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및 관리 방법

   읽는 시간 9 분

넷플릭스는 수 없이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플랫폼에서 시청한 모든 콘텐츠를 기억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행히도 넷플릭스 시청 기록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청한 모든 넷플릭스 영화와 시리즈 에피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가장 최근에 스트리밍한 타이틀과 처음 서비스에 가입했을 때 시청한 타이틀이 포함됩니다. 이 기능은 잘 모르는 영화 제목을 기억하는 데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넷플릭스가 해킹당했는지 확인하고, 플랫폼의 알고리즘을 정리하고, 앱에서 제공되는 추천을 재조정하는 데도 유용합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찾고, 다운로드하고,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전체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찾을 수 있는 위치

넷플릭스에서는 시청 활동 페이지를 통해 전체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앱을 통해서는 액세스할 수 없으며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보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휴대폰 또는 PC에서 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2. 넷플릭스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계정 인증 정보로 로그인합니다.
  3. 프로필 아이콘 옆에 있는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하고 계정을 선택하여 계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프로필 및 자녀 보호 섹션을 찾습니다. 그런 다음 프로필 옆에 있는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5. 프로필 및 자녀 보호 아래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6. “시청 기록” 옆에 있는 클릭 가능한 단어 “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시청 기록 목록이 표시됩니다.
  7. 더 보기를 클릭하여 목록을 확장합니다.

자녀 보호 설정에서 시청 기록

이제 가장 최근에 시청한 타이틀부터 가장 오래된 타이틀까지 정렬된 전체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특정 영화나 시리즈 에피소드를 시청한 날짜도 제목 옆에 표시됩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시청 기록에 타이틀을 한 번만 기록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따라서 영화나 에피소드를 여러 번 시청하셨더라도, 넷플릭스는 가장 최근에 시청한 것만 시청 기록에 표시합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다운로드하는 방법

오래 전에 시청한 영화나 에피소드를 찾고 싶으시다면, 넷플릭스 웹사이트에서 시청 활동을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것을 찾기까지 많은 시간과 스크롤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더 빠른 방법은 전체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다운로드하여 스프레드시트로 여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목록을 훨씬 빠르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넷플릭스 데이터 사용량을 줄이는 방법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다운로드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세요.

  1. 웹 브라우저를 부팅하고 netflix.com으로 이동합니다.
  2. 계정 정보로 로그인합니다.
  3.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 옆에 있는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4. 계정이라고 표시된 옵션을 선택합니다.
  5. 프로필 및 자녀 보호까지 메뉴를 탐색합니다. 그런 다음 페이지의 드롭다운 화살표를 사용하여 계정과 연결된 프로필을 표시합니다.
  6. Netflix 시청 기록을 다운로드하려는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7. ‘시청 기록’ 오른쪽에 있는 보기를 누릅니다.
  8.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한 다음 “모두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시청 기록을 다운로드합니다. 이 링크는 창 왼쪽 하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시청 기록 다운로드

이제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전체 넷플릭스 시청 기록이 포함된 스프레드시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열려면 Microsoft Excel과 같이 CSV 파일 형식과 호환되는 모든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방법

넷플릭스 시청 기록에서 영화나 에피소드를 삭제하고 싶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계정을 공유하고 있는데, 가족들이 제가 시청하는 길티 플레저 프로그램에 대해 알지 못하도록 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넷플릭스 알고리즘을 정리하여 실제로 시청하고 싶은 콘텐츠를 추천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넷플릭스 시청 기록에서 특정 영화나 시리즈 에피소드를 시청했다는 증거를 쉽게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모바일 또는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세요.
  2. netflix.com으로 이동하여 인증 정보를 통해 프로필에 액세스합니다.
  3. 프로필 아이콘(창 오른쪽 상단) 근처에서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4. 계정이라고 표시된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5. 프로필 및 자녀보호 안심기능에 액세스합니다. 그런 다음 해당 섹션에서 내 프로필을 찾습니다.
  6. 프로필 옆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7. “시청 기록” 옆에 있는 보기 옵션을 클릭합니다.
  8. 시청 기록 목록에서 삭제하려는 제목을 찾습니다. 그런 다음 해당 항목의 맨 오른쪽에 있는 숨기기 아이콘(원 안에 슬래시가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9. 에피소드를 삭제하는 경우, 넷플릭스는 대신 시청 목록에서 전체 시리즈를 지우려는 것인지 확인합니다. 원하는 경우 “시리즈 숨기기”를 클릭하세요.
  10. 시청한 다른 타이틀을 지우려고 할 때도 동일한 절차가 적용됩니다.

시청 기록 삭제 방법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삭제하면 어떻게 되나요?

삭제한 영화와 에피소드는 숨기기 버튼을 클릭해도 시청 기록에서 즉시 사라지지 않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지우기를 완료하려면 최대 24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러한 타이틀이 완전히 삭제되면 더 이상 해당 타이틀을 기반으로 한 추천을 받을 수 없습니다. 물론 다시 시청하지 않는 한 계속 시청 섹션에서도 해당 타이틀이 다시 표시되지 않습니다.

관련글 :  일본 넷플릭스 보는 법

넷플릭스 프로필 재설정하기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는 넷플릭스에서 시청한 프로그램만 삭제하고 싶은 경우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새로 시작하고 넷플릭스 프로필을 재설정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행히도 넷플릭스에서는 버튼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C 또는 모바일 기기에서 웹 브라우저를 열고 넷플릭스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계정 인증 정보를 사용하여 프로필을 입력합니다.
  3. 프로필의 아래쪽 화살표를 찾아 누릅니다.
  4. 계정이라고 표시된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5. 프로필 및 자녀 보호로 이동한 다음 재설정하려는 프로필 옆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를 누릅니다.
  6. ‘활동 보기’ 오른쪽에서 보기를 선택합니다.
  7. ‘모두 다운로드’ 옵션 왼쪽에 있는 ‘모두 숨기기’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8. 전체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삭제하려면 모두 숨기기를 클릭합니다.
  9. 그러면 모든 시청 활동을 숨길 것인지 묻는 팝업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예, 모든 시청 활동을 숨기겠습니다.”라고 표시된 버튼을 누릅니다.
  10. “예, 모든 시청 활동을 숨깁니다”를 선택하여 확인합니다.

선택을 확인하면 넷플릭스는 프로필의 전체 시청 기록을 서서히 삭제합니다. 앱이 작업을 완료하는 데 최대 24시간이 걸립니다. 삭제가 완료되면 이제 다시 시작하여 스트리밍 프로필을 처음부터 다시 만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너무 많이 추천하는 것을 발견하면 넷플릭스 프로필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평소 시청하는 콘텐츠와 다른 영화나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넷플릭스 구독을 극대화하고 숨겨진 보석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얼마나 시청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

넷플릭스에서는 시청 기록을 보고, 다운로드하고, 삭제할 수 있지만, 현재 플랫폼에서 시청 통계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이 기능을 제공하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과 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넷플릭스 시청 통계를 추적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앱에서 시청한 총 타이틀 수와 하루에 넷플릭스를 시청한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etflix Viewing Stats

Netflix Viewing Stats는 플랫폼에서 스트리밍 통계를 추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넷플릭스 이용 방식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보여줍니다. 또한, 넷플릭스 사이트에 완전히 통합되어 있어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넷플릭스 하이틴 추천 BEST 40 드라마&영화

Netflix Viewing Stats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넷플릭스를 처음 사용한 시기는 물론, 시청한 총 타이틀 수와 초 단위로 카운트다운되는 총 시청 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데 사용하는 기기 수, 시리즈 시청 시간과 영화 시청 시간 비교, 하루 평균 넷플릭스 시청 시간 및 기타 여러 가지 흥미로운 통계도 볼 수 있습니다.

마일스톤으로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활동을 표시하고 싶었다면 이제 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넷플릭스 시청 통계를 사용하면 넷플릭스에서 첫 영화 시청, 영화 1,000편 시청, 시리즈 100편 완성과 같은 특정 목표를 달성하면 배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배지를 획득하고 통계 요약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Netflix Viewing Stats를 사용하면 날짜, 스트리밍 시간, 사용한 기기에 따라 시청 기록을 정렬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나 에피소드를 시청한 횟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기만 하면 해당 제목의 모든 시청 횟수와 시청한 모든 날짜를 볼 수 있습니다.

Showly

Showly는 안드로이드용 오픈 소스 앱입니다. Netflix Viewing Stats와 마찬가지로, Showly는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훌루, 아마존, HBO, BBC와 같은 다른 스트리밍 플랫폼에서의 시청 습관에 대한 개요도 제공합니다. 플랫폼에서 시청한 시간, 시청한 시리즈 에피소드와 영화의 총 개수, 즐겨 보는 장르 등을 알려줍니다. 이 앱은 시청 통계를 보여주는 것 외에도 현재 시청 중인 프로그램과 영화의 진행 상황도 추적합니다. 또한 사용자 지정 목록을 만들어 좋아하는 콘텐츠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쉽게 관리하세요

넷플릭스 시청 기록은 플랫폼에서 시청한 모든 콘텐츠가 저장된 저장소입니다. 오래 전에 시청한 영화나 시리즈의 제목을 기억하고 싶을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시청 기록은 넷플릭스 알고리즘을 관리하고 정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특정 영화나 시리즈 에피소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추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프로필을 재구성하려는 경우 전체 시청 기록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가입한 이후 시청한 모든 넷플릭스 콘텐츠의 스프레드시트를 원하신다면 시청 기록 페이지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가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와 넷플릭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질문이나 추천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