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류 코드 목록 해결방법

   읽는 시간 9 분

이번 글에서는 일반적으로 자주 발생하는 넷플릭스 오류 코드 목록과 해결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세련되고 간소화된 애플리케이션도 여기저기서 오류가 발생하며, 넷플릭스도 일반적인 오류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러한 버그는 대부분 사용자가 최소한의 노력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류 코드 목록 해결방법

1 . 오류 코드 100

” 죄송합니다. 넷플릭스 서비스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넷플릭스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

이 오류 코드는 시작 시 앱 사용을 방해하는 메시지와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넷플릭스 앱이 설치된 스마트 TV에서 흔히 발생하는 결함입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스마트 TV용 해결 방법.

  • 넷플릭스 앱을 닫았다가 다시 엽니다.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으면 문제가 해결된 것입니다.
  • 스마트 TV를 하드 리셋합니다. 재설정하려면 스마트 TV를 전원 콘센트에서 분리해야 합니다. 스마트 TV를 전원 콘센트에 꽂기 전에 1분간 기다립니다. 기기를 재부팅하고 Netflix 앱을 다시 열어 테스트하세요.

2. 오류 코드 0041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이 오류 메시지는 일반적으로 연결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고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 및 스마트 TV용 해결방법.

  • 디바이스와 인터넷 라우터를 끕니다. 인터넷 라우터를 다시 켜고 재부팅될 때까지 몇 분 정도 기다립니다.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모바일 장치를 다시 켜고 Wi-Fi에 다시 연결하세요. 넷플릭스 앱을 열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3. 오류 코드 AIP-705

“지금 이 타이틀을 재생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거나 다른 타이틀을 선택하세요.”

재생되지 않는 특정 타이틀을 선택하면 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혹은 Wi-Fi 신호가 좋지 않거나 데이터가 손상되어 새로 고쳐야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하세요.

모바일 장치 및 스마트 TV에서 해결 방법.

  • 넷플릭스 앱에서 로그아웃하고 모바일 장치 또는 스마트 TV를 끕니다. 재부팅한 후 넷플릭스 앱에 다시 로그인하여 테스트합니다.
  • 모바일 장치 또는 스마트 TV를 끕니다. 스마트 TV를 전원 콘센트에서 1분 동안 분리하여 하드 리셋하세요. 기기를 재부팅하고 넷플릭스 앱을 열어 테스트합니다.
  • Wi-Fi 라우터가 연결되어 있고 완전히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기기가 라우터에 최대한 가까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관련글 :  넷플릭스용 VPN 추천 10가지 ( 무료 포함 )

4. 넷플릭스 오류 코드 NQM.407

“마지막 결제에 문제가 발생하여 계정이 보류 중입니다.”

이것은 특히 요즘처럼 예측할 수 없는 넷플릭스 서비스 약관에서 흔히 나타나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계정에서 결제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은행 또는 금융 기관이 거래를 승인하지 않았거나, 결제 수단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거나, 앱에 등록된 신용카드 정보가 부정확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넷플릭스 앱에서 결제 정보를 업데이트하세요.

  • 오류 메시지에 제공된 링크를 클릭합니다.
  • 웹 페이지에서 넷플릭스에 로그인합니다.
  • 다음 페이지에서 결제 방법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 이 작업이 완료되면 웹 페이지를 닫고 넷플릭스 앱을 다시 엽니다. 곧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넷플릭스는 위의 단계를 완료할 때까지 실패한 거래에 대한 결제를 계속 시도합니다.

5. 넷플릭스 오류 코드 UI.120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오류는 기기가 넷플릭스 앱과 제대로 동기화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오류는 다양한 하드 리셋 옵션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 중 하나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 장치 및 스마트 TV용 해결방법.

  • 장치를 껐다가 다시 켜세요. 넷플릭스 앱을 테스트하여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 장치를 하드 리셋합니다. 하드 리셋을 위해 스마트 TV를 전원 콘센트에서 분리합니다. 1분간 기다렸다가 스마트 TV를 전원 콘센트에 다시 꽂습니다. Wi-Fi가 다시 시작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넷플릭스 앱이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 그래도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모바일 장치 또는 스마트 TV에서 넷플릭스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세요. 앱을 다시 열어 테스트하세요.

6. 오류 코드 11800

“이 항목을 재생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거나 다른 항목을 선택하세요.”

이 오류는 애플 및 아이폰 기기에서만 발생합니다. 무언가를 시청하는 동안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어 계속 시청할 수 없습니다. 이 오류는 연결 문제, 앱을 방해하는 과도한 양의 손상된 데이터 또는 오래된 버전의 앱 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이 오류의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음 해결 방법 중 하나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iOS 모바일 디바이스 및 Apple TV용 해결방법.

  • iOS 모바일 디바이스를 껐다가 다시 켭니다. Apple TV를 하드 리셋합니다. 재설정하려면 전원 콘센트에서 Apple TV를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해야 합니다. 1분 정도 기다렸다가 Apple TV를 전원 콘센트에 다시 꽂습니다. 기기를 켜고 넷플릭스 앱을 열어 테스트합니다.
  • 넷플릭스 앱에서 로그아웃합니다. 다시 로그인하고 앱을 사용하여 테스트합니다.
  • 앱 및 장치 버전을 업데이트합니다. 앱을 열고 사용하여 테스트합니다.
  • VPN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장치의 지역 잠금을 해제하는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VPN 소프트웨어를 끄고 앱을 사용하여 테스트하세요.
  • iOS 모바일 장치 또는 스마트 TV에서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세요. 넷플릭스 앱을 다시 열어 테스트합니다.
관련글 :  제한된 콘텐츠 시청을 위한 넷플릭스 국가 변경 방법

7. 오류 코드 0013

“죄송합니다, 넷플릭스 서비스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이 오류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넷플릭스 앱을 사용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으며, 앱의 모든 타이틀을 시청할 때 무작위로 나타납니다. 기기가 자체적으로 새로 고쳐야 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다음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 시청할 다른 타이틀을 선택하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액세스할 수 없는 타이틀이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기기를 껐다가 다시 켜세요. 넷플릭스 앱을 다시 열어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으면 안드로이드 기기 설정에서 넷플릭스 캐시를 지우세요.

  1. 안드로이드 기기 설정을 엽니다.
  2. 앱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의 이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앱 관리자 앱 설정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3. 넷플릭스 앱으로 이동하여 앱을 탭합니다.
  4. 캐시 지우기 를 탭하고 넷플릭스 앱으로 돌아가서 테스트합니다.

8. M7111-1331

이 오류는 브라우저, 특히 구글 크롬에서 넷플릭스에 액세스할 때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1.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를 사용 중일 수 있습니다(예: 북마크를 사용하여 넷플릭스에 액세스하는 경우).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Netflix.com/KR/로 직접 이동하세요(로컬 버전으로 리디렉션되어야 합니다).
  2.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또는 가상 사설망(VPN)과의 호환성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여 오류를 해결해 보세요. VPN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해 볼 수도 있습니다.

9. F7111-5059

오류 코드 M7111-1331과 유사한 이 오류는 VPN 또는 프록시를 사용하면서 브라우저에서 Netflix에 접속하려고 할 때 발생합니다.

넷플릭스는 특정 국가에서만 일부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저가 거주 국가 이외의 지역에서 콘텐츠에 접속하는 것을 제한합니다. 그래서 넷플릭스는 VPN을 사용하여 넷플릭스에 접속하는 사람들을 단속하고 있습니다.

지역을 변경하는 대신 보안상의 이유로 VPN 또는 프록시를 사용하는 경우, 넷플릭스 웹사이트에 안전하게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대신 VPN 또는 프록시 연결을 끊은 다음 페이지를 새로 고쳐야 합니다.

10. 오류코드 10013

이 오류 코드는 넷플릭스 앱을 사용 중이고 VPN 또는 프록시에 연결된 상태에서 드라마나 영화를 다운로드하려고 할 때에도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위의 다른 문제와 마찬가지로 VPN 또는 프록시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VPN과 프록시를 비활성화하면 정상적으로 콘텐츠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11. UI-800-3

넷플릭스 오류코드 UI-800-3는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 콘솔, TV와 같은 장치를 사용할 때 나타납니다. 이 오류는 장치에 저장된 정보가 오래되어 새로 고쳐야 함을 나타냅니다.

관련글 :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및 관리 방법

이 문제는 기기를 다시 시작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기기에서 넷플릭스에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이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으면 인터넷에서 기기의 연결을 끊고 라우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기기를 다시 연결하세요.

12. 10023-10008

이 오류는 인터넷 연결 문제가 iOS 앱을 통해 콘텐츠를 다운로드하는 데 영향을 미칠 때 발생합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사용 중인 인터넷 연결에 어떤 종류의 차단이 있을 때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학교 또는 회사 와이파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스트리밍을 차단하는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려면 다른 와이파이 인터넷에 연결해 보세요.또는 기기에 잘못된 시간이 표시되어 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기의 날짜 및 시간 설정을 확인하여 올바른지 확인하세요.

13. 10025 또는 30103

이러한 오류는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발생합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이 오류는 보통 넷플릭스 앱이 최신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먼저 사용 가능한 최신 버전이 있으면 넷플릭스 앱을 업데이트하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앱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세요. 이때 로그인 정보를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이 오류는 가끔 기기를 다시 시작하면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HDMI 어댑터를 사용하여 외부 디스플레이에서 애플 기기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경우 호환되는 HDMI 어댑터 중 하나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14. 예기치 않은 오류

웹 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를 사용할 때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오류 중 하나는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메시지입니다. 페이지를 새로고침한 후 다시 시도하세요.”라는 메시지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페이지를 새로고침하고 다시 시도하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브라우저의 캐시 및 브라우저 기록을 지우거나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 보세요.

결론

오류가 발생하면 당황스럽고 자신이 뭔가 잘못했거나 넷플릭스가 고장난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오류는 누구의 잘못도 아니며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넷플릭스는 사용자의 지역에 따라 이용 가능 여부가 달라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조정하는 것은 놀라운 시청 경험을 제공하지만, 이렇게 그만큼 움직이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때때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류 코드 오류를 해결하고 좋아하는 콘텐츠를 즐기세요!

  • 모든 해결방법을 총동원 했음에도 넷플릭스에 접속할 수 없다면 넷플릭스 서버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 다운디텍터 ” 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 넷플릭스 서버에 장애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