 그 다음 색상도 선택하는 식으로 색상을 조합할 수 있는데요.

전부 선택을 하고 나면 직접 다운로드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색 조합 사이트입니다. 또한, 직접 색상을 선택 할 때 색상 번호까지 나오니 마음에 드는 색상이 있다면 메모를 해 놓을 수도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죠.

누군가 조합해주는 색상 말고 내가 직접 색상을 조합하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진 분이라면 Palettable 사이트를 추천 드립니다.

8. COOLORS

COOLORS

자동으로 색상 조합을 보여주는 COOLORS 사이트는 랜덤으로 색상을 추천해주는데요. 간편하게 스페이스 바만 눌러주면 자동으로 색상이 변경되고, 그렇게 넘기다 보면 내가 원하는 색상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사이트인데요.

여기에서 만약 내가 원하는 색상은 꼭 넣어야겠다 하는 분이라면 색상 표시 첫 번째 칸에 원하는 색상 번호를 넣고 홀딩을 시켜주면 주제 색상에 맞는 랜덤 색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빨간색을 좋아하는데요. 빨간색에 어울리는 색을 찾지 못해서 꽤 애를 먹었었는데, 이 사이트를 통해 많이 알 수 있어서 참 유용했는데 현재도 원하는 색상에 어울리는 색을 찾지 못할 경우 꼭 이 사이트를 들어가곤 한답니다.

관련글 :  디아블로2 레저렉션 거래 사이트 트레더리

9. COLOURLovers

COLOURLovers
” 색 조합 사이트 – COLOURL Lovers “

색상명이나 특정 단어를 검색하면 그거에 맞는 색상 조합 검색 결과가 나오는 COLOURLovers 사이트입니다. 예를 들면 키워드 검색창에 spring를 검색하면 봄에 맞는 색상 검색 결과가 엄청 많이 나오게 되는데요.

마음에 드는 색상이 있다면 그 색상을 클릭하게 되면 다운을 받을 수 있고 RGB값도 다 검색이 되기 때문에 한글이나 피피티에 색상을 넣고 싶을 때 손 쉽게 검색을 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키워드로 색상을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며 개인적으론 굉장히 마음에 드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10. canva color

canva color
” 컬러 배색 사이트 – canva-color “

어떤 특정 사진에 대해 색상을 추출하고 싶다면 canva color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어떤 사진에 내가 원하는 색상이 있지만 찾지 못하는 경우 저도 이 사이트를 사용하곤 합니다.

간단하기 이미지만 업로드 시키면 그 사진에 있는 색상을 추출을 시켜주는데요. 위 예시 사진을 보고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칼라 팔레트 기능이 따로 있어서 키워드 검색으로 통해 색상을 추천을 받을 수 있고, 네 가지의 색상 조합이 잘 되어있는 것도 한 눈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진을 통해 색상을 추출한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와 닿았기 때문에 저 또한 자주 애용하고 있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11. 디자인 위자드

위자드
” 두가지 색 조합 사이트 – 디자인 위자드 “

색상 코드와 색깔 조합 예를 보여주는 사이트 디자인 위자드는 색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사이트인데요. 타 사이트처럼 세 네가지의 컬러가 있지 않고 두 가지 정도의 색상 조합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자막을 만들거나 타이틀을 만들 때 색상을 입혀야 한다면 이 사이트에 있는 색 조합을 보고 만들면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컬러 번호도 같이 나오고 복사도 되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쨍한 단색부터 연한 파스텔 톤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강조 색을 이용하실 분이라면 디자인 위자드 사이트를 추천 드립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