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꿈 해몽 26가지 상황별 꿈풀이

   읽는 시간 6 분

간밤에 빚과 관련된 꿈을 꾸셨나요? 실제로 빚을 진게 아니어도 빚꿈은 찜찜하기 그지없습니다. 빚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지출, 걱정거리, 책임등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어느 꿈이든 꿈 속에서 나타났던 감정 상태 그대로 현실과 연관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빚꿈 해몽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빚꿈 해몽 26가지

빚꿈

1. 사채업자에게 쫓기는 꿈

이 꿈은 평소 스트레스나 바라는 것을 이루지 못한 욕망이 꿈으로 나타난 것으로 무의식 속에서만 생각하던 것이 형상화된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딱히, 흉몽이나 길몽으로 분류되지는 않는 심리몽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2. 빚 있는 꿈

단순히 빚이 있는 꿈은 좋은 뜻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없던 돈도 생긴다는 좋은 의미로 풀이할 수 있죠. 하지만, 가족이나 누군가로부터 돈을 물려받았다면 반대의 의미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3. 빚을 진꿈

다른 사람에게 신세를 지게 되거나 부탁할 일이 생기게 되는 꿈으로 후에 보답하게 될 것을 상징합니다.

4. 청산 당하는 꿈

이 꿈은 아주 좋은 길몽으로서 자신이 하는 일이 물 흐르듯 시원하게 잘 풀릴 것을 의미합니다. 막히는 일이나 얼마간의 어려움도 자신을 도와줄 귀인이나 조력자를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5. 대출 갚는 꿈

그간 나를 괴롭히던 근심거리나 걱정거리가 해소되고 재물을 축적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갚지 못하는 꿈이라면 주어진 일이나 책임을 회피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6. 압류당하는꿈

건강, 위험, 안전에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하는 꿈으로 지인, 이웃, 가족에게 어려움이나 힘든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관련글 :  뺏기는 꿈 빼앗기는 꿈 상황별 꿈풀이 20가지

7. 빚쟁이에게 빚독촉 당하는 꿈

누군가에게 책망을 듣거나 원망을 듣는등 발목 잡힐만한 일이 생기는 안 좋은 꿈입니다.

8. 빚독촉 문자나 전화를 받는 꿈

머지않아 누군가로부터 약속이나 책임을 이행하라는 압박을 받게 되거나 어떤 일에 책임을 지라는 압력을 받을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9. 사기를 당해 빚지는 꿈

사기를 당해 빚을 지는 꿈은 예상치 못했던 실수나 잘못 그리고 행동으로 인해 피해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주변에 음해, 질투, 시기를 하는 사람이 많이 생기게 되는 징조의 꿈 입니다.

10. 전 재산을 잃고 빚이 생기는 꿈

이 꿈은 꿈만 보자면 굉장히 안 좋은 꿈으로 보일 수 있으나, 생각보다 나쁜 꿈은 아닙니다. 여러가지 상황들로 인해 우여곡절을 겪게 되지만 오히려 전화위복이 된다는 꿈으로 풀이할 수 있겠습니다.

11. 엄마가 빚 지는 꿈

이 꿈은 재물운이 깃들거나 직장에서 승진 혹은 능력이 월등하게 상승할 좋은 징조의 꿈 입니다. 조만간 행운과 재운이 찾아들겠고 예상치 못한 기회를 잡을 수 있겠습니다.

12. 아빠가 빚 지는 꿈

엄마가 빚지는 꿈과는 다르게 아빠가 빚을 지는 꿈은 흉몽으로 풀이합니다. 건강과 재산을 잃을 안 좋은 꿈으로 매사에 신중함을 기하고 조심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3. 빚을 대신 갚아주는 꿈

빚을 대신 갚아준 대상자와 관계가 돈독해지는 꿈으로 풀이되며 대인관계 운이 올라감을 암시합니다.

14. 빚쟁이가 쳐들어오는 꿈

빚쟁이가 쳐들어오는 꿈은 실제로 아는 사람으로부터 거부하기 힘든 곤란한 부탁을 받게 되거나 어떤 일에 대해 책임을 다하라는 압박을 받게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매번 부탁을 받거나 청탁 받는 일들이 내 능력밖의 일이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신중함을 기해야 하겠습니다.

관련글 :  자식이 죽는꿈, 딸이 죽는꿈, 아들이 죽는꿈 상황별 꿈풀이

15. 빚쟁이에게 쫓기는 꿈

빚쟁이에게 쫓기는 꿈은 마음의 빚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대상이 어떤 누군가가될 수 있고 어떤 일이나 목표가 될 수 있습니다. 그 대상에게 마음의 빚이 쌓여가고 있다는것을 의미하며 그 빚을 갚고자 빨리 훌훌 털어내고 싶어하는 심리몽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16. 빚쟁이에게 시달리는 꿈

빚쟁이에게 시달리는 꿈은 내면의 심리 상태를 나타냅니다. 근시일내에 누군가와 이권을 두고 크게 다툴수가 있겠고 경쟁할 수도 있겠습니다. 또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생활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이 꿈으로 표출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17. 빚갚는꿈

빚갚는꿈은 실제로 어려웠던 문제나 상황이 좋아지게 됨을 의미합니다. 금전적인 문제가 기울어졌던 가세가 다시 일어서게 됨을 의미합니다. 좋은 의미의 길몽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네요.

18. 빚독촉꿈

빚독촉꿈은 현실에서 평소에 누군가와의 약속이 이행되지 않아 압박을 받고 있는 상황이 무의식에 반영된 심리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해주기로 되어있던 일을 미루거나 빠뜨렸거나 잘해주지 못했다면 당신은 알게 모르게 무언의 요구와 압박을 받고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빚독촉꿈

19. 내가 빚 독촉을 하는 꿈

내가 빚 독촉을 하는 꿈은 어떤 일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과를 얻지 못해 정체되어있는 나의 상황을 나타내는 의미로 볼 수 있겠습니다.

나는 열심히 하고 있는데 그에 상응하는 대접을 받지 못하거나 힘든 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대가를 얻지 못하고 있는 내면의 불만이 꿈으로 표현되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관련글 :  벌레꿈해몽 34가지 (돈벌레)

20. 빚때문에 압류당하는 꿈

빚떄문에 압류당하는 꿈은 매우 흉몽으로 컨디션이 매우 안좋거나 건강상태가 매우 안좋음을 의미합니다. 사고수가 있으니 건강에 각별히 주의를 기해야 하겠습니다.

21. 빚때문에 죽는 꿈

빚때문에 죽는 꿈은 오히려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나의 경제적 상황이나 어떤 어려움이 호전됨을 나타내고 앞으로 해결될것을 나타냅니다.

22. 가족이 빚을 지는 꿈

가족이 빚을 지는 꿈은 자신의 금전적인 불안으로 인해 남에게 도움을 주지 못할까 걱정하는 내면의 마음이 꿈으로 표출된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궁지에 몰려도 도움을 줄만큼의 여유가 없다는것이죠.

가족이 빚지는꿈

23. 친구에게 빚을 지는 꿈

친구에게 빚을 지는 꿈은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하는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많은 이익이 생기게 되며 즐거움을 만끽하게 될 꿈입니다. 장차 큰 이익이나 재물이 생기거나 뜻밖의 기회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24. 사기당해서 빚지는꿈

사기당해서 빚지는꿈은 집안이나 하는 일등으로 손실에 또 다른 손실까지 발생할 수 있는 흉몽으로 풀이됩니다. 어떤 일이든 주의를 기울이는것이 좋겠습니다.

25. 아버지가 빚지는 꿈

아버지가 빚지는 꿈은 아버지의 명예가 실추되거나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집안에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행동에 조심하라고 일러주는것이 좋겠습니다.

26. 빚이 많아지는 꿈

빚이 많아지는 꿈은 길몽의 의미가 더 많은 꿈입니다. 행운이 깃들게 될 꿈으로 계획한 일이 무난히 성사되고 기쁜 일들이 가득할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횡재수가 있겠으니 복권을 사보는것도 좋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