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 나타난 달의 의미 달꿈 해몽과 풀이

   읽는 시간 8 분

꿈 속에서 달이 나온다면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달꿈은 달이 둥글고 밝을수록 길몽이고 좋은 일들이 생길 것을 암시하지만 어둡고 흐릿할 수록 어두운 달은 흉몽으로 좋지 않은 의미로 해석됩니다. 그럼 상황에 따라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지 달꿈 해몽과 풀이를 시작해보도록 하죠.

꿈에 나타난 달꿈의 의미

사람들은 달을 보고 소원을 빌 만큼 특별한 존재로 인식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꿈에 달이 나왔다면 그 꿈의 의미가 상당히 궁금할텐데요. 달꿈의 의미는 보통 엄마, 친구, 애인, 여성, 출산, 임신, 풍요로움을 뜻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해 ” 행운 ” 을 상징하고 있어 좋은 기운이 들어오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달꿈 해몽과 풀이

달꿈 해몽과 풀이

달이 떨어지는 꿈

달이 떨어지는 꿈은 현실에서 그동안 발목 잡고 있던 일들이 말끔히 해결됨을 의미합니다. 이 꿈에 들어있는 상징적인 의미는 오래도록 이어졌던 마음 고생의 청산을 의미하며 지금까지 나를 괴롭히던 갖가지 문제의 해결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본인이나 가족에게 생겼던 문제들이 깔끔히 제거됨과 동시에 향후의 새로 시작할 일들이 잘 풀리게 될 좋은 꿈 입니다. 짧은 기간 내에 작은 행운이 찾아올 것이며 행운을 놓치지 말고 기회로 만드셔야 합니다.

밝은 보름달을 보거나 밝은 달빛이 자신을 비추는 꿈

운기가 상승하게 되어 하는 일이 잘 풀리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사업을 한다면 사업이 날로 번창하여 확장하게 되고 학생이라면 학업력이 증진되어 원하는 대학 혹은 시험에 합격할 길몽이죠. 취업을 준비한다면 자기 능력을 인정해주는 좋은 직장으로 취업하거나 스카웃 제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대인관계에서도 운기가 상승하여 힘들때 귀인이 나타나 도움을 얻게 됩니다. 결혼을 준비하고 있다면 평생을 함께 할 배필을 만나게 될 것이니 좋은 사람이 있다면 잡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체적인 운기가 상승하기 때문에 어떤 일이라도 적극적으로 임해야 하는 꿈입니다.

달이 지는 꿈

우선, 달이 지는 꿈은 자신에게 중대한 사건이 일어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데요. 사업이나 학업에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직장인이라면 자신이 맡고 있는 프로젝트에 문제가 생겨 책임을 지게 될 일이 발생할 수도 있지요.

관련글 :  과일꿈의 의미와 해몽 104가지

또한, 달이 지는 것은 가까운 사람의 죽음을 의미하기도 하므로 자신은 물론 주위 사람들의 건강을 각별히 챙기는것이 좋겠습니다.

달이 솟는 꿈

달이 지는 꿈과 반대로 달이 솟는 꿈은 앞으로 운기가 상승하여 하는 일이나 준비하는 일이 잘 되어 성공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 입니다. 전체적으로 운기가 상승하기 때문에 성공하기 힘든 일이라도 도전해 본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달을 먹는 꿈

달을 먹는 꿈은 운기가 상승하여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게 됨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또한, 하는 일 혹은 준비하는 일이 잘 풀려 좋은 결과를 얻게됨을 암시하는 꿈인데요. 학생이라면 원하는 시험과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겠고 취업을 준비하는 중이라면 좋은 기업에 취직할 수 있겠습니다.

두 개의 달이 뜨는 꿈

두 개의 달이 뜨는 꿈은 사업이 나날이 번창하여 더욱 확장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영향력이 커질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인데요. 자신의 능력에 비례하여 사업을 확장하게 되는 것이니 평소에 자신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경험과 배움을 소홀히 하지 않는다면 더 좋은 기회와 더 큰 성공을 얻을 수 있을것입니다.

달이 구름에 가려진 꿈

사업이나 혹은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혹은 주위 사람들에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하죠. 사소한 문제가 큰 문제로 발전할 수 있으며 작은 문제라도 생기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고 건강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건강 관리에도 힘을 쓰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반대로 달이 구름에 가려져있다가 구름을 뚫고 나온다면 근심걱정이 사라지게 되고 해결되지 않던 일이 잘 풀리게 됨을 의미하니 힘들었던 시간이 끝날것이니 조금만 참고 버티면 되겠습니다.

달이 점점 작아지거나 보름달이 초승달이 되는 꿈

달이 작아지는 꿈을 꿨다면 현재 자신의 사업 혹은 일에서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작은 일도 큰일이 되어 큰 손실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재물의 손실이 생기거나 구설에 휘말릴 수도 있습니다. 대인관계에서도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믿었던 사람에게 큰 실망을 할 수도 있어요. 사업 확장과 투자 동업 등을 하실때 신중한 판단과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관련글 :  공작새 꿈해몽 63가지 상황별 의미는?

달이 점점 커지거나 보름달이 초승달이 되는 꿈

반대로 점점 커지는 꿈은 사업이나 하시는 일이 잘 풀리게 되고 큰 성공을 얻어 재물이 들어올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운기가 상승함을 의미하기 때문에 어떤 일을 하셔도 실패보다는 성공할 수 있으니 쉽고 간단한 일이라도 노력하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달이 커보이는 꿈

달이 커보이는 꿈이나 달이 평소보다 가깝게 느껴졌던 꿈은 조만간 발생할 큰 변화를 상징합니다. 꿈에서 인상적인 인상을 받았으면 좋은 변화를 부정적인 인상을 받았으면 고난이 올 것을 나타냅니다.

붉은 달꿈

붉은 달꿈은 예기치 못한 위험을 경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고나 질병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남자가 붉은 달꿈을 꿨을경우 해석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이성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보름달꿈

꿈을 해석함에 있어 보름달은 운이 최고조에 이르러 자신을 받쳐줄 사람을 만나거나 귀인을 만나거나 평생의 파트너와의 만남을 상징합니다. 또, 여성이 보름달꿈을 꾸는 경우 임신을 암시하는 태몽꿈 이기도 합니다.

초승달꿈

초승달꿈은 앞으로 운이 좋아짐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걸 시작하기에 안성맞춤인 시기로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과거를 돌아보는건 멈추고 무슨 일을 하든 추진력을 갖고 임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반달꿈

반달꿈은 운이 하락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흉몽입니다. 특히, 인간관계의 큰 변화가 나타남을 상징하죠. 반달꿈 중에서도 순식간에 달이 사라져가는 반달꿈이라면 그 변화가 아주 급격할것으로 각별히 주의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개기월식을 보는 꿈

개기월식은 해몽상 달의 재생을 의미하기 때문에 임신의 전조가 됩니다. 여성에게 있어서는 자기 자신의 남성에게 있어서는 배우자나 가까운 여성의 임신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단, 다른 의미로 달이 가려지는 것은 어떤 불길한 의미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푸르스름한 초승달꿈

우산이 걸린것만 같은 푸르스름한 초승달꿈은 나의 마음이 불안정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심리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기대했다가 배신을 당하거나 자신을 지켜주는 존재가 없어지는 등 외로움을 느낄 일이 많겠습니다.

해와 달을 동시에 보는 꿈

해와 달을 동시에 보는 꿈은 두 가지 선택중 어느 하나를 선택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선택할 것이 있다는게 오히려 행복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달빛을 쬐는 꿈

달빛을 쬐는 꿈은 인간관계의 충실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일에 있어서 좋은 동료를 만날 수 있고 사랑에 있어선 이상적인 파트너를 만날 수 있다는 좋은 징조 입니다. 또, 여성이 이 꿈을 꿨을 경우 태몽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관련글 :  빚꿈 해몽 26가지 상황별 꿈풀이

수면에 달이 비치는 꿈

수면에 달이 비치는 꿈은 나의 마음이 불안정하다는 심리몽입니다. 기대했던 일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인간관계에서 뜻하지 않은 트러블에 휘말릴 수 있는 징조입니다.

달에 다가가는 꿈

해몽학적 관점에서 우주는 미지의 가능성을 뜻합니다. 내가 달에 다가가는 꿈은 직감이나 감성이 날카로워지고 있다는 증거로 번뜩임이나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 있기에 직감을 믿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달을 보며 술잔을 기울이는 꿈

직장이나 사회적으로 중책을 얻거나 추진중인 일이 큰 성과를 거두게 될것을 의미하는 대길몽입니다. 추진력을 가지고 일에 임해야 하겠습니다.

달을 보며 절을 하는 꿈

달을 보며 절을 하는 꿈은 청탁, 부탁을 의미합니다. 윗사람이나 힘이나 권세가 강한 사람에게 청탁할 일이 생김을 암시하고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 연인관계라면 혼담이 오갈 수 있고 결혼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아주 큰 달을 보는 꿈

아주 큰 달을 보는 꿈은 대길몽으로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인기를 얻거나 금전, 명예, 부귀영화가 따라옴을 의미합니다.

달이 쪼개지는 꿈

이 꿈은 흉몽입니다. 이는 자신과 집안에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자신과 집안을 잘 돌보아야겠으며 어떤 행동을 하든 신중함을 기하는것이 좋겠습니다.

하늘에 달이 여러개 떠있는 꿈

하늘에 달이 여러개 떠있는 꿈은 나의 정신상태가 산만함을 나타냅니다.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지 못해 산만하게 되거나 다른 이성에게 한눈을 팔게 될지도 모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죠.

달이 빠르게 사라지는 꿈

달이 빠르게 사라지는 꿈은 흉몽입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난관에 봉착하거나 신변에 안좋은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사업을 생각중이라면 나중을 도모하는것이 좋겠네요.

낮에 달을 본 꿈

이 꿈은 연애운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인관계가 돈독해질 수 있겠으나 상대방은 결혼을 생각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결혼을 독촉하거나 강요할 경우 연인관계가 깨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달이 폭발하는 꿈

달이 폭발하는 꿈은 대흉몽으로 가정이 파탄나게 되거나 배우자의 격분, 출산, 부도, 파산, 정신적인 스트레스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가정에 신경을 쓰셔야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