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절해도 몰라~ 스팀 무료 공포 게임 추천 BEST 15

   읽는 시간 9 분

공포 게임은 공포 영화와는 다르게 비주류인 장르의 게임으로 공포 장르의 영화나 만화는 간접적인 체험인 반면 공포 게임은 직접적인 체험으로 몰입감이 다르기 때문에 너무 무섭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포 게임을 찾는 마니아들을 위한 스팀 무료 공포 게임 추천 BEST 15를 소개합니다.

스팀 무료 공포 게임 추천 BEST 15

1. 트릭 & 트릿

앤 트릿

트릭 앤 트릿은 저주받은 저택을 배경으로 한 90분짜리 퍼즐 공포 게임 입니다. 플레이어는 가정부 샬롯과 함께 사탕을 받고 있는 아멜리아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두 사람이 저택을 방문하기로 한 날, 아멜리아는 갑자기 초자연적인 생물이 살고 있는 저택에서 길을 잃게 됩니다.

이 게임의 목표는 저택을 가로질러 퍼즐을 풀면서 샬롯을 찾는 것입니다. 이 게임은 귀여운 픽셀 그래픽, 여러 엔딩 및 재미있는 음악이 특징입니다. 이 스팀 무료 공포 게임은 시각 및 해상도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유료 리메이크 버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만찬

무료 공포 게임 만찬

미드나잇 씬과 더 라이브러리언의 제작자 옥타비 나바로가 사랑스러우면서도 기괴한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무료 공포 게임을 선보입니다. 이 만찬이라는 게임은 삶, 죽음, 복수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루며 매우 감동적인 결말을 선사합니다.

게임의 플레이어는 애플턴 양이라는 선술집 주인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선술집 주방에서 깨어난 후 머릿속에서 선술집 손님들에게 식사를 대접하라는 목소리가 들려오죠. 그리고 주변 마을을 탐험하며 손님에게 제공할 음식에 사용할 재료를 찾아야 합니다.

3. 그림스 할로우

할로우 게임 플레이 장면

그림스 할로우에서 플레이어는 할로우 마을에 있는 동생을 찾기 위해 사후 세계를 횡단합니다. 낫 하나만 들고 유령이 출몰하는 동굴과 같은 오싹한 장소를 탐험하며 유령과 싸워야 하죠. 그림스 할로우에는 4가지 대체 엔딩, 기발한 캐릭터, 감성적인 줄거리, 아름다운 아트 애셋 등 재미있는 RPG 메커니즘이 있어 무료 공포 게임이라는 사실을 잊게 만드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게임의 개발사는 아트북과 배경화면이 포함된 팬 팩을 제공하여 게임을 플레이한 후에도 오랫동안 게임을 기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치를 선보입니다.

관련글 :  스타듀밸리 모드 추천 TOP 19

4. 13일의 금요일 : 킬러 퍼즐

13일의 금요일 살인마

13일의 금요일 : 킬러 퍼즐에서 플레이어는 제이슨 부어히스 역을 맡아 캠핑족을 처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게임은 유머와 퍼즐이 혼합된 게임으로 13일의 금요일 영화에서 등장하는 모든 상징적인 장소에서 게임이 진행됩니다.

가장 끔찍한 살인을 원한다면 R 모드로 거부감 없는 경험을 원한다면 PG 모드로 플레이하세요. 현재 8개의 에피소드에 걸쳐 100개 이상의 무료 퍼즐이 있으며 나머지 유료 DLC 에서는 게임에 추가 퍼즐 레벨과 시각적 요소를 추가하지만 게임을 진행하거나 즐기는 데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5. Liquidators

Liquidators에서 밸브를 닫는 모습

괴물과 악마는 좋은 공포 게임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괴물과 악마가 전혀 등장하지 않음에도 공포감을 불러 일으킵니다. 그것이 가능한 이유는 실화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기 때문이죠. 이 게임은 1986년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사고 당시의 자원봉사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실존 인물을 바탕으로 한 3가지 삶을 살게 됩니다. 냉각실로 이동하여 밸브를 해제하는 것으로 몬스터나 점프스퀘어 요소는 없지만 플레이어의 유일한 적은 눈에 보이지 않고 감지할 수 없는 힘으로 천천히 죽거나 빠르게 죽을 수 있죠. 실제 사람들이 경험했던 악몽 같은 시나리오 덕분에 위협적이며 감성을 자극합니다.

6. 프레시피스

” 스팀 싱글 공포게임 – 프레시피스 “

프레시피스의 총 플레이타임은 약 35분으로 짧은 볼륨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짧은 볼륨감도 장점이지만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정말 사실 같은 그래픽으로 공포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잘 알겠지만 그래픽의 사실감에 따라 느껴지는 것이 확 달라지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프레시피스는 심신이 미약하거나, 심장이 좋지 않다거나, 혈압이 높은 분들에겐 미리 경고를 드리고 싶은 게임이죠. 이 게임은 마치 공포 영화 처럼 인간의 상상력을 자극해 공포감을 일으키는 게임으로 넓은 집의 환상을 처참히 깨부셔주고 ” 원룸 ” 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죠.

플레이어는 알 수 없는 집에서 나가기 위해 돌아다니게 되고 분위기가 점점 이상하게 흘러가는 것을 느끼는데, 그때 쯤 다른 무언가가 같은 공간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시간이 갈수록 점점 고조되는 분위기와 사운드 그리고 연출로 기가막힌 공포감을 자랑하는 스팀 무료 공포 게임 ” 프레시피스 ” 를 반드시 플레이 해보세요.

7. 디시트

디시트
” 스팀 무료 멀티 공포게임 – 디시트 “

디시트는 총 6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되어 게임을 플레이 합니다. 4명의 비감염자와 2명의 감염자가 한 공간에 머무르게 되고 4명의 비감염자는 퓨즈박스를 찾아 전력을 모아 복구한 뒤 살아남아 탈출해야 합니다.

관련글 :  인슈라오디드 장비 강화 업그레이드 방법

마피아 게임처럼 낮과 밤의 구분이 있으며 감염자의 경우 낮에는 비감염자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밤에 공격해야 합니다. 또한, 비감염자의 경우 낮에 한명을 지목해 쓰러트린 뒤 투표를 진행해 감염자를 없애야 합니다. 밤에는 어떻게든 도망치면서 살아남아야 하겠습니다!

8. Spirit Detective

Spirit Detective
” 친구랑 할만한 무료 공포게임 – Spirit Detective “

귀신의 오행을 봉인해 귀신을 처단해야 하는 스피릿 디텍티브 입니다. 인간 혹은 귀신을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고 인간은 5명 귀신은 1명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인간은 귀신을 피해 오행을 봉인해야 하고 귀신은 오행을 모두 봉인하기 전에 인간을 모두 처치해야 합니다. 귀신에게 2회 이상 공격을 받은 인간은 넉다운 상태가 되고 다른 플레이어가 치유해주기전에 귀신에게 영혼을 빼앗기게 되면 아예 사망하게 됩니다.

귀신은 단순히 인간을 처치하는 역할로 귀신마다 다양한 스킬과 기타 서브 스킬을 적재적소에 잘 활용해 인간을 모두 몰살하면 승리합니다. 인간과 귀신중 원하는것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는점이 매력적인 스팀 무료 공포 게임 입니다. 상당히 고사양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9. 다크 디셉션

스팀 무료 공포 게임 추천 다크 디셉션

다크 디셉션은 1인칭 공포 어드벤처 공포 게임으로 챕터별 진행 방식의 게임 입니다. 주인공은 “더그 하우스” 로 기억을 잃은채 눈을 뜨게 되는데 정체불명의 여인 “비어스”가 등장합니다. 그녀는 더그에게 니가 저지른 끔찍한 일들을 다 알고 있다고 말하며 지옥에 떨어지기 일보직전이라는 말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비어스는 자신이 도와줄 수 있다면서 새삶을 살고 싶다면 시련을 겪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더그의 악몽에 들어가 인간들의 영혼 조각을 모아야 하는데 이 맵에는 다양한 괴물들이 있으며 이들은 인간을 잡아먹는 만큼 잘 피해 영혼 조각을 모으고 반지의 제단의 방어막을 해제해야 합니다.

10. Confess My Love

Confess My Love

Confess My Love 는 주인공 “윌리”가 학교가 끝난 후 여주인공인 “리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내용으로 내용만 보면 로맨스 게임 같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리자에게 고백하고 차이면서 도전과제를 달성하다 보면 “리자”가 의미심장한 대사를 하는등 어느 순간부터 다른 리자를 마주하게 될 수 있습니다.

11. 침묵의 몽환

침묵의 몽환

침묵의 몽환은 국내 인디 개발자가 만든 스팀 무료 공포 게임입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몽환의 숲으로 조사차 들어간 경찰들이 귀신을 피해 아이템을 수집하고 사건의 전말을 알아가는것이 주요 목표인 게임 입니다.

그로테스크한 장면과 사운드 때문에 2D 인디게임 임에도 엄청난 몰입감을 선사하는 게임으로 비교적 짧지만 스토리가 탄탄하고 엔딩 루트가 4개나 있어 잘 만들어진 게임 입니다.

관련글 :  애플 아케이드에 대한 모든것

12. lights off

lights off
” 스팀 무료 공포 게임 추천 – lights off “

참신한 장르의 공포 게임 lights off 입니다. 제목과 같이 불을 끄고 침대로 가는 단순한 공포 게임으로 플레이타임은 매우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겨주는 게임 입니다. 정말 심플한 방식의 게임으로 방에 있는 5개의 불을 다끄고 침대에 누워서 잠을 들면 되는 것인데요. 불을 끄고 잠드는 행동을 반복하다보면 어느 날 불이 켜지지 않은채 잠에서 깨게 되고 오디오에서는 이상한 소리가 들리고 괴물 소리가 들리기도 하는 등 무서운 분위기를 풍기게 됩니다.

계속해서 불을 끄며 잠을 들다 보면 불을 키지 않고 사진을 찍어야 하는 등 미션이 주어지며 갑자기 조명이 빨간색으로 바뀌는등 무언가가 튀어나올거 같은 공포감을 느끼면서 계속해서 불을 끄고 잠에 들어야 합니다. 단순히 불을 끄고 잠을 자는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어둠” 이라는 공포를 제대로 자극해 손에 땀을 쥐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3. Flicker of Hope

Flicker of hope

Flicker of Hope는  참신한 소재의 공포 게임 입니다. 자신이 양초가 되어 대성당안의 귀신들을 피해서 탈출하는 이야기로 귀여운 양초와 이에 반대되는 분위기 그리고 잠입형 플레이등 전체적으로 리틀 나이트메어와 비슷한 방식의 게임 입니다. 플레이시간은 30분 정도로 가볍게 즐길만한 스팀 무료 공포 게임 입니다.

14. The grounding

The grounding
” 스팀 공포게임 추천 – The grounding “

The grounding 입니다. 대부분의 모든 공포 게임을 통틀어 이것보다 무서운 게임은 해본적이 없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엄마에게 외출 금지를 당한 주인공이 엄마 몰래 집에서 담배를 피워야 하는 게임으로 걸리면 엄마에게 그 자리에서 사망하게 됩니다. 기괴한? 모습을 한 엄마의 광기 어린 공포를 맛볼 수 있습니다.

15. Lust From Beyond

Lust From Beyond

에로틱함과 기괴함을 섞은 장르의 Lust From Beyond 입니다. 게임의 주인공인 앨런은 만족하기 힘든 성적 욕구에 집착하고 있으며 그의 감정을 조절하기 위해 정신과의사를 만나게 되고 버려진 극장에서 수상한 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러스트라는 공간에 들어서게 되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적에게서 도망쳐야 하며 탈출해야 합니다.

이 게임을 관통하는 주제가 성적욕망인것 답게 성적묘사을 통해 공포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연출과 더불어 나오는 성적 묘사가 조화로워 정말 기괴하고 무서운 게임 입니다. 강심장이 아니라면 하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운 무료 공포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