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에서 플레이할 수 없는 WiiU 게임 8가지

   읽는 시간 5 분

닌텐도에서 플레이할 수 없는 WiiU 게임 : 닌텐도 스위치에 방대한 양의 양질의 타이틀이 있는 데에는 WiiU에서 포팅된 수많은 게임이 기여하고 있습니다. WiiU는 일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콘솔이었지만, 판매량은 크게 저조했습니다. 그 결과 콘솔용으로 제작된 많은 콘텐츠가 충분한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닌텐도는 많은 타이틀을 스위치로 이식하고 상당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여전히 스위치 플레이어가 놓치고 있는 몇 가지 눈에 띄는 독점  WiiU 게임이 있습니다.

닌텐도에서 플레이할 수 없는 WiiU 게임 8가지

8. 닌텐도 랜드

랜드

닌텐도 랜드는 WiiU의 출시 타이틀이었으며, Wii 스포츠와 같은 출시 타이틀과 같은 문화적 영향력은 없었지만, 플레이할 기회를 얻은 모든 사람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세련된 파티 게임이었습니다.

게다가 12개의 서브 게임 곳곳에 닌텐도 시리즈가 언급되어 있어 디테일을 눈여겨보는 닌텐도 팬들에게는 완벽한 러브레터였습니다. 출시 타이틀인 닌텐도 랜드는 Wii U 전용 게임패드 기믹에 크게 의존했지만, 정신적 후속작이 닌텐도 스위치에 출시된다면 팬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될 것입니다.

관련글 :  로블록스 웜2048 코드 ( 2023 )

7. 모여봐요 동물의 숲 : 아미보 페스티벌

동물의 숲 아미보 페스티벌

가장 논란이 많은 오리지널 WiiU 게임 중 하나는 아마도 동물의 숲일 것입니다. 이 타이틀은 동물의 숲 팬들이 WiiU의 본편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발표되었기 때문에 파티 게임 스핀오프가 출시되자 심각한 반발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아미보 피규어가 필요하고, 수집 가능한 아미보 카드 뒤에 미니 게임이 숨겨져 있는 것도 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 게임에는 동물의 숲 특유의 매력이 있고, 이제 스위치에도 모여봐요 동물의 숲 본편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동물의 숲 스핀오프격인 이 파티 게임은 2015년에 비해 훨씬 더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6. 젤다의 전설 : 윈드 웨이커 HD

전설 윈드 웨이커

젤다의 열렬한 팬이라면 툰 링크를 바로 이해하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툰 링크의 데뷔작인 바람의 나라에서의 모험은 그럴 만한 이유가 있어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 게임 큐브 타이틀에서 바다를 가로지르는 모험은 너무나 재미있어서 2013년에 WiiU로 HD 포팅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이제 젤다의 전설 : 윈드 웨이커를 플레이하는 유일한 방법으로 꼽히기 때문에 닌텐도 스위치에서 이 타이틀을 플레이할 방법이 없다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입니다. 다른 WiiU 게임 타이틀과 달리 윈드 웨이커 HD는 게임 패드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포팅은 불가한 것처럼 보이지만 팬들은 여전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관련글 :  메이플랜드 사냥터 추천 LV 1 ~ 35 구간

5. 윌 파티 U

파티 유

스위치 출시와 함께 닌텐도는 오리지널 Wii 초기에 큰 인기를 끌었던 Wii 파티 게임에서 벗어나야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아직 세 번째 Wii 파티 게임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Wii 오리지널은 WiiU에서 오리지널 클래식의 토대 위에 구축된 속편을 얻었습니다. 이 파티 게임은 멀티플레이에 적합하고 어디든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콘솔인 스위치의 스타일에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4. 스타 폭스 제로

폭스 제로

스타 폭스 제로는 2016년에 처음 출시되었을 때 불필요하게 복잡한 조작 방식과 큰 보상에 비해 가파른난이도로 인해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타이틀은 여전히 많은 스타 폭스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WiiU의 수명에 비해 비교적 늦게 출시되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 이후로 닌텐도에서 별다른 인정을 받지 못한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스타 폭스는 스매시 브라더스의 형태로만 스위치에 등장했기 때문에 스위치에서 포트 버전이든 오리지널이든 정식 타이틀이 출시되는 것은 오래 전의 일입니다.

3. 커비와 레인보우 커스

레인보우 커스

커비와 레인보우 커스는 닌텐도의 귀여운 핑크색 마스코트가 등장하는 가장 사랑받는 타이틀은 아니지만, 재미있는 아트 스타일이 돋보이는 독특한 게임으로 스위치에 완벽하게 어울릴 만한 타이틀입니다.

커비는 스위치 출시 이후 잊혀진 땅과 꿈의 나라 디럭스 같은 타이틀을 통해 점점 더 많은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닌텐도에 이식하는 것은 당연한 다음 단계처럼 느껴집니다. 커비와 레인보우 커스의 컨트롤은 스위치를 도킹했을 때 완벽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지만, 도킹하지 않은 스위치에서는 터치스크린 컨트롤이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관련글 :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병맛 게임 추천 6가지

2.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 X

크로니클 X

2017년 스위치 출시 이후, 이 콘솔은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 팬들이 시리즈를 플레이할 수 있는 최고의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제노블레이드 2와 3는 콘솔용 오리지널 게임이며, 오리지널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도 디럭스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로써 본편 3부작을 즐길 수 있게 되었지만, 오리지널 Wii U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즈 X는 다소 잊혀지게 되었습니다. 팬들은 이 고품질 스핀오프 타이틀을 스위치로 이식해 달라고 요구해 왔으니, 조만간 닌텐도로 이식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젤다의 전설 : 황혼의 공주 HD

전설 황혼의 공주

WiiU는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까지 젤다 본편 타이틀을 출시하지 못했지만, 두 개의 젤다가 출시되었고 황혼의 공주 HD가 그 두 번째 게임입니다. 황혼의 공주 HD는 오리지널 게임큐브와 Wii 버전을 일부 개선했지만,

닌텐도가 스위치 출시 1년 전인 2016년에, 그것도 Wii 오리지널을 완벽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콘솔에서 이 타이틀을 리마스터링한 것은 이상했습니다. 이 고전적인 젤다 어드벤처를 닌텐도의 최신 콘솔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이 타이틀이 아직 스위치로 이식되지 않은 것이 더욱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